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lf 생활 속 탄소제로 영상공모전 모집요강.hwp
닫기생활 속 탄소중립실천 전시회
Eco Lifestyle Fair 2021
ELF 생활속 탄소제로(ZERO) 영상공모전 모집 요강(안)
1. 대회개요
○ 대 회 명: ELF 생활 속 탄소제로 영상공모전
○ 참가대상: 환경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 일반부문 : 개인 또는 팀, 나이·지역제한 없음
- 학생부문 : 경남도내 소재 초·중·고 개인만 참가가능
○ 응모기간: 2021. 10. 12.(화)부터 10. 22.(금) 15:00까지
○ 결과발표: 2021. 11. 8.(월), 입상자 개별 통보 예정
○ 주 관: Eco Lifestyle Fair 사무국
○ 주 제: “생활 속 탄소 제로 캠페인”(아래 주제 중 택1)
′탄소 제로 광고 캠페인
′생활 속 4R(Recycle, Reduce, Reuse, Renew) 실천 아이디어
′나의 에코 라이프 스타일 자랑하기
○ 시 상 식 : 2021.11.13.(토), 14:00
창원컨벤션센터 제 1전시장 내 특별무대
2. 운영일정
구 분 |
내 용 |
일 정 |
대회공고 |
ELF 홈페이지 모집공고 확인 (www.ecofair.kr) |
‘21.9.24.(금) ~ 10.22.(금) |
참가신청 |
참가신청서 및 영상 접수 (이메일 접수) |
‘21.10.12.(화) ~ 10.22.(금), 15:00까지 |
영상업로드 |
1차 심사를 위한 영상 업로드 (유튜브 공모전 공식 계정) |
‘21.10.22.(금) 15:00이후 |
작품심사 |
온라인 네티즌 및 전문가 심사 |
영상 업로드 후 ~ 11.7.(일) |
결과발표 |
입상자 SMS 문자 발송 |
‘21.11.8.(월) |
시상 |
시상 및 시사회 |
‘21.11.13 (토) |
※ 상기 일정은 주최측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3.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21.10.12.(화)부터 10.22.(금) 15:00까지
○ 신청방법: 참가신청서 이메일 제출, 영상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구 분 |
제출처 |
방 법 |
참가신청서 |
이메일 |
홈페이지 참가신청서식 다운로드 이메일() 제출 |
공모영상 |
구글 드라이브 |
개인 구글 드라이브에 영상 업로드 참가신청서에 영상 공유 링크 기재 |
※ 공식 홈페이지 :
※ 메일제목 : [ELF공모전]참가자성명(팀)_출품작제목
○ 출품작품 규격: 제목, 크레딧 포함 최대 1분 이내 모든 영상
- 형 식 : 촬영영상, 일상(V-log),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모든 영상
- 해상도 : 1920*1080 또는 1280*720 (*가로영상만 가능)
- 프레임 : 29.97fps(권장) 또는 24fps
- 포 멧 : mp4(권장), mov, mpg, avi, wmv등 표준코덱
4. 선정 및 심사방법
가. 선정방법
○ 1차 온라인 네티즌 심사(유튜브 조회수 + 좋아요수 합산)를 통해
입상대상 출품작 중 입상자의 3배수 선정
○ 1차 네티즌 심사에서 선정된 작품 중 온라인네티즌심사(30%), 전문가심사(70%)를 통해 총점기준 최고점수 순으로 선정
나. 심사방법
○ 온라인 네티즌 심사(30%)
- 공모전 공식 계정 유튜브로 업로드 된 출품영상의 조회 수 및 좋아요 수에 따라 평가
- 조회수: 800이상(10점), 700이상(9점), 600이상(8점), 500이상(7점),
400이상(6점), 400이하(3점)
- 좋아요수: 100이상(20점), 90이상(17점), 80이상(14점), 70이상(11점),
60이상(8점), 50이하(5점)
- 심사대상 기한 : 10월 22일(금) 15:00 ~ 11월 3일(수) 24:00까지
○ 전문가 심사(70%)
- 심사위원단 구성을 통해 심사위원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평가
- 심사일자 : 미정 (11월 3일(수) 이후 예정)
- 심사항목
심사항목 |
내 용 |
배 점 |
콘텐츠 유익성 |
콘텐츠가 대국민 환경개선의 노력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는가? |
15점 |
주제적합성 & 기획성 |
공모 주제를 잘 표현했는가? |
15점 |
주제 전달성 |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내용인가? |
10점 |
기획 우수성 |
작품의 창의성 및 흥미성이 있는가? |
10점 |
대중 공감도 |
대중의 공감을 충분히 이끌어 냈는가? |
10점 |
기술적 완성도 |
영상의 구성력, 편집기술등이 우수한가? |
10점 |
합 계 |
70점 |
다. 심사결과
○ 입상자 개별 SMS 통보
- 일자: 11월 8일(월) 예정
5. 시상내용
○ 입상자: 총 7명(예정)
NO |
상 장 |
대 상 |
상금(1팀 기준) |
|
1 |
일반부문 |
경남도지사상 |
1명 |
50만원 |
창원시장상 |
1명 |
30만원 |
||
ELF 추진위원장상 |
2명 |
20만원 |
||
2 |
학생부문 |
경남도지사상 |
1명 |
- |
경상남도교육감상 |
1명 |
- |
||
창원시장상 |
1명 |
- |
※ 수상자는 전원 시상식 참여 필수(불참시 시상이 취소될 수 있음.)
※ 일반부문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팀)이 부담.
※ 학생부문은 부상 없이 상장만 수여하며, 경상남도 내 소재한 초,중,고 개인만 가능
6. 유의사항(필독)
○ 사용권 부여
- 공모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 일체는 행사 사무국에 귀속됨. 이후 필요에 따라 행사 사무국은 2차 저작물 작성 및 편집, 저작물 제작권리, 전시 제3자 제공, 인터넷 서비스 등 포괄적인 이용 권한을 가짐.
- 수상작은 2차 저작물로(작성, 제작, 복제, 배포)되어 수상작의 전체나 일부를 변형하거나 재편집 또는 가공하여 주최·주관기관의 홍보와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함.(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수상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 수상 결정 후 수상 취소 포함)
‧ 행사사무국이 시상식과 기타 참여행사를 통해 출품작을 횟수에 관계없이 공표, 복제, 공연, 공중송신, 방송, 전시 및 배포를 할 수 있는 권리
‧ 행사사무국이 공모전을 홍보하기 위하여 출품작의 포맷, 형식, 크기 등을 수정 또는 변경 할 수 있는 권리와 수정 또는 변경된 작품을 행사사무국이 광고, 홍보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
‧ 행사사무국이 직접 또는 계열사, 제휴사, 협력사 등을 통해 유/무선 인터넷 방송 등의 온/오프라인 매체에서 기간 및 목적에 관계없이 수상작 공표 등을 할 수 있는 권리
‧ 기타 행사사무국에서 홍보 및 마케팅 목적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 본 규정에 규정된 장소 및 채널은 행사사무국 및 사무국과 협력된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을 포함 함.
○ 일반규정
- 1인(팀) 당 1작품만 신청 가능함.
- 동일, 유사 내용의 공모작으로 판단되는 경우 선제출자의 공모작 인정.
- 출품규격에 부적격한 작품을 공모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
- 본인(팀)의 순수 창작물이 아니거나(표절, 도용, 저작권 침해 등) 결격사유가 있는 작품(타공모전 수상작, 대리출품 등), 심사 과정에서 기타 부정한 방법이 드러난 경우에 대하여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 위반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입상 취소
- 제 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사진, 이미지, 음원, 영상 및 폰트)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향후 분쟁 발생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접수된 사항은 취소불가, 출품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 입상작에 한해서만 활용함.
- 입상하지 않은 모든 제출자료는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모두 폐기 예정
- 제출 서류상의 기재 착오나 개인정보 오기,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은 제출자의 책임으로 간주
-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위원 구성, 심사기준 심사, 심사결과에 응모자의 이의 제기를 받지 않음.
- 영상물에 대한 표절 및 모방, 타공모전 입상작, 대리출품 등 각종 법적인 문제가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 있음.
- 위 규정은 작품 제출(업로드)함과 동시에 효력을 가짐.
7. 문 의
ELF 운영사무국
◎ 전 화 : 055-212-1013, 212-6830
◎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