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교육과정.pdf

닫기

background image

<별표1-3>[2016.5.31.신설] [2016.11.18.개정] [2017.7.26.개정] [2018.5.10.개정] [2019.12.18.개정]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교육과정

교육코스

K-Culture  콘텐츠 

원형  및  스토리텔링 

개발  인재양성

K-Culture  콘텐츠 

기획•제작  인재양성

K-Culture  콘텐츠 

보급•확산  인재양성

융·복합  필수 

교육과정(전필)

중국의  역사와 

문명(1/1)

미디어콘텐츠입문

(1/1)

현대중국의  생활과 

문화(1/2)

한국문화유산의 

이해(1/2)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2/2)

중국시장론

(2/1)

융·복합  선택 

교육과정(전선)

서양문명과  세계

(1/1)

언론학

(1/1)

중국어입문

(1/1)

한국사와  문화콘텐츠

(1/1)

문화콘텐츠기획

(2/1)

문화콘텐츠중국어

(2/1)

한국  고대의  역사와 

스토리텔링(2/1)

광고와언론마인드로

문화예술하기

(2/2)

중국시장  탐색

(4/1)

한국  중세의  역사와 

문화원형(2/2)

설득커뮤니케이션론

(3/1)

현대  중국사회  분석

(4/1)

한중문명교류의 

역사(3/1)

소비자행동분석

(3/1)

현대중국특강

(4/2)

백제의  신화와 

역사(4/1)

기초영상실습

(3/2)

한중  경제와 

중국진출전략(4/2)

지방사와  박물관학의 

이해(4/2)

디지털미디어영상 

실습(3/2)

SP론

(3/2)

영상과음악의 

조합마인드

(4/1)

문화이벤트

(4/2)

주관학과

역사학과

(역사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광고홍보언론학부

(광고홍보언론학부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중국학과

(중국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 (  )는  학년과  학기를  의미함.

● 미디어문화콘텐츠  전공의  모든  교과목의  이수학점은  3학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