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수업 계획서 및 일지.hwp
닫기□ 현장 실습의 목표
□ 추진 개요
∙ 기간 :
∙ 총 수업시수 :
∙ 참여자 :
∙ 주요내용 :
-
-
□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명 :
∙ 프로그램 특징 및 주용 활동 :
-
-
일시 |
주제 |
주요 활동 |
비고 |
□ 실습기관 협조사항
-
-
□ 교수-학습 계획서
학습주제 |
차시 |
||
학습목표 |
|||
학습개념 |
|||
기대효과 |
|||
준비물 |
소요시간 |
□ 수업 일지
학습주제 |
차시 |
||||||
학습목표 |
|||||||
핵심개념 |
|||||||
기대효과 |
|||||||
교육일자 |
대상(출석인원) |
||||||
준비물 |
소요시간 |
||||||
교육 활동 |
도입 |
* 수업 내용, 자료 등을 중심으로 기술 |
|||||
전개 |
|||||||
마무리 |
|||||||
학습자활동 |
* 학습자 활동 및 학습자의 반응기술 |
||||||
자기평가 |
* 자신의 수업 내용을 되돌아보면서(반성적 사고) 기술하고 수업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여 수업에 대한 비평적 관점을 제시. 수업에서 발생한 상황에 대한 이유와 맥락을 찾아 비평하고 자신의 수업의가치를 발견 |
||||||
소감 빛 개선사항 |
* 자기평가를 통해 자시의 수업 원리를 발견하고 가능성과 문제 개선 사항을 고찰 |
□ 현장 실습 자기 평가
- 현장실습에서의 역할과 이해
- 실습에 임한 자신의 태도와 노력
- 실습을 통해 배운 점
- 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과 결과
- 실습을 통해 확인한 문화예술교육사의 역할과 임무
- 앞으로 더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