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학기 국가근로장학사업 교내 근로지 목록 | ||||||||
순번 | 구분 | 유형 | 근로지 | 선발인원 | 선호학과 | 상세근로내용 | 특이사항 | 근로지 위치 |
1 | 교내 | 일반교내 | IPP일학습병행제사업단 | 2 | 상관없음 | 1. IPP 관련 서류정리, 2. 포털시스템 관리, 3.학생 응대 등 | 근로 시간표를 잘 지켜줄 수 있는 학생 | 캠퍼스타운(I관) 106호 |
2 | 일반교내 | POSS센터 | 4 | 공학계열 | 1. 교내 PC 수리 및 점검 | 초보자 가능 | 중앙도서관(M관) 지하 1층 IT지원센터 | |
3 | 일반교내 | 경리과 | 2 | 사회계열 | 사무업무보조 | 중앙도서관(M관) 4층 401호 | ||
4 | 일반교내 | 경영전략실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신축기숙사(V관) 3층 VS307호 | ||
5 | 일반교내 | 공과대학교학과 | 1 | 공학계열 | 근로지 특성상 일정 행사 기간 내에 야간근무가 진행될수 있음. | 공과대학(D관) 3층 311호 | ||
6 | 일반교내 | 공학교육혁신센터 | 1 | 공학계열 | 근로지 특성상 일정 행사 기간 내에 야간근무가 진행 될수 있음 | 공과대학(D관)3층 311호 | ||
7 | 일반교내 | 관리과 | 2 | 상관없음 | 사회과학관(E관) 121호 | |||
8 | 일반교내 | 교목실 | 8 | 공학계열 | 1.채플: 음향 콘솔 사용 업무 2. 영상 편집 업무 3.엑셀 문서 작성 | 교직원 경건회 시행시 화요일 오전 7시 근무할 수 있음. | 채플(T관) 411호 | |
9 | 일반교내 | 교무과 | 3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중앙도서관(M관) 4층 404호 | ||
10 | 일반교내 |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 | 4 | 상관없음 | 기초교양클리닉 운영 보조업무, 그 외 센터 진행 사업(학술지, 학술대회, 토론대회 등) 지원 | 캠퍼스타운(I관) 1층 102, 103호 | ||
11 | 일반교내 | 교육지원실 | 4 | 상관없음 | 실습실 점검 및 관리 | 중앙도서관(M관) 지하1층 IT지원센터 | ||
12 | 일반교내 | 국제교류과 | 3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근로지 특성상 외국인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무를 진행 해야 하기때문에, 외국어를 못해도, 열린마음으로 함께 할 학생들이면 환영합니다! | 신축기숙사(V관) 2층 201호 | |
13 | 일반교내 | 기획과 | 1 | 교육계열 | 중앙도서관(M관) 4층 405호 | |||
14 | 일반교내 | 노동조합지부 | 1 | 상관없음 | 사무실 관리 및 제1 회의실 일정 및 안내. | 회의실의 일정 관리를 해야함으로 차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학생을 선호. | 노동조합사무실 (M관) M407-1 | |
15 | 일반교내 | 대학교육개발원 | 3 | 예체능계열 | 사무업무 보조 | 건축도시교육지원센터(O관) 1층 109호 | ||
16 | 일반교내 | 대학혁신팀 | 4 | 상관없음 | 교내 업무 지원을 통한 취업 능력 향상 및 직업 체험. 학업 향상 및 방향성 제시 가능 업무 | 신관기숙사(VS관) VS302호, VS221호 | ||
17 | 일반교내 | 대학원교학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신관기숙사(VS관) VS218호(코코마트 맞은편 건물) | ||
18 | 일반교내 | 도서관-지성의연못(1층) | 2 | 상관없음 | 지성의 연못 관리 | 성실한 학생 | 중앙도서관(M관) 1층 지성의연못 | |
19 | 일반교내 | 도서관-뉴미디어프라자(3층) | 2 | 상관없음 | 뉴미디어플라자실 관리, DVD 대출 및 반납 업무 | 성실한 학생 | 중앙도서관(M관) 3층 뉴미디어플라자실 | |
20 | 일반교내 | 도서관-자료대출실(3층) | 8 | 상관없음 | 반납도서 정리 및 이용자 응대 | 근로지 특성상 점심시간 근무 있음(교대) | 중앙도서관(M관) 3층 자료대출실 | |
21 | 일반교내 | 도서관-학술정보과(1층) | 5 | 상관없음 | 도서 검수 및 장비작업 등 자료 등록업무 보조 | 중앙도서관(M관) 1층 102호 | ||
22 | 일반교내 | 도서관-연속간행물실(2층) | 8 | 상관없음 | 연속간행물 및 신문 관리, 서가정리, 도서관 업무 보조 | 근로지 특성상 야간 근무가 진행될 수 있음 | 중앙도서관(M관) 2층 204호 | |
23 | 일반교내 | 목원대학교 학군단 | 2 | 상관없음 | 1. 예산 관련 서류 업무 보조 2. 사무실 운영, 관리 보조 | 사범관(U관) 2층 209-1호 | ||
24 | 일반교내 | 문화콘텐츠대학교학과 | 2 | 인문계열 | 사무업무보조 | 문화콘텐츠대학(B관) 1층 121호 | ||
25 | 일반교내 | 미래창의평생교육원 | 3 | 인문계열 | 근로활동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업무 | 주 1회 야간근무 진행예정 | 캠퍼스타운(I관) 3층 308호 | |
26 | 일반교내 | 미술.디자인대학교학과 | 1 | 예체능계열 | 미술디자인대학 행사 보조 및 업무 보조 | 미술.디자인학생 우대 | 미술디자인대학(G관) 1층 108호 | |
27 | 일반교내 | 박물관 | 1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박물관 관리 | 발전협력실과 교차업무 가능성 있음 | 박물관 (J관) 114B | |
28 | 일반교내 | 발전협력실 | 1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박물관과 교차업무 가능성 있음 | 중앙도서관(M관) 4층 M405호 | |
29 | 일반교내 | 보건진료소 | 1 | 상관없음 | 방문자 기록 , 약품정리 및 통계 | 학생회관(N관) 1층 105호 | ||
30 | 일반교내 | 비서실 | 3 | 상관없음 | 사무보조업무 | 근로지 특성상 주2회 오전 8시 근무 가능자 | 도서관(M관) 4층 403호 | |
31 | 일반교내 | 사범대학교직과 | 1 | 교육계열 | 사무업무보조 및 교육봉사활동 확인서 수합, 정리/ 교직과 강의실 관리 등 | 사범관(U관) 4층 417호 | ||
32 | 일반교내 | 사범대학교학과 | 3 | 교육계열 | 사무업무 보조 및 심폐소생술, 성인지교육 관련 업무, 스터디셀 및 임용고시실 관리 | 근로지 특성상 야간근로 진행될 수 있음 | 사범관(U관) 4층 417호 | |
33 | 일반교내 | 사회과학대학교학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사회과학대학(E관) 1층 E125호 | ||
34 | 일반교내 | 사회봉사지원센터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및 센터 방문자 관리 | 학생회관(N관) 1층 107-1호 | ||
35 | 일반교내 | 산업정보언론대학원교학과 | 1 | 상관없음 | 문화예술원 보조업무 및 사무업무 및 문서철 | 화요일 야간근무가 진행될수있음. | 신관기숙사(VS관) VS218호 | |
36 | 일반교내 | 생활관 | 5 | 상관없음 | 행정업무보조 및 전화응대 | 고장수리시설 관련하여 남자선생님(시설과)이 출입하므로 여자생활관에 여자 근로생이 함께 동행함. 남자생활관에 남자근로생이 동행함. | 생활관(W, V, K관 전체) | |
37 | 일반교내 | 선교훈련원 | 1 | 상관없음 | 훈련원 안에서 학습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이해하며, 그에따른 진로설정에 대한 도전할 수 있는 업무.(사무 보조, 행정 보조, 환경 정리등) |
신학관(A관) 3층 311호 | ||
38 | 일반교내 | 스톡스대학교학과 | 3 | 공학계열 | 행정 업무 보조 및 기자재 담당 업무 보조 | 신축기숙사(VS관) 2층 216호 | ||
39 | 일반교내 | 시설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사회과학관(E관) 1층 112호 | ||
40 | 일반교내 | 신문방송국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및 언론사 실무 보조 | 학생회관(N관) 2층 218호 | ||
41 | 일반교내 | 신학과 사무실 | 1 | 상관없음 | 행정업무 보조 | 신학관(A관) 2층 202호 | ||
42 | 일반교내 | 신학대학교학과 | 2 | 상관없음 | 강의실 관리 및 기자재 점검 | 근로지 특성상 컴퓨터 및 기자재 관련 기초지식이 요구됨 | 신학관(A관) 2층 204호 | |
43 | 일반교내 | 신학대학원교학과 | 1 | 상관없음 | 수업 진행 관련된 자료정리(신학에 대한 이해) | 신학관(A관) 3층 302호 | ||
44 | 일반교내 | 예비군연대 | 1 | 상관없음 | 예비군연대(N관)224호 | |||
45 | 일반교내 | 예산과 | 1 | 상관없음 | 문서 작업 및 예산 관련 서류 작성 | 중앙도서관(M관) 4층 M405호 | ||
46 | 일반교내 | 음악대학교학과 | 2 | 상관없음 | 음악대학 내 행사 보조, 업무보조, 강의실 오픈 및 마감 | 음악대학 내 행사시 주말근무가 진행됨 | 음악대학교학과 F107 | |
47 | 일반교내 | 음악대학 음악자료실 | 2 | 예체능계열 | 음악자료실 자료대출 및 사무업무보조 | 음악대학 내 행사(음악경연대회, 수시)때 주말근무가 진행됨 | 음악대학 F202 음악자료실 | |
48 | 일반교내 | 입학관리과 | 3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중앙도서관(M관) M관 107호 | ||
49 | 일반교내 | 장애학생지원센터 | 1 | 인문계열 | 센터 전반적인 업무 보조 | 근로지 특성상 장애학생 케어 있을 수 있음 | 학생회관(N관) 1층 107-1호 | |
50 | 일반교내 | 장학지원과 | 4 | 상관없음 | 1.장학금상담보조업무 2.장학금 관련 서류정리업무 3.한국장학재단 장학금 홍보 관련 업무 4.기타사무업무보조 등 |
근로 시간표를 잘 지켜줄 수 있는 학생, OA 활용 가능자 우대 | 학생회관(N관) 3층 315호 | |
51 | 일반교내 | 전산정보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사무실 관리 | 근로시간 변동이 적은 학생이면 좋겠습니다. | 중앙도서관(M관) 지하1층 M104B | |
52 | 일반교내 | 진로지원센터 | 2 | 인문계열 | 1.엑셀/한글 등 OA 활용한 사무업무 보조 2.각종 프로그램 진행 시 보조역할 | 1. 9시 출근 가능자 2.OA 활용 가능자 우대 | 학생회관(N관) 3층 301호 | |
53 | 일반교내 | 체육관 | 1 | 예체능계열 | 사무업무보조 | 체육관(P관) 과사무실 | ||
54 | 일반교내 | 총무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중앙도서관(M관) 4층 410호 | ||
55 | 일반교내 | 취업지원과 | 2 | 사회계열 | 기업채용 및 공모전 홍보, 비교과프로그램 관련 사무업무, 사무실 관리 | 학생회관(N관) 2층 201호 | ||
56 | 일반교내 | 콘서트홀 | 1 | 예체능계열 | 콘서트홀 유지관리 보조, 행사보조 | 콘서트홀(R관) 1층 123호 | ||
57 | 일반교내 | 테크노과학대학교학과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테크노과학대학(C관)1층 123호 | ||
58 | 일반교내 | 학사지원과 | 3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 학생회관(N관) 1층 107호 | ||
59 | 일반교내 | 학생복지과 | 2 | 상관없음 | 학생회관(N관) 1층 110호 | |||
60 | 일반교내 | 학생상담소 | 3 | 교육계열 | 단순 문서작성(한글, 엑셀 등 활용), 학생상담소의 각종 프로그램 및 홍보 진행 보조, 방문객 및 내담자 안내 등 |
캠퍼스타운(I관) 1층 101호 | ||
61 | 일반교내 | 현장실습지원센터 | 1 | 인문계열 | 1. 엑셀/한글 등 OA 활용한 사무 보조 업무 2. 포로그램 진행 시 보조 역할 | 1. 9시 출근 가능자 2. OA 활용 가능자 우대 | 학생회관(N관) 2층 201호 | |
62 | 일반교내 | 홍보팀 | 1 | 상관없음 | 대학 보도자료 계량화 및 사무실 업무환경정리 | 중앙도서관(M관) 4층 홍보팀 411호 | ||
국가근로 교내근로장학생 총 선발 예정 인원 | 148 |
2022-2학기 국가근로장학사업 교외근로지 목록 | ||||||||
순번 | 구분 | 유형 | 근로지 | 선발인원 | 선호학과 | 상세근로내용 | 특이사항 | 근로지 위치 |
1 | 교외 | 일반교외 | 가수원우체국 | 1 | 상관없음 | 우편물 접수 및 간단한 서류업무 | 가수원로109 가수원우체국 | |
2 | 일반교외 | 가치솔루션 | 2 | 사회계열 | 1. 사무업무보조 2.자료수집 3. 보고서 양식 및 오탈자 검토 4. 보고서 내 수요조사 독려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북로 93번길 20-5 리더스타워 302호 | ||
3 | 일반교외 | 대전관저동우체국 | 2 | 상관없음 | 대전 서구 관저북로 26 | |||
4 | 일반교외 | 대전관저2동우체국 | 2 | 교육계열 | 근로지 특성 상, 타자가 빠른 학생 선호 | 대전 관저서로63 대전 관저2동우체국 | ||
5 | 일반교외 | 대전괴정동우체국 | 2 | 상관없음 | 우편업무 보조 | 대전 서구 갈마로 196 대전괴정동우체국 | ||
6 | 일반교외 | 근로복지공단 유성지사 | 4 | 상관없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반석로 9, 더존타워7,8층 | |||
7 | 일반교외 |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노은점) | 2 | 상관없음 | 장난감도서관 소독 및 진열 관리, 놀이체험실 안전관리지도 | 주말 근로 가능자 | 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 | |
8 | 일반교외 |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둔산점) | 2 | 상관없음 | 놀이체험실 안전 지도 및 장난감 도서관 장난감 대여 및 정리 | 주말 (토요일) 근무 가능한 자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북로 30 | |
9 | 일반교외 | 대전서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 2 | 사회계열 | 사회복지프로그램 진행보조 및 문서관리 |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11번길 42, 502호(가수원동, 지산프라자 5층) | ||
10 | 일반교외 | 대전월평1동우체국 | 2 | 상관없음 | 우편업무 보조 |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새뜸로4번길 110 | ||
11 | 일반교외 | 데오글로벌 | 3 | 상관없음 | 온라인 전자상거래 업무 / 물류업무지원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신관 112호 | ||
12 | 일반교외 | 목원대 우편취급국 | 3 | 상관없음 | 우편물 접수및 분류 , 고객응대 | 기본 타자 300타 이상 학생 선호 | 목원대 학생회관 N관 1층 목원대 우편취급국 | |
13 | 일반교외 | 미생물생태자원연구센터 | 2 | 자연계열 | 실험 보조 및 실험기구워싱 등 | 미생물생명공학과 학생 우대 | 목원대학교 O관 302호 미생물생태자원연구센터 | |
14 | 일반교외 | 법인사무국 | 2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문서작성 능력 향상 등 다양한 업무 경험 가능) | 3.4학년 학생 선호 | 목원대학교 구신학관(J관) 지하 103호 | |
15 | 일반교외 | 산학협력단 | 4 | 상관없음 | 사무업무보조, 문서관리 및 문서 편철 | 근로지 특성상 방학때 5시까지 근무할 수 있음. |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O관) 3층 301호 | |
16 | 일반교외 | 서구 월평도서관 | 2 | 상관없음 | 도서 및 서가 정리 | 도서관의 휴관일인 금요일에 쉬고 주말 하루 출근 | 도서정보실, 어린이자료실: 월평도서관1층 · 2층 | |
17 | 일반교외 | 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 2 | 상관없음 | 행정 및 사무 보조 업무 | 목원대학교 캠퍼스타운(I관) 2층 212-1호 | ||
18 | 일반교외 | 아이티즈 | 1 | 공학계열 | 전공과 연계하여 드론 조립 및 사무 보조 업무 등 | 근로지 특성 상, 학교와 거리가 있음. |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4로 17, 대덕비즈센터 A동 602호 | |
19 | 일반교외 | 월드비전 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 | 1 | 상관없음 | 1. 사회복지관련 업무: 아동 및 보호자 전화연락, 설문코딩 및 문서화 작업, 사회복지 전산시스템 정보점검, 관내 사회복지 프로그램 진행시 보조 진행, 데이터 정보화 작업 등 |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264번길 2, 3층 | ||
20 | 일반교외 | 창업지원본부 | 2 | 상관없음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510호 | |||
21 | 일반교외 | 창업진흥센터 | 3 | 상관없음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510호 | |||
22 | 일반교외 | 한밭도서관 | 4 | 상관없음 | 자료실 업무 보조 및 도서정리 | 주말근무가능자 | 대전광역시 중구 서문로 10 | |
23 | 일반교외 | (주)더크루 | 2 | 예체능계열 | 1. 상품 기획, 판매, 발주 등의 업무 2. 광고 및 상품 디자인 기획 및 디자인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315호 | ||
24 | 일반교외 | 대전도마동우체국 | 1 | 상관없음 | 우편업무 보조 | 대전 서구 계백로 1422 (도마동, 대전도마동우체국) | ||
25 | 일반교외 | 대전부사동우체국 | 1 | 상관없음 | 우편업무 보조 | 월요일 근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374 | |
26 | 일반교외 | 주식회사 다름 | 1 | 예체능계열 | 자료조사 및 영상촬영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401호 | ||
27 | 일반교외 | ㈜지앤엠 | 3 | 상관없음 | 온라인 마켓(쿠팡,티몬,옥션,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에 판매하기에 적합한 제품 소싱(국외 도매 사이트 서치) 온라인 마켓에 승인된 제품의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작업(포토샵이 가능한 학생들에게 업무 배정) 본 업체에서 판매 중인 물류의 재고 정리 및 입고 & 출고 작업 |
주 업무는 사무실에서 개인 노트북을 사용하여 제품 소싱을 하거나, 포토샵을 사용해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업무이며, 그 외에는 주에 1-2회 가량 불규칙적으로 판매 제품 재고 정리를 하기도 함. |
주소이전으로 인한 근로지 위치 수정 : 대전 유성구 어은로 57, 한빛아파트 분산상가 에이동 102호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201호 |
|
28 | 일반교외 | JNC마케팅 | 3 | 사회계열 | 원고작성 및 사진파일 정리 / 온라인마케팅 등 홍보 | 1. 온라인 마케팅 관련된 부분으로써 실무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업무입니다. 2 실질적으로 업체들에 대한 이해 그리고 관련된 업무에 대해서 해당 직군 및 경영과 관련된 업무. 마케팅 업체로 취업을 하는데도 용이한 경험이 될 것 입니다 |
목원대학교 창업진흥센터 O1관 415호 | |
국가근로 교외근로장학생 총 선발예정인원 | 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