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HATCO dataset 설명.hwp

닫기

HATCO dataset

* 가상자료

* 공산품 제조업 회사인 HATCO(Hair, Anderson, and Tatham Company, 가상의 회사)의 고객들에 대한 survey를 통해 얻어진 자료

* 14개 변수, 100명의 자료

* 응답자 : HATCO로부터 구매하는 회사의 구매담당자들

* 조사내용들 :

과거 연구에서 공급업자 선정에 있어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속성들로 살펴 본 HATCO 회사에 대한 인식

실제 구매 결과 : HATCO에 대한 구매 만족도, HATCO로부터의 상품구매 비율

구매 회사들의 일반적인 특성들

* 조사목적 : HATCO에 대한 인식들과 HATCO에 대한 행위(구매와 만족)들 사이의 관련성을 고객들의 특성들과 연관시켜 파악해 살펴보고자 함

* 측정변수 :

변수

변수설명

변수유형 및 측정방법

HACO에 대한 인식

X1

Delivery speed

Metric

󰠉-----------------------󰠀-󰠋

Poor Excellent

(10cm 길이의 선 위에 직접 표시,

소수 첫째자리까지 자로 측정)

X2

Price level

Metric

X3

Price flexibility

Metric

X4

Manufacturer's image

Metric

X5

Overall service

Metric

X6

Salesforce image

Metric

X7

Product quality

Metric

구매결과

X9

Usage level

Metric

0% ~ 100%

X10

Satisfaction level

Metric

X1~X7과 동일하게 측정

구매자 특성

X8

Size of firm

Nonmetric

1=large, 2=small

X11

Specification buying

Nonmetric

1=employs total value analysis approach, evaluating each purchase separately; 0=use of specification buying

X12

Structure of procurement

Nonmetric

1=centralized procurement,

0=decentralized procurement

X13

Type of industry

Nonmetric

1=industry A,

0=other industries

X14

Type of buying situation

Nonmetric

1=new task, 2=modified rebuy, 3=straight rebu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