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운영내규.pdf

닫기

background image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광고홍보  ·  언론영상콘텐츠  ·  한류학마이크로디그리(학부내  미니전공)  ·  융복합(미디어문화콘텐츠) 운영내규 

  

순번 

내규사항  구분 

내용

  1 

희망전공  결정시기  및  배분

(학칙시행세칙 제46조  전공의  결정 ①, ②  근거)

-1학년  2학기  말에  신청

-전공의  결정은  학생의  희망을  존중하여  결정함을  원칙으로  함(학생역량  강화를  위해  복수전공을  권장함)

  2 

소속

교수 

광고홍보

배성우  교수,  김화동  교수,  김은희  교수,  염동섭  교수

언론영상콘텐츠 

문윤수  교수,  조은희  교수 

한류학마이크로디그리  (학부내  미니전공)

배성우  교수,  김화동  교수,  문윤수  교수,  김은희  교수,  조은희  교수,  염동섭  교수

융복합  (미디어문화콘텐츠) 

배성우  교수,  김화동  교수,  문윤수  교수,  김은희  교수,  조은희  교수,  염동섭  교수

  3

졸업

조건 

공통조건 

졸업이수학점    132학점  이상  취득한  자(학칙  제38조  이수학점  근거)

전공이수학점 

단일전공  7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복수전공  제1전공,  제2전공  각각  36학점  이상  취득한  자   

졸업시험자격

필수교과목

(

20학년도  이후  입학자  :  난광고언론신입생이다,  광고학,  언론학,  홍보학,  방송학,  난광고언론졸업반이다(4-1학기에만  개설되는  과목으로  필히  4학년  1학

기에  신청),

(19학년도  이전 입학자  :  난광고언론졸업반이다,  광고학, 홍보학) )을  모두  수강한  자 

취업박람회  2회  이상  참여한  자 

(졸업하기 직전학기에  참가확인서를 학부  조교님에게  제출해야함)   

졸업하기  직전  학기에  ‘졸업논문’  과목을  신청하여  이수하여야만  졸업을  할  수  있음

졸업

고사 

응시과목

공통조건 

광고홍보,  언론영상콘텐츠,  융복합전공(미디어문화콘텐츠)에서  수강한  과목만  응시  가능하며,  3차까지  재응시  가능함(1차  미응시자  재응

시할  수 없음/  4학년  2학기 현재  수강하는  과목은 10주  이상  수강 후  응시  가능/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행동분석’은  복수전공에서  중복응시 불가/  평가  점수 70점  이상  통과/ 융복합전공  평가  점수 60점  이상  통과)

    복수

    전공

광고홍보

광고사와나의미래,  광고매체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광고기획론,  브랜드광고론,  소비자행동분석,  스마트광고,

인쇄매체광고,  소셜미디어마케팅(택3) 

언론영상콘텐츠

언론사상사와저널리스트,  방송기획론,  미디어와여론,  글로벌미디어와소통,  디지털미디어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  설득커뮤니케이션(택3) 

단일전공

개별  전공졸업과목에서  5개  과목  선정

2020학년도 이전  입학생

졸업고사과목

  필수

광고학,  홍보학

  선택

마케팅론,  대중문화비평하기(구  광고비평),  브랜드광고론,  설득커뮤니케이션(구  설득커뮤니케이션론), 

소비자행동분석(구  소비자행동),  광고기획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지털미디어론,  영상산업론

(택3)

2020학년도 이후 입학생

졸업고사과목

광고홍보

브랜드광고론,  광고기획론,  광고매체론,  소셜미디어마케팅,  스마트미디어,  인쇄매체광고,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  광고사와나의미래(택5)

언론영상콘텐츠

언론사상사와저널리스트,  방송기획론,  미디어와여론,  글로벌미디어와소통,  정치커뮤니케이션,  설득커

뮤니케이션,  디지털미디어론,  스마트미디어,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택5)

한류학마이크로디그리

(학부내  미니전공) 

졸업시험전형  없음 

융복합

(미디어문화콘텐츠)   

필수:

미디어콘텐츠입문,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택1) 

중국의역사와문명,  한국문화유산의이해(택1)

중국문화콘텐츠이해,  중국경제의이해(택1)

선택:

언론학(구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문화콘텐츠기획.  설득커뮤니케이션,  소비자행동분석,  SP론

광고와언론마인드로문화예술하기(구  광고마인드로문화예술하기),  디지털미디어영상실습,  기초영상실

습,  영상과음악의조합마인드(구  영상음악편집실습),  문화이벤트(구  문화이벤트실습)(택1)

졸업고사 

면제제도 

어학  및  자격시험 

(졸업일  기준  2년  이내  시험 

성적만  인정하며,  당  학기  책정된

학부  예산에  따라  취득한  자격증의 

응시료를  지원함) 

-한국사  :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3급  이상 
-한국어  :  KBS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
-영    어  :  TOEIC  700점  이상  또는  TOEFL  IBT  80점  이상           

-독일어  :  Goethe-Zertifikat  A2  이상 

-불    어  :  DELF  A1  이상   

-일본어  :  JLPT  2급  이상  또는  JPT  700점  이상

-중국어  :  신  HSK  5급(210점)  이상  또는  HSKK  중급  이상     

공모전

-대외공모전1  :  전국규모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3위  수상  이상(상장사본을 제출해야  함)                                 

-대외공모전2  :  전국규모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10회  출품(공식화  된  출품중명서 혹은  그에  준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대내공모전1  :  학부  혹은  교내기관에서  주관하는  광고홍보·신문방송  관련의  공모전  수상(1·2학년: 1위/  3·4학년: 3위  이상)
-대내공모전2(3·4학년  해당)  :  학부주최의  공모전  기획(기획·실행·15명  한정) 자의  보고서  제출평가(1차  졸업시험기한  내  제출(3차까지  재평가)/  평가  점수  80점  이상  통과)
※  보고서  제출규정                                           

구  분

글

구분

글

*  본문

  글자크기
  글자모양

  장평
  자간

10포인트 

신명조

100

-5

*  용지크기
  위쪽  여백

  아래쪽  여백

  왼쪽  여백

  오른쪽  여백 

210mm×297mm(A4)

20
30
30
30

  ①  보고서의  분량은  표지를  포함하여  6매  이상이어야  한다.   

  ②  보고서의  구성은  기획과정,  자신역할,  사후평가,  명년  ‘공모전’의  가상기획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자유롭게  기술한다. 

  ③  필요에  의해서  보고서에  첨부된  사진은  1페이지의  1/3을  넘지  말아야  하며,  타  제출자와의  중복된  장면기록이  아닌  독자적인  사진기

록이어야  한다(평가 시  중복된  사진인 경우  0점 처리함). 

※  대내공모전1에서  학부공모전  작품의  출품  시  제출양식목록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서약서,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참가  및  출품  신청서,  광고홍보언론학부  공모전  수업과제(교과·비교과·Q

+클래스)부문  사전  동의서  및  저작권  확인서

2021년  9월  1일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