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CO dataset 설명.hwp
닫기HATCO dataset
* 가상자료
* 공산품 제조업 회사인 HATCO(Hair, Anderson, and Tatham Company, 가상의 회사)의 고객들에 대한 survey를 통해 얻어진 자료
* 14개 변수, 100명의 자료
* 응답자 : HATCO로부터 구매하는 회사의 구매담당자들
* 조사내용들 :
과거 연구에서 공급업자 선정에 있어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속성들로 살펴 본 HATCO 회사에 대한 인식
실제 구매 결과 : HATCO에 대한 구매 만족도, HATCO로부터의 상품구매 비율
구매 회사들의 일반적인 특성들
* 조사목적 : HATCO에 대한 인식들과 HATCO에 대한 행위(구매와 만족)들 사이의 관련성을 고객들의 특성들과 연관시켜 파악해 살펴보고자 함
* 측정변수 :
변수 |
변수설명 |
변수유형 및 측정방법 |
||
HACO에 대한 인식 |
||||
X1 |
Delivery speed |
Metric |
------------------------ Poor Excellent (10cm 길이의 선 위에 직접 표시, 소수 첫째자리까지 자로 측정) |
|
X2 |
Price level |
Metric |
||
X3 |
Price flexibility |
Metric |
||
X4 |
Manufacturer's image |
Metric |
||
X5 |
Overall service |
Metric |
||
X6 |
Salesforce image |
Metric |
||
X7 |
Product quality |
Metric |
||
구매결과 |
||||
X9 |
Usage level |
Metric |
0% ~ 100% |
|
X10 |
Satisfaction level |
Metric |
X1~X7과 동일하게 측정 |
|
구매자 특성 |
||||
X8 |
Size of firm |
Nonmetric |
1=large, 2=small |
|
X11 |
Specification buying |
Nonmetric |
1=employs total value analysis approach, evaluating each purchase separately; 0=use of specification buying |
|
X12 |
Structure of procurement |
Nonmetric |
1=centralized procurement, 0=decentralized procurement |
|
X13 |
Type of industry |
Nonmetric |
1=industry A, 0=other industries |
|
X14 |
Type of buying situation |
Nonmetric |
1=new task, 2=modified rebuy, 3=straight rebu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