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서]_2018_새내기_장애대학생_디지털_학습보조기구_지원사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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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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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새내기 장애대학생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합니다”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 사업은 KB국민은행의 지원으로 2009년부터 9년간 총 1,031명의 대학 입학 새내기 장애학생들에게 디지털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여 왔으며, 장애학생 역량증진 및 사회교류·소속감 증대에 기여하고 미래 인재로의 성장과정을 응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
○ 2018년 3월 전문대학 및 일반대학교에 입학한 등록장애 대학생(신입생) ※ 지원 제외 - 방송통신대학교, 사이버대학교 신입생 - 2009~2017년 한국장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 지급 대상자 |
지원내용 |
○ 노트북과 태블릿 PC 중 택1, 그 외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해당자에 한함) ※ 단, 신청현황에 따라 지원품목의 세부사양 등 변경 가능 |
지원인원 |
○ 140명 내외 ※ 단, 신청현황에 따른 총 지원 대상자수 변동 가능 |
신청기간 |
○ 2018년 3월 12일(월) ~ 2018년 3월 23일(금) 18:00 마감, 2주간 온라인 접수 |
접수방법 및 절차 |
○ 온라인 접수 (마감일 18:00 접수분에 한함) ※ 신청절차 1)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www.kodaf.kr)로 접속 2)“협력과 나눔”탭 클릭 3) 공지사항 게시글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게시글 클릭 ->‘신청하기’옆 링크 클릭 4)‘신청서’및‘학습보조기구 활용계획서’양식 작성 5) 제출서류 첨부(장애인등록증, 재학증명서, 소득관련 증명서 총 3부) 6)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 동의 7) 온라인 지원 완료 ※ 장애의 특성으로 직접 작성이 어려울 경우 - 대리 작성 가능 (단, 대리인 정보, 대리 작성 사유 필수) - 대체 수단 제출 가능(음성녹음의 경우 mail@kodaf.kr로 별도 제출 필요) * 예시. 신청서 문항 음성 녹음 후(한 문항 당 2분 내외) 파일 첨부 ※ 단, 직접 작성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대리 작성, 대체 수단 제출의 경우, 선정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
제출서류 |
○ 온라인 신청양식 및 첨부 서류 - [제공서식]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 신청서 1부 -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사본 1부(앞, 뒷면) - 재학증명서 1부(2018년 2월 이후 발급서류에 한함) - 소득관련 증명서 1부(①~③ 중 택 1) ①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1부 (기초생활수급 해당자) ② 차상위계층 증명서 1부(차상위계층 해당자) - 차상위계층의 경우 아래 증빙서류 중 1개 제출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확인서,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우선돌봄 차상위 증명서) ③ 건강보험납부확인서 1부(최근 6개월) - 부모님의 건강보험납부확인서 각 1부(부모 중 한명만 건강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피부양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대체) - (선택사항) 추천서 ※ 제출서류 미제출 또는 제출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별도 통보 없이 탈락 처리됨 |
선정발표 |
○ 2018년 03월 30일(금)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
전달식 |
○ 2018년 04월 13일(금) 15:00, 이룸센터 B1 이룸홀(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9호선 국회 의사당역 근처) |
문의 |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담당자 전화: 02) 783-0067 팩스: 02) 783-0069 e-mail: mail@kodaf.kr 홈페이지 www.kodaf.kr ‘협력과 나눔’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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