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동계 연구연수생 공개채용 공고
(장애인 제한경쟁)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는 2021년 동계 연구연수생 채용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3조(장애인의 기준)에 따른 장애인으로
증빙자료 제출 가능한 자만 지원 가능합니다.*
1. 자격요건
국내외 대학(학부)의 3학년 이상 재학 중(휴학생,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
유예자 포함)인 자로 전문분야에 대한 연구수행 또는 지원이 가능한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3조(장애인의 기준)에 따른 장애인
으로 증빙자료 제출 가능한 자
o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o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o 다음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채용 공고(공고 시작일)시점 취업자 및 취업이 결정된 자
-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된 자 등
o 취업지원(보훈)대상자,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의거 우대(증명서 제출)
※ 취업지원(보훈)대상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제출자는 법령 및 내부 기준에 의거 가점을 부여.
제출자료는 인사부서에서만 확인하며, 심사위원에게는 제공하지 않음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 제3조 제2항에 해당하는 자료
※ 장애인의 경우, 2021년 동계 연구연수생 일반채용 공고와 장애인 제한경쟁 채용 공고
모두 지원 가능(중복지원 가능)
2. 근무기간
o 근무기간: 2022. 1. 1.~2022. 2. 28.(약 2개월, 예정)
o 주5일, 1일 8시간 근무
※ 장애인의 경우 방학기간 중 탄력적으로 근무기간 및 근무시간 조정 가능(2개월 초과 가능)
3. 채용분야
o 1개 분야 10명
※ 채용분야 상세내역은 붙임 파일 참조
※ 입사지원서 제출 시 연구원 홈페이지 / ETRI 소개 / 조직도 등 참고하여 희망 근무지역
기재하여 지원
4. 지원서 접수 및 제출 서류 등
구 분
내 용
비 고
접수기간
2021. 11. 3.(수)
~ 2021. 11. 17.(수) 15:00까지
마감시간까지 제출완료
건에 한해 전형 진행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https://etri.recruiter.co.kr)
온라인 제출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 온라인 제출이 불가한
장애인의 경우 담당자에게
별도 문의요망 *
제출서류
입사지원서
※ 구성 항목 : 기본정보, 교육 및 경험,
자격 및 기타, 자기소개서
문의처
Q&A 혹은 이메일(apply@etri.re.kr) 문의
문의하기 전 반드시
FAQ 먼저 확인요망
[참고사항] 추후 서류전형 합격자 제출서류(대상자에게 개별통보 예정)
- (공통) 재학(휴학, 졸업유예) 증명서, 성적증명서, 증명사진(출입증 제작용) 파일, 임직원 중
친인척 재직 여부 확인서(추후 양식 별도 공지 예정) 각 1부
- (해당자) 외국어 성적증명서, 관련 자격증 사본 각 1부
- 서류전형 합격자로 통보 받은 이후 신속하게 제출(온라인 제출)이 필요하니 사전에 내용
숙지 요망
5. 세부일정 (평가일정 등에 따라 변경가능)
구 분
일 정
비 고
채용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21. 11. 3.(수)
~ 2021. 11. 17.(수) 15:00까지
지원자 서류검토
2021. 11. 17.(수)
~ 2021. 11. 24.(수) 15:00까지
블라인드 위반내역 등
서류전형
2021. 11. 29.(월)
~ 2021. 12. 8.(수) 15:00까지
합격자 발표
2021. 12월 중
합격자, 불합격자 모두
메일로 결과 통보
합격자 추가서류 접수
2021. 12월 중
합격자 발표 후
제출기한 별도 안내
근무기간
2022. 1. 1.
~ 2022. 2. 28.(약 2개월, 예정)
※ 장애인의 경우, 방학기간 중 탄력적으로 근무기간 및 근무시간 조정 가능(2개월 초과 가능)
※ 임용예정일(2022. 1. 1.) 이전 임용 포기자 또는 임용일 기준으로 10일 이내(2022. 1. 1.~2022. 1. 10.)
퇴직자 발생 시, 서류전형 평가결과 기준점수(60점) 이상인 자 중 차순위자 임용
6. 보수 및 후생복지
o 월 2,071,000원 (제세금·4대보험료 포함, 근무기간 1개월 미만은 일할계산)
※ 장애인 전용 기숙사 수용인원 한도 내 기숙사 신청 가능
7. 유의사항
o 본 채용공고는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을 위한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을
따릅니다.
※ 블라인드 채용은 지원자의 인적사항 등 직무능력 이외 요인을 배제하고 지원자의
직무능력만으로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지원서에 지원자의 인적사항 등을
직·간접적으로 기재하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으며, 인적사항 등 기재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 인적사항은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학력 등을 의미합니다.
※ 출신학교명을 포함한 일체의 학교명, 학교 소재지, 교수님·선생님 성함 등을 직접 기재
하는 등 유추가 충분히 가능한 형태로 간접 기재하는 행위는 모두 불합격 처리합니다.
- 취업지원(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은 증빙서류 제출시 관련 법령 및 내부 기준에
의거 우대합니다.
- 지원서 등에 허위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지원자는 자격요건 등 적합 여부를 판단하여 지원서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은 입사지원서 마감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지원서 및 각종 증빙서류의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및 필수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는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도 합격을 취소하고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허위 기재사실이 있는 경우 향후 채용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우편, 이메일로는 지원서를 접수하지 않으며, 지원서 접수마감일에는 지원자
폭주로 인하여 접속 및 지원서 제출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일
전에 접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단,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장애인의 경우, 방문제출 또는 등기우편 접수 가능
(접수기간 마감일 15시까지 제출서류 도착분에 한함, 지원서 양식은 채용 담당자에게 요청)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출된 채용서류는 합격여부가
결정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전자우편(apply@etri.re.kr)을 통하여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용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응시자 본인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반환청구 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않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합니다.(단, 소요비용은 응시자가 부담할 수 있음. 반환
절차에 관한 세부사항은 채용사이트 공지사항에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