HWP문서학생증(스마트카드)_관련_QA.hwp

닫기

학생증(학생스마트카드) 관련 Q&A

1. 학생스마트카드 신청 방법과 신청 기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아래 ⓐⓑⓒ방법중 택일)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접속(www.wooribank.com) 전체서비스 고객광장

금융서비스 ID카드 ID카드 안내 및 신청(약관동의) 목원대학교(선택) ⇒(신청내용 입력) ⇒ (신청완료후) 신청서류 출력 자필서명란 "자필서명"

출력물에 주민등록증사본 3매 첨부하여 본인이 학과 사무실에 제출

Play스토어(또는App스토어) 위비뱅크 앱 다운로드 대학교ID카드메뉴 버튼 클릭하여 상기절차로 신청(스마트폰 신청)

학교홈페이지 학생스마트카드(학생증) 발급신청접속하여 상기절차로 신청

이 외 편입생분실 훼손 등으로 발급하는 경우

: 학사지원과에서 직접 신청 (필히 신분증 지참)

신청기간은 2017. 3. 15 ~17일 상기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대상은 2017년 신입생 및 2017년 1학기 군 복학생입니다.

(편입생 및 일반복학생은 학사지원계에서 발급 신청바랍니다.)

2. 발급신청 후 학생증을 받기까지 얼마나 소요되나요?

약 20일 정도 소요됩니다.

3. 신청한 카드는 어떻게 받나요?

2017년 4월 3일부터 5일까지 별도의 지정장소에서 교부 할 예정이며, 장소는 추후 공지를 하겠습니다. (일정변동가능)

또한, 지정된 기간 내에 수령하지 못한 학생들은 우리은행(유성금융센터)으로 연락하시고 학사지원과 내 우리은행에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4. 신분증(주민등록증)이 없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분증 분실 시, 주민등록발급확인원 또는 운전면허증(유효기간 내), 여권(유효기간 내)사본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단, 등본은 얼굴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5. 신분증은 복사 할 때 꼭 한 장에 하나씩 3매, 앞뒷면 모두 복사해야 하나요?

한 장에 하나씩 하시든, 한 장에 3매를 하시든 상관없이 신분증 3매만 있으 면 되고, 앞면만 복사하셔도 됩니다.

6. 외국인 유학생들의 경우, 정보가 뜨지 않습니다.

외국인 유학생들의 경우에는 학사지원과로 직접 가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7. 발급에 따른 문의사항은 어디로 연락해야 되나요?

은행 업무 및 출력물 인쇄 문의

☎1588*5000 / 1599*5000(0→2→2번 인터넷뱅킹 상담)

기타 문의는 우리은행 유성금융센터 ☎ 042)824*0134 (내선 211~215)

8. 학생스마트카드 신청은 필수적으로 해야 하나요?

학생스마트카드(학생증)는 신분증 기능 외에 체크카드 기능이 결합된 다기능 학생스마트카드입니다. 4학년생 또는 선불식 체크카드 신청으로 인한 은행 계좌 개설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바일 학생증으로 학생증 기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희망자에 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9. 모바일 학생증이란?

모바일 학생증은 학생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해 발급받 을 수 있습니다.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과 동일하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하면됩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목원대학교 통합앱] 으로 검색 후 설치

아이폰(IOS) : 앱스토어에서 [목원대학교 통합앱] 으로 검색 후 설치

모바일 학생증은 선불식 체크카드 기능 및 출입통제 기능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10. 카드를 분실(훼손)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사지원과에서 재발급 받을 받은 후 우리은행에서 금융기능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재 발급시에는 수수료 5,000원이 발생됩니다. 분실과 관련한 전반적인 문의는 학사지원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1. 작년(2016년)에 카드를 신청하고 미 수령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생증을 못 찾아간 학생은 5000원 내고 재발급하셔야합니다. 일정기간(몇 달동안) 보관 후 폐기되었습니다.

우리은행 유성금융센터 ☎ 042) 824*0134 (211~215) 목원대학교 학사지원과 ☎ 042) 829*7977~9

학생스마트카드(신규 학생증) 안내

학생스마트카드란?

학생증 카드에 IC칩을 삽입하여 신분증 기능 외에 도서관 이용, 전자출결, 무인택배, 보안시스템, 선불식 체크카드 기능 등의 편의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학생증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접촉식(IC), 비접촉식(RF) 방식 모두를 지원하는 다기능 학생스마트카드입니다.

도입배경은?

교육, 대학생활, 문화, 행정 등 전반적인 캠퍼스 라이프 환경을 더 편하게 개선하여 학생들이 교내시설과 편의시설 이용에 따른 활용도와, 대학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기존 바코드 형태의 학생증이 가지고 있는 취약한 보안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확장 및 지속 가능한 스마트 캠퍼스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도입하였습니다.

학생스마트카드(학생증) 디자인과 대표적 기능은?

교내 학생증 기능

도서관 출입용 게이트 통과, 열람좌석 배정, 도서 대출 / 반납

무인도서 대출 반납기 사용

모바일 학생증(가변 QR코드 기능) -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발급 가능

보안시스템(세콤) 연동 - 각 호실 및 건물별 출입 통제

채플 전자출결 체크시스템 사용

생활관 무인택배시스템 사용

선불식 체크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