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클래스2.0 프로그램 만족도조사 요약_.hwp
닫기
목원대학교 대학교육혁신단 |
[221] “Q+클래스2.0”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요약
Ⅰ. 기본항목
1. 성별 2. 학년
3. 소속학과
4. 수강과목명(학과순)
Ⅱ. “만족도” 조사항목
설 문 문 항 |
|
|
01 |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으로 운영되었다. |
|
02 |
나는 이번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
|
03 |
이번 프로그램에서 다루어진 내용들은 나에게 유용한 정보(또는 지식)들이었다. |
|
04 |
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
|
05 |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관련) 주제(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아졌다. |
|
06 |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은 해당(관련) 주제(분야)의 학습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
|
07 |
이번 프로그램은 나의 참여동기에 잘 부합되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다. |
|
08 |
이번 프로그램은 앞으로 나의 학업수행(또는 진로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다. |
|
09 |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스럽게 생각한다. |
|
10 |
나는 다른 친구(또는 선후배)에게도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것을 추천해 주고 싶다. |
|
Ⅲ. “자기주도 학습역량” 조사항목
설 문 문 항 |
|
|
01 |
나는 공부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것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능동적으로 찾는다. |
|
02 |
나는 더 좋은 직업이나 진로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넓히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하는 편이다. |
|
03 |
나는 학습하거나 과제를 할 때 언제까지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진행한다. |
|
04 |
나는 졸업 후에 무슨 일을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다. |
|
05 |
나는 관심있는 분야나 학업주제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을 적극적으로 수집한다. |
|
06 |
다른 사람이 재촉하지 않아도 내 일을 스스로 알아서 한다. |
|
07 |
나는 무슨 일(학업)이든 내가 시작한 일을 끝까지 마무리 하는 편이다. |
|
08 |
강의시간에 교수님이 강조하거나 중요하다고 하는 것을 잘 적어두고 공부한다. |
|
09 |
나는 성적이나 과제수행 결과가 나오면 공부해 온 과정을 반성하고, 다음에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다. |
|
10 |
나는 전반적으로 학업 수행을 스스로(자기주도적으로) 잘 해 나가는 편이다. |
|
Ⅳ. 건의사항
설 문 문 항 |
|
01 |
우리 학교의 5대 핵심역량 중 이번 Q+클래스 수강을 통해 향상된 역량은?(복수 응답 가능) |
|
|
02 |
수강한 Q+클래스의 강점(장점)은 무엇입니까? |
동기부여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잘 가르쳐 주신다. 문학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다. 교수님의 경험과 지식을 긴밀히 공유 협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소설에 대한 이해 감성 내자신에 게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모르겟다 시간 제약이 있는 강의에서는 깊이있게 다루지 못했던 부분까지 시를 공부할 수 있어 아주 좋았음. 많은지식터득 없음 수업시간에 배울수 없었던 전공에 관련된 지식을 더 쌓을 수 있었다. 이해가 잘 되지 않았던 신학적인 책을 읽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스스로 읽을 수 있도록 그 방법을 배운 것 같아 좋았다 ! 스스로 학습 전공 심화 전공 수업에 연계되어 더 많은 전공지식을 알 수있었음 체험의 기회 전문성 전공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자신감 자기주도학습능력 강화 재밌다 학습 역량을 높일 수 있다. 교수님이 친절하심 수학적 창의력 신장 교수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여러작품들을 같이 소개해주고 그 작품 기법을 함께 알려주셔서공통점 차이 점 공부하기 좋았다. 아티클을 읽고 분석하고 이를 타인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온전한 내 것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음. 전공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알게되고 공부하는 방법에 대하여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그동안 궁금했던 걸 원없이 질문을 바로바로 할 수 있다. 평범한 수업에서는 자세히 알 수 없는 부분을 깊게 파고들어 알아갈 수 있고 자신이 궁금했던 점 하나 이상은 풀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것 같다. 내 진로에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혼자서는 해결하지 못하는 자신의 문제점을 우리들의 눈높이에서 설명을 들어서 이해가 쉬웠다. 학습향상 및 지식보충 전공 시간외 교수님과의 교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점 배우고 싶고 알고 싶었던거를 다 배우고 알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좋았다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어서 좋다. 공부가 잘된다. 심화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문학 작품을 접할 수 있었다. 전공지식을 심화시킬수 있었다. 전공지식을 심화시킬수 있었다. 오페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생김 Q클래스 부원들 간의 창의적인 토론을 통해 작문 교육에 대해서 더 심도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다. 더 깊히 이해 할 수 있었다. 혼자 해결하지 못한 것들을 해결할수 있었다. 자기주도학습역략의 강화 독일어 자격증을 준비하는 데에 있어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잘 하는 부분은 강점으로 만들 수 있다. 교 수님의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질의응답을 받기에 좋다. 시와 소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음 어떤 수업에서도 들을 수 없는 고급 정보, 스킬 등을 짧은 시간에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법을 배우기 매우 용이합니다 심화적으로 더 배울 수 있었던 점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수있는 수업입니다 세부적인 지식을 얻음 소설을 분석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었다. 전공 과정 심화 학습에 도움이 됨 많은것을 배울수있었음 전공에 더욱 많은 관심과 애정이 생겼습니다 교수님께서 수업을 잘해주셨다 심화과정을 통해 심층적인 공부를 할 수 있다.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더 자세히 알아 갈 수 있다 빠른 의사소통, 많은 자료 및 예시 필수가 아닌 원하는 사람들이 선택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흥미가 많았다. 수강생이 많지 않아 교수님과 의사 소통이 잘돼서 좋았다. 내가 모르는것에 있어서 쉽고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다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어 좋았다. 모름 강의시간 이외의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았다. 전공에 대한 깊은 지식과 열정을 얻음 소설을 읽는 방법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소설을 읽는 안목을 높여 분석하고 비평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큐클래스였습니다. |
|
03 |
수강한 Q+클래스의 보완점은 무엇입니까? |
없다. 없음 없습니다 없다. 아직까지 보완점이 떠오르지 않다.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 없습니다. 진행과정에 있어 미숙한 점이 있었다. 오전 말고 오후에 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른다 학생들이 더욱 열심히 자기주도적으로 시를 공부해오면 수업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기간이 짧았다. 충분한 시간과 지원 시간대 맞추기 이런 클래스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 다양성 좀 더 다양한 학습경험 아쉽다 이거 하느라 잠을 못잠 클래스 시간 음악을 직접적으로 배워보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의실 크기 더 시간을 체계적으로 했으면 좋겠다 짧은 시간에 많은걸 배우는 만큼 시간이 약간 부족하다고 생각하였다. 이런 수업이 많았음 좋겠다 없당 아직은 없다 최근의 기출문제를 다뤘으면 좋겠다 시간이 비효율적이었다 없다. 짧아서 아쉬웠습니다 더 길게 해주세요 보완할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용보충 잘 모르겠습니다 긴 강의시간? 더 많은 시간 크게 없음 짧은 쉬는시간 시간이 애매했던 적이 있었다. 기간이 짧아서 아쉽다. 가끔 강의실이 중복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 부분이 아쉬웠다. 온라인 수업환경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모르겠다 모르겠다. 이정도면 더할나위 없이 유익함 조금 더 분석할 요소가 많은 작품을 선정하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
|
04 |
수강하고 싶은 Q+클래스(전공 보충심화 프로그램) 주제가 있으면 작성해 주세요. |
없다 없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없음 이번 수강했던 프로그램을 시간을 더 늘려 깊이 들어갔으면 좋을 것 같다. 목원의 오후2 오페라 앙상블 신약전공 모르겠다 사회복지개론 목원의오후2 다 좋았다 해석학 심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