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졸업시험 예상문제
아래의 7문제 중 3문제를 출제하고 2문제를 논하게 할 예정임.
1. 관여도(involvement)에 대하여 논하시오.
2.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중 구매 전 대안평가과정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때 사용되어지는
대안평가 방법들에 대하여 논하시오.
3.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중 주의에 대하여 논하시오.
4. 정교화 가능성 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에 대하여 논하시오.
5. 고전적 조건화에 대하여 논하시오.
6.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들에 대하여 논하시오.
7. 준거집단이 특정 상품군의 소유 여부에 혹은 특정 상표의 사용 여부에 영향을 주는
경우들에 대하여 논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