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2] (양식)_2021년_온라인_쏙쏙캠프_동아리.hwp
닫기
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 참여신청서 |
동아리(팀)명 |
|||
동아리 대표명 |
대표 연락처 |
(핸드폰) |
|
동아리(팀) 소개 |
|||
사전 매칭된 학교/기관 유무 |
□ 있음 |
☑ 없음 |
|
매칭학교/기관명 |
담당자 연락처 |
(핸드폰) |
|
사전 매칭 사유 |
※ 오프라인 활동이 불가피한 기관(예: 일부 특수학교 등)과의 사전협의 완료 하에 활동신청한 동아리에 한하여, 해당 기관 감독‧책임 하에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및 방역지침 준수하여 오프라인 운영 가능
팀원 정보 ※ 3 ~10 인으로 구성, 팀원 별 업무 분장 필수(담당 업무 없는 경우, 참여불인정)
순번 |
이름 |
업무 |
소속학교 |
학과 |
학번 |
생년월일 |
1 |
팀장(대표) |
|||||
2 |
부팀장 |
|||||
3 |
촬영 |
|||||
4 |
편집 |
|||||
5 |
나래이션 |
|||||
6 |
회계 |
|||||
7 |
||||||
8 |
||||||
9 |
||||||
10 |
프로그램 소개 ※ 파란색은 예시입니다. 삭제하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 프로그램명 |
||||||
프로그램 분야 (택1) |
□ 과학기술 |
□ 수학 |
□ 인문사회 |
☑ 음악미술체육 |
||
□ 정보/SW |
□ 국어 |
□ 보건 |
□ 녹색 |
|||
□ 외국어 |
□ 기타 : |
|||||
활용 교과목 |
단원 명 |
|||||
운영 대상(난이도) |
□ 초등 저학년 |
□ 초등 고학년 |
☑ 중학생 |
|||
프로그램 기획 의도 |
||||||
프로그램 주요내용 |
회차별 운영계획(안) *회차별 별개의 교과 혹은 연속되지 않은 내용으로 구성 가능
※ 파란색 글씨는 예시입니다. 삭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차수 |
프로그램 제목 |
주요 내용(간략하게) |
활동 키트 (활동지, 실험, 만들기재료 등) |
|
1 |
달은 왜 모습을 바꾸는 걸까? |
「뜨개질 하는 달님」 동화를 통해 달의 모양 변화를 알아보고, 달의 여러 가지 모양을 보며 ‘비유적 표현’ 말하기 활동을 한다. |
구분 |
활동지 |
각 달의 이름을 소개하고, 자신이 태어난 달의 모습을 다양한 비유로 표현하기 |
||||
2 |
달의 진짜 모습 |
달과 관련한 재미있는 표현과 설화 등을 통해 달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짚어보고, 달의 진짜 모습에 대한 흥미를 유도한다. 모형을 통해 달의 공전과 자전 표현하며 달의 진짜 모습을 이해해본다. |
구분 |
활동지+만들기재료 |
달에 관한 오해와 진실 퀴즈 활동지, 달 운동 키트(구매 예정) |
||||
3 |
달,달, 무슨 달 |
날짜별로 실제 달을 관찰한 영상을 보여주어, 달의 여러 가지 색깔과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게 한다. 달을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달 모빌을 만든다. |
구분 |
만들기재료 |
달 모빌 만들기 재료( 야광스티커 등) |
영상 구성안
※교육기부 활동 중 수혜학생 대상 교육 자료로 쓰일 영상(영상 길이 15~20분 이내)을 최소 1개 이상(최대 3종 이내) 제작 필수
예시
예시
연번 |
영상 제목 |
영상 주요내용(간략하게) |
화면 구성 예시 (*예시 이미지 등) |
1 |
달은 왜 모습을 바꾸는 걸까? |
「뜨개질 하는 달님」 동화 구연 또는 동화 속 인물로 분장해서 재연 |
동화책 그림 활용
|
2 |
달의 진짜 모습 |
달에 대한 오해와 진실 퀴즈를 진행자가 진행하면서 짧은 영상 여러 개를 중간중간에 활용 달에 관한 오해와 진실 퀴즈 그림 + O/X 애니메이션 자막 |
|
3 |
달, 달, 무슨 달 |
날짜별로 실제 달을 관찰한 영상 및 나레이션 |
달의 모양이 변하는 실사 사진/영상 활용 예시
|
참고자료
※ 교육콘텐츠의 운영 적정성을 검토할 수 있도록, 3개 이상의 참고자료를 활용
자료 구분 (도서, 사이트, 이미지 등) |
링 크 |
비 고 |
(참고내용 작성) |
||
교육기부 활동 계획(안)
※ 파란색 글씨는 예시입니다. 삭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운영일은 7.12.~8.31.중 3회 예정(수혜학교 매칭 후 확정)
일자 |
구분 |
활동 계획(안) |
00월 0주 중 |
매칭 및 활동지원금 수령 |
|
2021.00.00. |
사전회의 |
영상 촬영을 위한 계획 수립, 촬영 스튜디오 예약 등 |
2021.00.00. |
수혜학교 사전답사 |
수혜학교 선생님과 교육계획 공유 및 의견수렴, 프로그램 운영일정 협의 |
2021.00.00. |
교육계획 개선 회의 |
교육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계획 수정 |
2021.00.00. |
영상촬영 1차 |
영상 촬영 및 편집 |
00월 0주 중 |
온라인 사전교육 참여 |
|
2021.00.00. |
영상촬영 2차 |
영상 촬영 및 편집, 영상 컨설팅 요청 |
2021.00.00. |
영상촬영 3차 |
영상 촬영 및 편집, 영상 컨설팅 요청 |
2021.00.00. |
영상 최종편집 |
영상 완성본 및 최종 운영계획 제출 |
00월 0주 중 |
프로그램 제작 및 운영 준비 |
|
2021.00.00. |
활동키트 제작 회의 |
활동키트 재료 구매 및 제작 |
2021.00.00. |
활동키트 발송 |
활동키트 발송 |
00월 0주 중 |
교육기부 활동 최종점검 |
|
2021.00.00. |
최종점검 |
수혜학교 선생님과 최종 일정 확인 및 운영방법 등 점검, 키트 배송확인, 화상수업 채널 확인 등 |
7.12.~8.31.중 3회 |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
|
2021.00.00. |
프로그램 운영 1일차 |
“달은 왜 모습을 바꾸는 걸까?” 운영, 학생 멘토링 진행, 2일차 준비현황 점검 |
2021.00.00. |
프로그램 운영 2일차 |
“달의 진짜 모습” 운영, 학생 멘토링 진행, 3일차 준비현황 점검 |
2021.00.00. |
프로그램 운영 3일차 |
“달,달, 무슨 달” 운영, 학생 멘토링 진행, 프로그램 마무리 등 |
2021.00.00~00.00 |
멘토링 진행 |
(1일차부터 멘토링 진행) 학생들이 잘 못 이해하고 있던 부분들 설명, 활동 소감 공유 등 |
00월 0주 중 |
활동결과 및 정산 회의 |
|
2021.00.00. |
활동결과 및 정산 점검회의 |
활동내용, 사진, 영수증 취합, 지원금 사용내역 정리, 결과보고서 작성 등 |
2021.00.00. |
활동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활동내역서 제출 |
활동결과보고서 및 정산보고서, 활동내역서 제출 |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및 활동서약서 ※ 동아리 전원 서명 후, 스캔본 제출
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온라인 쏙쏙캠프” 활동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
|||||||||||||||||
동아리(팀)명 |
이름 |
성별 |
생년월일(6자리) |
개인정보 이용 동의 여부 |
고유식별번호 이용 동의 여부 |
서명 |
|||||||||||
1. 주관기관은 참여 동아리의 제출 영상 및 내용 등을 협의 없이 자유롭게 활용(사례집 제작, 전시, 배포 등) 할 수 있음을 동의합니다. 2. 한국과학창의재단은「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온라인 쏙쏙캠프” 활동」신청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사업종료 이후에도 참여 인증서 발급을 위한 최소한의 자료(성명, 생년월일 등)는 보존됩니다.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는데 동의하십니까? ☞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2021년 월 일 팀장 성명 (서명 또는 인)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귀하 |
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온라인 쏙쏙캠프” 활동 서약서 |
아래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서약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확인하고 서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사업명 : |
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온라인 쏙쏙캠프” 활동 |
◦ 대학생 교육기부에 앞장서는 대학생 동아리로써 ‘2021년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온라인 쏙쏙캠프’ 활동에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보고서 및 관련서류는 성실히 작성하고 기일에 맞추어 제출하겠습니다. ◦ 주관기관은 참여 동아리의 제출 프로그램, 영상, 키트 내용 등을 자유롭게 활용(사례집 제작, 전시, 배포 등) 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 활동지원금은 국민의 세금으로서 부정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구성원의 동의를 얻어 집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
참가자로서 위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성실히 수행할 것이며, 위반 시에는 ‘2021년 대학생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 자격 박탈 및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프로그램 참여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1. . .
동아리 명 : |
|
||
이름 |
서명 |
이름 |
서명 |
(인) |
(인) |
||
(인) |
(인) |
||
(인) |
(인) |
||
(인) |
(인) |
||
(인) |
(인) |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