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정보시스템과 동일한 사번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정상적인 로그인이 되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며
우측 상단에 ‘로그아웃’이 표시됩니다.
1. 화면 좌측 하단의 ‘e-포트폴리오’을 클릭합니다.
2. e-포트폴리오 시스템의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아직 포트폴리오를 생성하지 않았다면 우측영역의
‘시작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포트폴리오를 생성
합니다.
2. 포트폴리오를 생성하셨다면 상단메뉴에서 ‘마이포
폴’ 을 클릭하면 포트폴리오 관리가 가능합니다.
1. e-포트폴리오 이용약관을 확인 후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e-포트폴리오의 ‘제목’과 ’프롤로그’를 작성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제목과 프롤로그는 입력하지 않아도 진행이 되며
생성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1. ‘마이포폴관리’에서 ‘강의 교과목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현재 학기 교과목은 필수사항이며 이전 학기 교과목은
선택사항입니다.
1. 교과목별로 하위메뉴가 생성됩니다.
포트폴리오 생성시 설정되거나 마이포폴관리에서
설정된 교과목만 보여집니다.
2. 교과목 소개는 ‘강의계획서’,’주별강의일정’
‘성적입력확인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 성적입력확인서는 성적입력이 종료된 교과목에 한하여 제
공됩니다.
1. 강의자료는 현재 타 시스템과 연계되지 않아 별도로 등록해야 합니다.
(단, 사이버캠퍼스 학습 정보 -> 자료공유에 업로드 된 강의자료는
표시됩니다.)
2. 목록 하단의 ‘등록’을 클릭하여 자료를 추가 합니다.
3. 강의자료는 수강학생에게만 공개됩니다.
(단, 비공개 선택시 수강학생에게도 공개되지 않습니다.)
1. 수강학생정보를 확인합니다.
학생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CQI설문은 학기초, 학기중, 학기말에 실시가 가능합니다.
2. ‘설문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설문기간을 설정해 줍니다.
1. ‘설문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1. “문제은행” 에서 CQI 설문으로 구성할 문항을 모두 체크해줍니다.
2. 체크한 문항들을 확인 한 후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체크해 준 항목들이 ‘출제문제’ 에 설정됩니다.
CQI 설문 (문항 출제)
1. “문제추가” 에 등록하고자 하는 문항을 입력해줍니다.
2. 입력완료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신규문항이 문제은행에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QI 설문 (신규문항 출제)
1. 문항출제를 완료한 후 잘 되었는지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CQI 설문 (학기초) 예시
내 용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
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1. 본 강의를 수강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학습이 선행되었다.
2. 본 강의의 수업 방식은 교수님의 설명 위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3. 본 강의의 수업 방식은 학생들의 참여율이 많은 실습식 혹은 토론식 수업 으
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4. 본 강의는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면 좋겠다.
5. 본 강의는 어렵더라도 학습량이 많은 강의였으면 좋겠다.
6. 본 강의에서 전공 지식을 많이 배웠으면 좋겠다.
7. 본 강의에서 인성 및 기초 역량을 함양했으면 좋겠다.
8. 본 강의에서 무엇을 중점적으로 배우고 싶은가?
9. 본 강의를 재미있게 진행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10. 본 강의에서 교수님께 바라는 점이 있다면?
CQI 설문 (학기중) 예시
내 용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
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1. 현재까지 본 강의의 학습량은 적절하였다.
2. 현재까지 본 강의의 난이도는 적절하였다.
3. 과제물 및 시험문제는 강의내용과 잘 연계되었다.
4. 과제물 및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적절하였다.
5. 강의 내용이 적절한 예문과 설명으로 잘 전달되었다.
6. 강의의 진행속도는 적정하였다.
7. 본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교양 또는 전공에 도움이 되었다.
8. 본 강의에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동기를 부여받았다.
9. 본 강의에서 좋은 점이 있다면?
10. 본 강의에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CQI 설문 (학기말) 예시
내 용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
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1. 본 강의의 학습량은 적절하였다.
2. 본 강의의 난이도는 적절하였다.
3. 과제물 및 시험문제는 강의내용과 잘 연계되었다.
4. 과제물 및 시험문제의 난이도는 적절하였다.
5. 과제물 및 시험결과에 대한 평가와 지도는 공정하였다.
6. 강의 내용이 적절한 예문과 설명으로 잘 전달되었다.
7. 강의의 진행속도는 적정하였다.
8. 교수방법이 강의 내용에 알맞게 이루어졌다.
9. 본 강의를 수강함으로써 교양 또는 전공에 도움이 되었다.
10. 본 강의에 만족하며 다른 학생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11. 본 강의에서 좋은 점이 있었다면?
12. 본 강의에서 개선을 위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1. 학생은 학생 e-포트폴리오에서 수강 교과목에 대한
CQI 설문을 확인하고 ‘설문참여’를 클릭하여 설문을
참여할 수 있습니다.
CQI 설문 참여 방법
1. ‘설문결과/환류’를 클릭하면 설문결과 확인이 가능
합니다.
• CQI설문결과/환류 : 학기초/중/말에 실시한 강의에 관한
CQI 설문결과를 조회합니다.
1. 설문항목 하단의 ‘참여/미참여’ 정보를 클릭하면
참여자/미참여자 상세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학기 종료 후에 CQI설문결과를 반영하여 CQI보고서를 작성합니다.
모든 사항을 입력한 후 저장을 하면 전공과목인 경우
학과장 또는 교양과목인 경우 영역별 책임교수에게
보고서가 제출됩니다.
※ CQI 보고서는 다른 방법(구글 설문등)으로 하여도 작성이 가능합니다
.
1. 학과장 및 영역별 책임교수는 제출된 CQI보고서 열람이
가능하며 검토 및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2. 학과(영역) 책임교수의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좌측메뉴에서 ‘게시판 생성’을 클릭합니다.
2. 게시판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게시판이
생성됩니다.
1. 포트폴리오 출판은 개인정보와 업적정보, 교육연수
교내/교외활동, 봉사활동 정보를 선택하여 출판이
가능합니다. (PDF 생성)
2. ‘출판등록’을 클릭하여 출판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출판할 포트폴리오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2. 출판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3.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출판 상태를 미리 확인이 가능
합니다. (미리보기 상태에서 다운로드 가능)
4. ‘출판’을 클릭하면 PDF로 출판이 완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