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2018-2학기 국가장학금
. 한국장학재단 원클릭 신청 어플 접속 후 로그인(www.kosaf.go.kr)
2
○ 한국장학재단 원클릭 신청 어플 접속 후 로그인
○ 메인 화면에 있는 ’신청현황’ 버튼 클릭
* 준비사항 :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
2
1
2
1
3
○ 신청현황 메뉴에서 ’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선발결과(탈락) 확인
○ ‘심사결과확인’을 클릭하여 심사결과 확인 팝업 조회
- 2차 신청 재학생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로 인한 거절상태 조회
※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외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더라도 국가장학금 Ⅰ유형(다자녀 포함) 최종 탈락
(단, Ⅱ유형은 대학별 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 가능)
○ 지난 학기에 이미 구제신청서를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구제신청서 제출 기회 사용)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 심사에서 탈락
3
3. 국가장학금 선발결과(탈락) 확인
2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입니다.
★ 재학 중 1회에 한해 2차 신청이 가능하며 구제신청서 제출 시에만 국가장학금 재심사가 가능합니다.
* 단,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최종 지원 불가
* 지난 학기에 이미 구제신청서를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구제신청서 제출 기회 사용)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없이 심사에서 탈락
○ 심사결과 확인 팝업 하단의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구제신청서 팝업 조회
(구제신청 기회를 이미 사용하였다면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이 보이지 않음.)
○ 재학생 1차 신청 원칙 및 향후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시 제한사항 확인
○ 구제신청서 팝업 하단의 ‘공인인증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서명시 구제신청완료
-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및 확인 클릭 시 구제신청서가 자동 제출됨
- 구제신청서는 국가장학금 유형별 별도 제출 없이 한번만 제출
※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 외 별도 탈락사유 존재 시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더라도 국가장학금 Ⅰ유형(다자녀 포함) 최종 탈락
(단, Ⅱ유형은 대학별 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선발 가능)
○ 지난 학기에 이미 구제신청서를 제출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구제신청서 제출 기회 사용)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 심사에서 탈락
4
4. 구제신청서 제출 및 국가장학금 재심사결과 확인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