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표1-3>[2016.5.31.신설] [2016.11.18.개정] [2017.7.26.개정] [2018.5.10.개정] [2019.12.18.개정]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교육과정
교육코스
K-Culture 콘텐츠
원형 및 스토리텔링
개발 인재양성
K-Culture 콘텐츠
기획•제작 인재양성
K-Culture 콘텐츠
보급•확산 인재양성
융·복합 필수
교육과정(전필)
중국의 역사와
문명(1/1)
미디어콘텐츠입문
(1/1)
현대중국의 생활과
문화(1/2)
한국문화유산의
이해(1/2)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2/2)
중국시장론
(2/1)
융·복합 선택
교육과정(전선)
서양문명과 세계
(1/1)
언론학
(1/1)
중국어입문
(1/1)
한국사와 문화콘텐츠
(1/1)
문화콘텐츠기획
(2/1)
문화콘텐츠중국어
(2/1)
한국 고대의 역사와
스토리텔링(2/1)
광고와언론마인드로
문화예술하기
(2/2)
중국시장 탐색
(4/1)
한국 중세의 역사와
문화원형(2/2)
설득커뮤니케이션론
(3/1)
현대 중국사회 분석
(4/1)
한중문명교류의
역사(3/1)
소비자행동분석
(3/1)
현대중국특강
(4/2)
백제의 신화와
역사(4/1)
기초영상실습
(3/2)
한중 경제와
중국진출전략(4/2)
지방사와 박물관학의
이해(4/2)
디지털미디어영상
실습(3/2)
SP론
(3/2)
영상과음악의
조합마인드
(4/1)
문화이벤트
(4/2)
주관학과
역사학과
(역사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광고홍보언론학부
(광고홍보언론학부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중국학과
(중국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 ( )는 학년과 학기를 의미함.
● 미디어문화콘텐츠 전공의 모든 교과목의 이수학점은 3학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