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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현장실습핸드북
사회복지현장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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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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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
사람사랑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 목 차 >>
1.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1
2. 사회복지사 선서 4
3. 목원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사회복지학과의 교육목표 5
4.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이해 6
5. 사회복지현장실습 기록방법 7
6. 실습생신상명세서 8
7. 실습계획 및 일정표 9
8. 실습기관 현황분석 11
9. 실 습 일 지 16
10. 실습생자기평가서 71
11. 실습지도자의견 72
12. 실습지도교수의견 72
☺ 사회복지사 선서 ☺ |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간존엄성과 사회정의의 신념을 바탕으로 개인․가족․집단․조직․지역사회․전체사회와 함께 한다. 나는 언제나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저들의 인권과 권익을 지키며, 사회의 불의와 부정을 거부하고, 개인이익보다 공공이익을 앞세운다. 나는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한다. 나는 나의 자유의지에 따라 명예를 걸고 이를 엄숙하게 선서합니다. |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
사회복지사는 인본주의․평등주의 사상에 기초하여, 모든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천부의 자유권과 생존권의 보장활동에 헌신한다. 특히 사회적․경제적약자들의 편에서서 사회정의와 평등․자유와 민주주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선다.
또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와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저들과 함께 일하며, 사회제도 개선과 관련된 제반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사회복지사는 개인의 주체성과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어떠한 여건에서도 개인이 부당하게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이러한 사명을 실천하기 위하여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품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에 우리는 클라이언트․동료․기관 그리고, 지역사회 및 전체사회와 관련된 사회복지사의 행위와 활동을 판단․평가하며 인도하는 윤리기준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이를 준수할 것을 다짐한다.
윤리기준 |
사회복지사의 기본적 윤리기준
1. 전문가로서의 자세
1) 사회복지사는 전문가로서의 품위와 자질을 유지하고, 자신이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해 책임을 진다.
2)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종교․인종․성․연령․국적․결혼상태․성취향․경제적지위․정치적 신념․정신, 신체적 장애․기타 개인적 선호, 특징, 조건, 지위를 이유로 차별대우를 하지 않는다.
3) 사회복지사는 전문가로서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부당한 압력에도 타협하지 않는다.
4) 사회복지사는 사회정의 실현과 클라이언트의 복지 증진에 헌신하며, 이를 위한 환경 조성을 국가와 사회에 요구해야 한다.
5) 사회복지사는 전문적 가치와 판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기관 내외로부터 부당한 간섭이나 압력을 받지 않는다.
6) 사회복지사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와 권위를 훼손해서는 안된다.
7) 사회복지사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등 전문가단체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사회정의 실현과 사회복지사의 권익옹호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전문성 개발을 위한 노력
1)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이를 활용하고 전파할 책임이 있다.
2)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사회복지사는 저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자발적이고 고지된 동의를 얻어야 한다.
3) 연구과정에서 얻은 정보는 비밀보장의 원칙에서 다루어져야 하고, 이 과정에서 클라이언트는 신체적, 정신적 불편이나 위험․위해 등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한다.
4) 사회복지사는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되, 이를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5) 사회복지사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등이 실시하는 제반교육에 적극 참여하여야 한다.
3. 경제적 이득에 대한 태도
1)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지불능력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이유로 차별대우를 해서는 안 된다.
2) 사회복지사는 필요한 경우에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용료를 책정해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경제적 이득을 취하여서는 안 된다.
사회복지사의 클라이언트에 대한 윤리기준
1. 클라이언트와의 관계
1)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권익옹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행동한다.
2)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해야 하며, 전문적 기술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한다.
3)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저들의 이익을 최대한 대변해야 한다.
4)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 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해야 한다.
5)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받는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알 권리를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
6) 사회복지사는 문서․사진․컴퓨터 파일 등의 형태로 된 클라이언트의 정보에 대해 비밀보장의 한계․정보를 얻어야 하는 목적 및 활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야 하며, 정보 공개시에는 동의를 얻어야 한다.
7) 사회복지사는 개인적 이익을 위해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 관계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8) 사회복지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클라이언트와 부적절한 성적관계를 가져서는 안 된다.
9)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환경조성에 클라이언트를 동반자로 인정하고 함께 일해야 한다.
2. 동료의 클라이언트와의 관계
1) 사회복지사는 적법하고도 적절한 논의 없이 동료 혹은, 다른 기관의 클라이언트와 전문적 관계를 맺어서는 안 된다.
2) 사회복지사는 긴급한 사정으로 인해 동료의 클라이언트를 맡게 된 경우, 자신의 의뢰인처럼 관심을 갖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복지사의 동료에 대한 윤리기준
1. 동 료
1) 사회복지사는 존중과 신뢰로서 동료를 대하며, 전문가로서의 지위와 인격을 훼손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
2)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 전문직의 이익과 권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동료와 협력해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동료의 윤리적이고 전문적인 행위를 촉진시켜야 하며, 이에 반하는 경우에는 제반 법률규정이나 윤리기준에 따라 대처해야 한다.
4) 사회복지사가 전문적인 판단과 실천이 미흡하여 문제를 야기시켰을 때에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클라이언트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
5) 사회복지사는 전문직 내 다른 구성원이 행한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제반 법률규정이나 윤리기준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한다.
6) 사회복지사는 동료 및 타 전문직 동료의 직무 가치와 내용을 인정․이해하며, 상호간에 민주적인 직무관계를 이루도록 노력해야 한다.
2. 수퍼바이저
1) 수퍼바이저는 개인적인 이익의 추구를 위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서는 안 된다.
2) 수퍼바이저는 전문적 기준에 의해 공정하게 책임을 수행하며, 사회복지사․수련생 및 실습생에 대한 평가는 저들과 공유해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수퍼바이저의 전문적 지도와 조언을 존중해야 하며, 수퍼바이저는 사회복지사의 전문적 업무수행을 도와야 한다.
4) 수퍼바이져는 사회복지사․수련생 및 실습생에 대해 인격적․성적으로 수치심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사회복지사의 사회에 대한 윤리기준
1) 사회복지사는 인권존중과 인간평등을 위해 헌신해야 하며, 사회적 약자를 옹호하고 대변하는 일을 주도해야 한다.
2) 사회복지사는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사회정책의 수립․발전․입법․집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해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사회환경을 개선하고 사회정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회정책의 수립․발전․입법․집행을 요구하고 옹호해야 한다.
4) 사회복지사는 자신이 일하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그것을 해결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사회복지사의 기관에 대한 윤리기준
1) 사회복지사는 기관의 정책과 사업 목표의 달성․서비스의 효율성과 효과성의 증진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클라이언트에게 이익이 되도록 해야 한다.
2) 사회복지사는 기관의 부당한 정책이나 요구에 대하여, 전문직의 가치와 지식을 근거로 이에 대응하고 즉시 사회복지윤리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소속기관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기관의 성장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회복지윤리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1)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윤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사회복지윤리실천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여야 한다.
2) 사회복지윤리위원회는 윤리강령을 위배하거나 침해하는 행위를 접수받아, 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대처하여야 한다.
3) 사회복지사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윤리적 권고와 결정을 존중하여야 한다.
사람 사랑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교육목표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인류가 지향하는 복지사회의 실현을 선도하고 전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데 기본적 교육목표를 둔다.
이를 위하여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과학적인 탐구자세와 심오한 이론적 지식을 겸비한 지식인, 각종 인간 및 사회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지원할 수 있는 숙련된 원조기술을 갖춘 실천인, 기독교적 인간 사랑의 정신과 투철한 사명의식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의 복지사회 구현과 사회발전에 헌신하는 봉사인으로서의 자질을 고루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한다.
봉사인
지식인
실천인
전문사회복지사
차가운 머리, 뜨거운 가슴, 움직이는 손과 발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이해
사회복지학은 실천학문으로서 이론적 학습만으로는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다. 따라서 전문사회복지사는 이론적 학습을 통하여 인간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인간 원조방법을 습득하여야 할 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을 통한 실천적 지식을 습득하여야만 한다. 사회복지실습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현장 실무에 직접 적용함으로써 이론과 실천과의 연계를 도모하는데 기본적 목적을 두고 있으며, 사회복지실습의 세부적인 주요목적은 다음과 같다.
1. 사회복지기관(시설)의 기능과 역할 및 다른 사회제도와의 관련성을 이해한다.
2. 사회문제와 사회사업 원조과정에 대한 이해와 사회사업적 개입방법 및 기술을 체험적으로 학습한다.
3. 전문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사업가의 역할, 담당업무를 이해하고, 사회사업가로서의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전문가로서의 기본적 자질을 함양한다.
4. 우리나라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과제와 발전방안을 이해한다.
이러한 사회복지실습에 임함에 있어서 실습생은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야 한다.
1. 학교에서의 사전교육을 통하여 실습에 임하는 준비를 철저히 한다.
2. 자신이 실습할 기관이나 시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기관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고 실습에 임한다.
3. 기관의 근무시간보다 30분 일찍 출근하며, 실습기간 동안 기관의 준직원으로 일한다는 자세로 실습에 임해야 한다.
4. 기관에서 부여한 임무를 자신의 일로 인식하여 충실히 수행하고, 업무처리과정에서 습득한 기관이나 개인의 비밀은 철저히 보장하여야 한다.
5. 실습기간 중에는 결석, 조퇴는 하지 말아야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전에 승인을 얻어야 한다.
6. 기관의 종사자 및 실습 동료학생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여야 한다.
7.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천에 적용함으로써 이론과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8. 실습지도자의 지도감독과 자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장․단점을 발견, 수정, 보완함으로써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해야 한다.
9. 실습내용에 대한 기록을 실습담당교수와 기관의 지도감독자에게 제출하고, 지도감독을 받아야 한다.
10. 현장 실습이 완료된 후에 학교에서의 실습세미나를 통해 다른 학생들이 배치된 기관의 기능 및 구조를 이해하고 다른 학생의 실습경험을 서로 교환하여 간접경험을 통한 학습기회를 가져야 한다.
사회복지실습 기록방법
1. 실습일지에는 당일의 실습내용과 지도감독자의 의견을 사실에 입각하여 기록하여야 하며, 사실이 아닌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서는 안된다.
2. 실습생은 먼저 다음 쪽의 ‘학생신상명세서’를 작성하여 기관의 실습지도자에게 제출한다.
3. 기관에서 배부하는 실습계획서에 근거하여 실습계획 및 실습일정을 작성한다. 기관에서 실습계획서를 유인물로 배부할 경우에는 이를 해당 쪽에 첨부한다.
4. 실습기관 현황분석은 실습기관에서 제공하는 기본적 기관오리엔테이션 자료와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여, [사회복지현장실습Ⅰ]에서 제출했던 기관방문실습 보고서 작성방법에 따라 동일하게 작성한다.
5. 실습일지는 먼저 실습일정을 시간대별로 정리하여 기재하고, 주요 실습내용과 실습소감을 상세하게 기술하여, 실습지도감독자에게 매일 매일 제출하여 지도감독(supervision)을 받아야 한다.
6. 그 외에 실습기관에서 특별히 부과하는 과제물은 기관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한다.
7. 1일 실습기록과 아울러 개별상담, 집단상담, 가족치료 등의 실습을 한 경우에는 별도의 상담 또는 치료의 과정기록(process recording)을 작성하여 실습지도자와 실습담당교수에게 각 1부씩 제출하여 지도감독을 받아야 한다.
8. 그 외에 실습기간 중에 학습한 자료나 과제물 등은 실습일지에 첨부하여 실습담당교수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9. 기관이나 내담자의 비밀이 누설되지 않도록 실습일지의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10. 현장실습이 완료된 후에는 사회복지실습핸드북의 마지막 부분에 첨부된 학생 자신의 실습 평가서를 작성하여, 이를 기관 실습지도자에게 제출한다.
11. 제출한 사회복지실습핸드북이 실습지도자의 실습평가서와 함께 학교의 실습담당교수에게 송부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
12. 개학 2주일 이내에 사회복지실습세미나 시간에 발표가 가능하도록 자신의 실습내용을 요약한[실습보고서]를 실습담당교수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실습생신상명세서
사 진 |
성 명 |
성 별 |
남 여 |
생년월일 |
19 . . .(만 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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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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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
종 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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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특기 |
자격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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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및 경력 |
기 간 |
학력 및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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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실습경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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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경험 |
기관명 |
봉사시기 |
봉사활동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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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교과목 |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법제론 지역사회복지론 노인복지론 사회문제론 의료사회사업론 사회복지발달사 사례관리실천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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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행동과사회환경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보장론 장애인복지론 가족복지론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사회복지자료분석론 여성복지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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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산업복지론 아동복지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학교사회사업론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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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학과 선택 동기 및 졸업후 진로 |
선택 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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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 후 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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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관련사항 |
실습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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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실습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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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점 지도 희망 영역 |
실습계획 및 일정표
월 일 |
계 획 |
일 정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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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전 |
오 후 |
오 전 |
오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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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일 |
계 획 |
일 정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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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전 |
오 후 |
오 전 |
오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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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기관 현황분석
Ⅰ. 방문기관 관련된 사회복지의 현황․문제점․과제
1. 방문기관 관련분야의 개념적 정의 |
2. 방문기관 관련분야의 현황 |
3. 방문기관 관련분야의 문제점 |
4. 방문기관 관련분야의 발전방안 |
Ⅱ. 방문기관의 설립근거법
법 제 |
Ⅲ. 설립법인 관련사항
명 칭 |
|
설립년도 |
|
목적‧사명 |
|
조직체계 |
Ⅳ. 기관(시설) 설립년도 및 목적
설립년도 |
|
설립목적 |
|
설립당시 주요사업 |
Ⅴ. 기관(시설)의 조직 및 인적 자원현황
1. 조직체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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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종사자 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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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종 |
총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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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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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종별 소 지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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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원봉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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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자 특 성 |
주 부 |
대학생 |
중‧고생 |
전문인 |
직장인 |
자영인 |
기 타 |
정기‧지속적 봉사자 비율 |
총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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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원 |
Ⅵ. 기관의 재정 및 시설현황
1. 재정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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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액 |
총 액 |
천원 |
집행액 |
과부족액 |
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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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고보조율 |
% |
인 건 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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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비보조율 |
% |
사 업 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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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부 담 율 |
% |
운 영 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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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원 및 기타 |
% |
기 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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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설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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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
규 모(m2) |
현재 용도 |
시 설 명 |
규 모(m2) |
현재 용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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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 주요 사업내용
1. 현행 주요사업내용
1. 사업명 |
2. 사업대상 |
3. 사업목적 |
4. 사업내용 |
5. 비용 등 기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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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
3. |
||||
4. |
1. 사업명 |
2. 사업대상 |
3. 사업목적 |
4. 사업내용 |
5. 비용 등 기타 |
5. |
||||
6. |
||||
7. |
||||
8. |
||||
9. |
||||
10. |
2. 설립당시와 현재 사업의 변화내용
폐지‧신설 사업명 |
폐지 또는 신설이유 |
Ⅷ. 지역자원동원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사항
지역사회의 인적 및 재정자원 동원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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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기관 협력 상황 |
기관 1 |
기 관 명 : 협력내용 : |
기관 2 |
기 관 명 : 협력내용 : |
|
기관 3 |
기 관 명 : 협력내용 : |
|
기관 4 |
기 관 명 : 협력내용 : |
Ⅸ. 기타 사항
기 타 사 항 |
Ⅹ. 방문기관의 현안 과제 및 발전방안
실 습 일 지 |
확 인 |
실습지도자 |
시 설 장 |
년 월 일 요일 |
|||
실 습 일 정 |
|||
실습시간 |
실습내용 |
실습시간 |
실습내용 |
~ |
|||
~ |
|||
~ |
|||
~ |
|||
~ |
|||
실 습 내 용 |
|||
실습일지는 현장실습 일수만큼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
|||
실 습 소 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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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지도자의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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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생자기평가서
1. 실습생 성명 : |
2. 평 가 일 시 : |
3. 주요 실습내용(요약) |
4. 실습기간 중 배운 점 |
5. 실습기간 중 발견한 자신의 장․단점 |
6. 실습에 대한 총괄적 자기평가 |
7. 향후 학습계획 |
평가자 :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기 (인)
실습지도자의견
실습생의 실습태도, 실습생의 장․단점 등에 대하여 개진할 의견이 있으시면 기록하여 주십시오. |
실습지도자 : (인)
실습지도교수의견
실습지도교수 : (인)
사람사랑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사람사랑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