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광고홍보언론학부 운영내규.pdf

닫기

background image

 

2020학년도  광고홍보언론학부(광고홍보전공  ·  언론미디어전공  ·  융복합전공(미디어문화콘텐츠) 운영내규 

  

순번 

내규사항  구분 

내용

  1 

희망전공  결정시기  및  배분

(학칙시행세칙  제46조 전공의  결정  ①,  ② 근거)

-1학년  2학기  말에  신청

-전공의  결정은  학생의  희망을  존중하여  결정함을  원칙으로  함(학생역량  강화를  위해 복수전공을  권장함)

  2 

소속

교수 

광고홍보

배성우  교수,  김화동  교수,  김은희  교수,  염동섭  교수

언론미디어 

조전근  교수,  문윤수  교수,  조은희  교수 

융·복합(미디어문화콘텐츠) 

조전근  교수,  배성우  교수,  김화동  교수,  문윤수  교수,  김은희  교수,  조은희  교수,  염동섭  교수

  3

졸업

조건 

공통조건 

-졸업이수학점  :    132학점  이상  취득한  자(학칙  제38조  이수학점  근거)

-전공이수학점  :  단일전공  7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복수전공  제1전공,  제2전공  각각  39학점  이상  취득한  자   

-졸업시험자격  :

필수교과목

(난광고언론신입생이다,  광고학,  언론학, 미디어콘텐츠입문, 홍보학,  방송학,  한류학, 난광고언론졸업반이다)을  모두  수강한  자 

취업박람회  2회  이상  참여한  자

(참가확인서  제출요망)   

졸업

고사 

응시과목

공통조건 

광고홍보,  언론미디어,  융·복합전공(미디어문화콘텐츠)에서  수강한  과목만  응시  가능하며,  3차까지  재응시  가능함(1차  미응시자  재응시할 수  없음/

4학년  2학기  현재 수강하는  과목은  10주 이상  수강  후 응시  가능/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행동분석’은 복수전공에서  중복응시  불가/ 평가  점수  70점 이상  통과/  융복합전공 평가  점수  60점 이상  통과)

    복수

    전공

광고홍보

광고사와나의미래,  광고매체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광고기획론,  브랜드광고론,  소비자행동분석,  스마트광고,

인쇄매체광고,  소셜미디어마케팅(택2) 

언론미디어 

디지털미디어론,  언론사상사와저널리스트,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  미디어와여론,  설득커뮤니케이션, 

글로벌미디어와소통(택2) 

단일전공

개별  전공졸업과목에서  5개  과목  선정

2020년 이전  입학하여 

광고홍보언론학과로  졸업자 

  필수  : 광고학,  홍보학

  선택  : 마케팅론,  대중문화비평하기(광고비평),  브랜드광고론,  설득커뮤니케이션(설득커뮤니케이션론),  소비자행동분석

(소비자행동),  광고기획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지털미디어론,  영상산업론(택3)

융·복합(미디어문화콘텐츠)   

  필수  :

 

미디어콘텐츠입문,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택1) 
중국의역사와문명,  한국문화유산의이해(택1)

현대중국의생활과문화,  중국시장론(택1)

  선택  : 언론학(구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문화콘텐츠기획.  설득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  SP론

광고와언론마인드로문화예술하기(구  광고마인드로문화예술하기),  디지털미디어영상실습,  기초영상실습,

영상과음악의조합마인드(구  영상음악편집실습),  문화이벤트(구  문화이벤트실습)(택1)

졸업고사출체

담당교수 

  설득커뮤니케이션(학부·핚과졸업자  동시해당), 

  브랜드광고론(학부·핚과졸업자  동시해당),  홍보학(학과졸업자만  해당)

조전근  교수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학부·핚과졸업자  동시해당), 

소비자행동분석(학부·핚과졸업자동시해당),마케팅론(학과졸업자만  해당)

배성우  교수 

  광고기획론(학부·핚과졸업자  동시해당), 

디지털미디어론(학부·핚과졸업자  동시해당), 

영상산업론(학과졸업자만  해당)

김화동  교수 

광고사와나의미래, 

언론사상사와저널리스트, 

광고비평(학과졸업자만  해당)

문윤수  교수 

광고매체론,  소셜미디어마케팅, 

광고학(학과졸업자만 해당)

김은희  교수 

미디어와여론,  글로벌미디어와소통

조은희  교수 

스마트광고,  인쇄매체광고 

염동섭  교수 

졸업고사 

면제제도 

어학  및  자격시험 

(졸업일  기준  2년이내의 

시험  성적만  인정) 

-한국사  :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3급  이상 
-한국어  :  KBS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영    어  :  TOEIC  700점  이상  또는  TOEFL  IBT  80점  이상           
-독일어  :  Goethe-Zertifikat  A2  이상 
-불    어  :  DELF  A1  이상   
-일본어  :  JLPT  2급  이상  또는  JPT  700점  이상

-중국어  :  신  HSK  5급(210점)  이상  또는  HSKK  중급  이상     

공모전

-대외공모전1  :  전국규모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3위  수상  이상(상장사본을  제출해야 함)                                 

-대외공모전2  :  전국규모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10회  출품(공식화 된  출품중명서  혹은 그에  준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대내공모전1  :  학부  혹은  교내기관에서  주관하는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수상(1·2학년:  1위/ 3·4학년:  3위 이상)

-대내공모전2(3·4학년  해당)  :  학부주최의  공모전  기획(기획·실행·15명  한정) 자의  보고서  제출평가(1차 졸업시험기한  내  제출(3차까지 재평가)/ 평가  점수  80점 이상  통과)

※  보고서  제출규정                                           

구  분

글

구분

글

*  본문

  글자크기
  글자모양

  장평
  자간

10포인트 

신명조

100

-5

*  용지크기
  위쪽  여백

  아래쪽  여백

  왼쪽  여백

  오른쪽  여백 

210mm×297mm(A4)

20
30
30
30

  ①  보고서의  분량은  표지를  포함하여  6매  이상이어야  한다.   

  ②  보고서의  구성은  기획과정,  자신역할,  사후평가,  명년  ‘공모전’의  가상기획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한다. 

  ③  필요에  의해서  보고서에  첨부된  사진은  1페이지의  1/3을  넘지  말아야  하며,  타  제출자와의  중복된  장면기록이  아닌  독자적인  사진기록     

      이어야  한다(평가  시  중복된 사진인  경우  0점  처리함). 

※  대내공모전1에서  학부공모전  작품의  출품  시  제출양식목록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서약서,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참가  및  출품  신청서,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수업과제(교과·비교과·Q

+클래스)부문  사전  동의서  및  저작권  확인서

2020년  3월  1일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