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조 이현호 사례관리.hwp
닫기초기면접지
접수번호 |
일시 |
2019.12.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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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자 |
이현호 |
장소 |
□ 가정 □ 내방 ■ 지역사회기관( 가수원동 주민센터) □ 기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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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참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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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경로 |
□ 본인요청( ) □ 사례관리자의 발굴 □ 기관내부의뢰( ) □ 타기관의뢰( ) ■ 주민의뢰(복지 통장에 의해 발견) □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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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
유인근 (남/여) |
생년월일 |
1962.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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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
대전시 가수원동 |
전화번호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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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유형/급 |
X |
건강상태 |
□ 양호 ■ 질환(통풍, 공황장애, 고혈압, 백내장 수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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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유형 |
■ 수급 □ 저소득/차상위 □ 한부모지원가정 □ 기타(영유아보육료지원, 보훈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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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급여1종 ■ 의료급여2종 □ 건강보험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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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유형 |
□ 자가 □ 전세(보중금 만원) ■ 월세 (보증금 소진 /월 10 만원) □ 임대주택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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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유형 |
□ 소년소녀가구 □ 청장년일인가구 □ 독거노인가구 □ 한부모가구 □ 부부중심가구 □ 노인부부가구 □ 장애인가구 □조손가구 □새터민가구 □ 공동체가구 ■ 기타( 중년일인가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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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사항 |
관계 |
성명 |
출생 연도 |
결혼 상태 |
동거 여부 |
학력 |
연락처 |
장애여부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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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형 |
X |
가끔 왕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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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누나 |
X |
거의 왕래가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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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누나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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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동생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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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내누나 |
X |
가끔 왕래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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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자 |
이혼 |
X |
1년전 연락 두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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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 |
1988 |
X |
2013년 연락 두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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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 |
1991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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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요청 |
클라이언트 |
건강이 계속 악화되는 것에 대한 걱정,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월세가 밀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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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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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인 및 기타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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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자 종합의견 |
클라이언트는 현재 월세 및 공과금 체납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위태로운 상황이며 가족 중 도움을 요청할 수 있을 정도로 교류를 하고 있는 성원이 없어 외부의 도움 없이는 자립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여겨짐, 또한 통풍 및 공황장애와 고혈압 등 각종 질환에 시달리고 있어 장기적으로 클라이언트를 방치할 경우 문제가 심화될 가능성이 높음, 우선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주거 상황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그 부분의 문제를 해소한 이후 건강문제와 경제적 문제의 해결이 필요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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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판정 |
■ 대상 ( ■긴급 / □일반) □비대상 (□정보제공 / □연계: ) |
사례관리 사정 결과표
등록번호 |
클라이언트 |
유인근 |
사례관리자 |
이현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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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12.04 |
유형 |
■ 신규 □ 재사정 |
정보제공자 |
가수원동 주민센터 맞춤형 복지팀 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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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순위 |
제시된 요구 |
욕구 |
강점 및 자원 |
장애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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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일을 하지 못하여 생긴 경제적 문제 |
경제의 욕구 고용의 욕구 |
1년 전 까지 택시운전을 하였던 경험이 있음, 지속적으로 경제활동을 하려는 의지가 있음 |
유공자 수당이 적어질까 걱정함, 교도소 수감 및 보호관찰 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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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건강악화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고통 및 무기력감 해소 |
건강의 욕구 |
음주가 잦았으나 결과적으로 음주를 스스로 조절하고 있음, |
통풍 및 공황장애가 만성적인 상태이고 고혈압 진단까지 받아 건강상태가 좋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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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고독사에 대한 걱정 |
사회적 관계의 욕구 |
예의를 중요시하고 남에게 피해 입히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대인관계에서 적을 만드는 성격이 아님 |
장점이자 단점으로 타인의 도움을 받고자 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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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도를 이용한 사정 |
가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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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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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정 종합의견 |
클라이언트의 문제는 건강악화로 인해 일을 하지 못하게 되었으나 가족 및 친구들과의 관계 단절로 인하여 도움을 받지 못하여 지속적으로 문제가 누적되어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직면한 큰 위험인 경제적 문제 즉 월세 및 공과금 체납에 대한 부분을 최우선 적으로 해결하고 클라이언트가 자활할 수 있도록 지지하여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동시에 건강에 대한 욕구 해소를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이언트가 사회적 지지망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어 또 다시 불안정한 상황에 빠지지 않게 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짐. |
사례관리 계획 및 평가표
등록번호 |
클라이 언트 |
유인근 |
사례 관리자 |
이현호 |
작 성 일 |
19.12.04 |
유형 |
■ 신규 □ 재사정 |
사례관리수준 |
■ 긴급 □ 집중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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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
클라이언트의 건강 및 경제적 욕구를 해소 및 경감하고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여 자립할 수 있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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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 선 순 위 |
대 상 |
장기목표 |
단기목표 |
실행방법 |
빈도 (회/주) |
담당 (기관/부서 /이름) |
개입기간 |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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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유인근 |
경제적으로 일정부분 이상 도움 없이 자립한다. |
월세 및 공과금 체납을 해결한다. |
긴급 생계비 지원을 받아 긴급한 문제를 해결한다. |
1회 |
가수원동 주민센터 |
1개월 |
□ 달성 (정도: ) □ 연장 □ 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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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활 및 취업알선 사업에 참여한다. |
지속적인 지지를 통해 자활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고 근로장려 정책 등을 설명하며 유공자 수당 감소에 대한 걱정을 경감시킨다. |
2회 |
대전서구지역자활센터 |
3개월 |
□ 달성 (정도: ) □ 연장 □ 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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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유인근 |
클라이언트의 무기력감을 해소하고 자존감을 회복한다. |
형제 자매 혹은 배우자와 자식과의 왕래를 시작한다. |
형제 자매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시도한다. |
1회 |
가수원동 주민센터, 관저종합 사회복지관 |
6개월 |
□ 달성 (정도: ) □ 연장 □ 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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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이 두절된 자식 및 배우자와 행방을 알아본다. |
1회 |
1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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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외의 정서적 지지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한다. |
직업자활센터상담 및 자조모임 참여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으로 지지를 받을 수 있게 한다. |
1회 |
관저종합사회복지관, 대전서구지역자활센터 |
6개월 |
□ 달성 (정도: ) □ 연장 □ 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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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유인근 |
클라이언트의 건강에 대한 우려를 해소 혹은 완화 시킨다. |
접수 당시의 부상이 심각해지지 않도록 치료한다. |
긴급의료비 지원을 받아 치료를 받는다. |
1회 |
가수원동 주민센터 |
1개월 |
□ 달성 (정도: ) □ 연장 □ 재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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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게 한다. |
서구 관저 보건지소를 통해 건강검진을 받고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 상담을 받게 한다. |
1회 |
서구관저 보건지소, 보건복지 상담센터 |
6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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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지의 위생 문제를 해결한다. |
취약계층 가정 주거청결서비스 혹은 봉사자와 연계하여 주거지 청소를 시행한다. |
3회 |
가수원동 주민센터, 관저종합 사회복지관 |
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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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회 이상 균형잡힌 식사를 한다. |
복지관과 연계하여 주 1회 밑반찬 서비스를 연계한다. |
1회 |
관저종합 사회복지관 |
3 |
상기와 같은 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며, 계획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할 것을 상호 약속합니다.
20 년 월 일
성명 : (인) 사례관리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