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제_학생용(양식).hwp
닫기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프로그램 진행과정
◎학생용 제출서류
1. 신청서(학생용)
-대전형co-op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신청서(학생용)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서
※통장사본(본인계좌) 필수제출
-제출일 : 2018.08.31.(금)까지 학과사무실제출
2. 온라인직무교육수료증(공통,분야)
-온라인 직무교육 홈페이지 :
-순서
홈페이지가입 후 “온라인 교육안내”→두 가지 과정 이수 후 수료증 출력하여 센터로 제출
1)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공통4시간)
2)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기술분야 or 사무분야 중 선택 (4시간)
3) 총 8시간 이수 후 수료증 출력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 (실습시작 전 제출)
3. 주간보고서,메모(지원금관련 필수 제출 서류)
※ 제출일 : 매달 1일 제출) 24:00까지 제출시에만 지원금지급을 하오니 기간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간내 제출하지 못할시 다음 달 지원금과 같이 지급됩니다.
● 1차제출일 2018-10-1 24:00까지 (2018-08-27~2018-09-30)
● 2차제출일 2018-11-1 24:00까지 (2018-10-01~2018-10-31)
● 3차제출일 2018-12-1 24:00까지 (2018-11-01~2018-11-30)
● 4차제출일 2018-1-1 24:00까지 (2018-12-01~2018-12-종료일)
★학점+지원금받는 학생
(1차~4차 최종 학생제출서류 원본을 학과사무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금만 받는 학생
(1차~4차 최종 학생제출서류 원본을 센터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4. 종합보고서
-소감문,사진첨부_P20내외
-제출일 : 인턴십 종료일 제출
5. 만족도 조사
-대전형co-op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만족도 및 소감 조사
-체험기업 만족도 조사
-제출일 : 인턴십 종료일 제출
※목원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자 : 이수진 / 조교 : 강내희
메일 : lsj8297154@gmail.com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북로 88(도안동) 취창업지원단 현장실습지원센터 N201호
전화 : 042-829-7154,7153
[서식 ⑭ 학생용]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신청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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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번호 |
|
운영기관 - 목원대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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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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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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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전화번호 |
( ) - |
휴대전화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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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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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학교 (필수기재) |
학교명 |
|
전공학부(과) |
군필여부 |
□군필 □미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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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
□재학 □휴학 □기타 |
구분 |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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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사항 |
법령상 이수해야 하는 현장실습 참가중인자 |
□ 예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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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취득과정에서 의무적 현장실습 참가중인자 |
□ 예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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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연도에 정부재정 현장학습에 참여이력이 있거나 예정인지 여부 (ex : 장기현장실습(IPP),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산업(LINC) |
□ 예 □ 아니오 ‘예’라고 응답한 경우에만 기재 실습기간 : 실습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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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령상 이수토록 되어 있는 현장실습에 참가 중인지 여부 |
□ 해당없음 □ 근무(참여)한 적 있음 ( 년 월 일~ 년 월 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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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 면허 |
1. |
2. |
외국어 능력 |
1. |
2 |
전산 능력 |
문서작성 □ 인터넷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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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중 하 |
상 중 하 |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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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조건 |
체험희망지역 |
체험희망직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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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시․도 시․군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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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시․도 시․군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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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무 관 |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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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희망 부 문 |
기업□ 공공기관□ 사회단체□ 경제단체□ 연구소□ 기타( ) |
체험희망 직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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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소개 |
체험가능 시간 : 오전 ․ 오후( : - : ) ․ 시간대 무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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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가능 기간(최소 1개월, 최대 3개월) : 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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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희망 시기 : 월 일 이후, 즉시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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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참여를 희망하며 기재내용이 사실임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신청인 (서명 또는 인) 목원대학교 총장 귀하 |
※ 각 대학별로 기존에 활용중인 신청서 서식이 있는 경우 이에 갈음함
[서식 ⑭-1 학생용]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서
성 명 : 주민번호 : (전화번호 : ) 주 소 : 1.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참여에 있어 개인을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해 부여된 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전산망에 수집‧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신청자격의 적격여부 판단, 정부재정지원일자리 및 현장학습 사업 중복참여여부 등에 활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취득‧상실이력, 정부재정지원일자리 참여이력, 사업자등록여부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전산망에서 수집 및 계속 관리 2.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개인을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해 부여된 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필요하며,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참여자로부터 제공받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3. 진흥원 및 운영기관은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적합하게 처리하고 그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공한 참여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의 열람․수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참여결과로 인한 수혜사항(이력)이 타법령 등에 의하여 실시되는 복지 및 일자리 사업의 적절한 대상자 선정과 관리의 목적으로 제공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5. 그러나 신청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지 아니할 권리가 있으며 만약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인이 직접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사업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본인은 위 1~4의 내용에 따른 재학생 뉴리더과정 참여‧운영을 위해 개인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등)를 제공할 것을 동의합니다. 2018년 월 일 동의자 : (인) 목원대학교 총장 귀하 |
(서식-3)
인턴쉽 주간보고서 (제 주차)
연수기관 :
확 인 |
전문가 담당교수 |
(서명) |
연 수 생 : 목원대학교 학부(과)
성 명 : (인)
20 년 월 일(월) - 20 년 월 일(금) |
|
근무부서 (교과목명) |
실 습 및 업 무 활 동 내 용 |
※ 1 주일간 수행한 실습 및 업무내용을 종합적으로 기술함.
(서식-3-)
인 턴 쉽 주 간 메 모
연수기관 : 사
연수생 : 목원대학교 학부(과)
성 명 :
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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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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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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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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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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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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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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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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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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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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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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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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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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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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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서식-4)
인턴쉽 종합보고서
(과정 : □계절제, □학기제, □학년제)
실습기관명 : 주식회사
학부(과) 학년 학번
연수생
목원대학교 학부
(서식-4)
제 출 문
본인은 20 년 월 일부터 20 년 월 일까지 (주)에서 실시된 인턴쉽 연수교육에 참여하여, 제반 규칙을 준수하고 성실한 자세로 교육에 임하여, 주된 기술로 를(을) 체득하였으며, 종된 기술로 를(을) 익혔습니다. 이에, 인턴쉽 연수교육 과정과 수행의 결과 및 향후 진로 계획을 정리하여 본 종합보고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연수생 : (소속) 목원대학교 학부(과)
(성명) (인)
목원대학교 총장 귀하
(서식-4)
요 약 문
1. 주된 기술의 제목
2. 주된 기술의 요약
3. 인턴쉽 연수교육 과정의 요약
4. 향후 진로계획
붙임 : 본문 매
<본문>
*** 본문은 인턴쉽 연수교육 과정을 통하여 익힌 주된 기술에 대하여 논문형식으로 20매 이상 작성할 것
[서식 : 학생용]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만족도 및 소감 조사 |
|||||||||
본 조사는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이하 “체험”으로 칭함)의 제도발전을 위해 실시하는데 목적이 있으므로 응답하신 내용은 다른 용도로 절대 사용되지 않고 비밀이 보장됨을 약속드립니다. |
|||||||||
1. 체험에 참여하게 된 경로는? 가장 가까운 것 2개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 대전시를 통하여 □ TV, 신문 등 언론매체 □ 부모, 친구, 친지 소개로 |
□ 인터넷(대전시, 진흥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 학교, 학원 등 교육기관을 통하여 □ 기타( ) |
||||||||
2. 체험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가장 가까운 것 2개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 전공의 실무경험을 갖기 위해 □ 직무연수지원금을 받기 위해 □ 기타 ( |
□ 장래 취업에 도움을 얻기 위해 □ 부모, 친구 등 권유로 ) |
||||||||
3. 체험에 참여를 통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가장 가까운 것 2개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 적성 및 진로설계능력테스트 □ 경제적인 도움 □ 기타 ( |
□ 조직 생활과 사회 경험 □ 직업 정보의 탐색 ) |
||||||||
4. 체험실시에 대한 만족정도는 어떠하였습니까? 가장 가까운 것 하나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구 분 |
매 우 만 족 |
만 족 |
보 통 |
불 만 족 |
매 우 불만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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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체험 전반에 대한 만족정도 |
( ) |
( ) |
( ) |
( ) |
( ) |
||||
②학습프로그램의 체계적 운영 |
( ) |
( ) |
( ) |
( ) |
( ) |
||||
③기업에 대한 만족정도 |
( ) |
( ) |
( ) |
( ) |
( ) |
||||
④체험기간의 적정성 (참여기간 : 개월) |
( ) |
( ) |
( ) |
( ) |
( ) |
||||
5. 체험 참여가 진로선택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가장 가까운 것 하나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 보통임 □ 매우 도움이 됨 |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 도움이 된 편임 |
|||||
6. 체험 참여로 인해 강소기업 등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나 생각이 좋아지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가장 가까운 것 하나를 선택(“√”) 또는 기재하여 주십시오. |
||||||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 □ 보통임 □ 매우 도움이 됨 |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 도움이 된 편임 (도움이 되었다면 [문8]으로 이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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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동 체험제도에 대해 느낀 소감이나 도움이 되었던 점, 동 사업의 계속 수행 필요성 여부 등 제도 개선을 위해 필요한 의견이 있으시면 아래 난에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10. 아래 사항은 본 조사의 통계처리 및 분석시 활용을 위한 내용입니다. 해당하는 항목 중 선택(“√”) 또는 관련 내용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
○기업 규모 (근로자수 기준) |
□ 10명 미만 □ 10명~49명 □ 50명~99명 □ 100명~299명 □ 300명~499명 □ 500명 이상 |
|||||
○ 성 별 |
□ 남자 □ 여자 |
|||||
○ 나 이 |
만 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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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 분 |
□ 4년제 □ 전문대 |
|||||
○ 학 력 |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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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공 |
□ 인문 □ 사회(상경계 포함) □ 예‧체능 □ 기타 |
|||||
○ 체 험 지 역 |
( )시, 도 ( )군, 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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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 학생용]
체험기업 만족도 조사 |
문항 |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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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내용의 실효성 |
전혀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 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1.전공지식 및 실무능력 향상과 관련한 현장실습을 수행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2. 체험기업의 기업문화, 조직 분위기 등의 경험이 향후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3. 기업에서의 실습이 본인의 진로와 취업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만큼 다양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4.체험했던 기업을 다른 동료나 후배에게 추천하겠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운영의 적절성 |
|||||
5.프로그램(학습프로그램, 실습과정 등)이 적절하게 구성되었고, 계획에 따라 진행되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6.전담관리자는 체험과 관련한 학생들의 요구 및 의견을 충분히 반영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7.체험 전 실시한 오리엔테이션은 체험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8.체험내용은 기업의 업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직장경험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기업체에 대한 만족도 |
|||||
9.체험환경(시설, 기자재, 안전 등)은 뉴리더과정 교육장으로 적합하였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10. 학생을 “일경험 수련생”으로 대우했다. (ex : 주 40시간 이내 근무 준수, 유해한 업무 종사, 야간‧휴일 근로 금지 여부 등) |
① |
② |
③ |
④ |
⑤ |
11. 기업의 직원들은 학생이 업무 및 조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
① |
② |
③ |
④ |
⑤ |
■ 기타 향후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을 위한 의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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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향후 대전형 co-op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이 개선해야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
13. 기타 건의 사항(“일경험 수련생”이 아닌 근로자로 대우받았다고 생각하는 경우 필수 서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