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문서linc 3.0 사업단 현장실습_진행방법 및 제출서류 안내 (1).pptx

닫기

background image

LINC 3.0 사업단 

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 

<제출서류 및 진행방법 안내> 


background image

목차

1. 계절제 

/ 학기제 

2. 제출서류
3. 제출서류확인표
4.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5. 사전직무교육 수료증
6. 협약서

, 약정서

7. 주간 보고서

, 주간 메모

8. 종합보고서

(제출문, 요약문)

9. 근태 상황부
10.인턴십현장방문지도보고서
11.인턴십연수기관평가서
12.인턴십성적평가조서
13.인턴십수료증명서
14.기타사항


background image

1.계절제 / 학기제

계절제

           학기제 

과목명

국내계절제인턴십

대상

재학생 5학기 이상

(

휴학생, 학사 경고 받은 학생 제외)

실습기준 

1

일 8시간(주40시간)

실습일

월~금(법정공휴일제외)

학점

3

학점

실습시간

1

개월(4주) 160시간

수강신청

해당학기 수강신청

과목명

국내학기제인턴십

대상

재학생 5학기 이상

(

휴학생, 학사 경고 받은 학생 제외)

실습기준 

1

일 8시간(주40시간)

실습일

월~금(법정공휴일제외)

학점

15

학점

실습시간

4

개월

(15

주)

수강신청

해당학기 수강신청

*학기제, 계절제 포함 최대 24학점 까지 이수 가능


background image

2.제출서류(학과제출)

[시작 전 제출 서류]

- 신청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첨부) 
- 개인정보동의서
- 협약서  
    *협약서는 학생 /기업 간인 날인 후 
      LINC 3.0 사업단 기업지원팀에 제출
        

[종료 후 제출 서류]  

 
- 주간 메모, 주간 보고서  
- 종합보고서(제출문, 요약문 20매 내외)
- 출석부 및 평가표(기업담당자)
- 현장방문지도보고서 (책임교수)
- 성적평가조서 (책임교수) 
- 인턴십수료증명서 (책임교수)
- 연수기관평가서(책임교수 또는 담당자)


background image

3.제출서류확인표(제출 전 확인) 

순번

제출서류

작성자

확인란

1

참여 신청서

실습생

2

개인정보동의서

실습생

3

협약서

학과에서  

LINC 3.0 사업단 

기업지원팀으로 제출

4

주간 메모

, 주간 보고서

실습생

5

종합보고서

(제출문, 요약문 20매 내외)

실습생

6

출석부 및 평가표

기업 담당자

7

현장방문지도보고서

책임 교수

8

연수기관평가서

책임 교수 

or 기업 담당자

9

성적평가조서

책임 교수

10

인턴십 수료 증명서

책임 교수 

※ 모든 제출 서류는 인턴십을 마치고 책임교수님께 확인 후 학과로 제출 바랍니다


background image

4.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1) 학과사무실 인턴십 신청안내 공문 확인

2)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첨부

3) 학과사무실 → 그룹웨어 제출(LINC 3.0 사업단 기업지원팀)


background image

5. 사전직무교육 수강

1) 참여 학생 대상으로 인턴 실습 전 기본매너와 대인관계 및 안전 교육을 위함

.

2) 방법 

  사이버캠퍼스 로그인 후 강의실 내 “인턴십 이해와 활용” 

  “ 직장예비학교” 

(누구나 알면 좋은 노동법 상식) → 강의 이수

3) 강의 수료 후 LINC 3.0 사업단 기업지원팀에서 수료증 발급

※ 성희롱성폭력예방교육은 대면교육 예정

(실습생 모집 후 추후안내)


background image

6. 협약서 

※ 인턴십 시작 전 협약

, 약정 진행

1)

인턴십 협력 협약서 원본 

3부

2)

 학과에서 협약서 약정서 작성 후

(작성 전 기업지원팀과 협의)  학생,기업 간인/날인(별도안내)

       후 기업지원팀으로 제출 *서명란 확인

3)     기업지원팀 내 협약 체결 후 학생 및 기업에 발송 (기업과 학생 1부씩 보관)

4)     결과보고서 제출시 스캔 후 함께 제출
                *협약서 내용 기업과 학생 모두 숙지 바람


background image

7.주간보고서, 주간메모

1) 주간 보고서, 주간 메모 학생이 작성

2) 실습 및 업무활동 내용
    ※ 짧은 내용으로 기재 시 학점인정 어려움 

(상세히 기록)

3) 종료일까지 작성 후 전문가 담당교수(책임 교수)확인 서명 

4)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8.종합보고서(제출문, 요약문)

1) 과정 구분하여 체크 

2) 연수생 서명 필수 

3) 제출문 + 요약문 함께 제출 

4) 요약문 : 소감문 형태로 사진을 첨부하여 최소 3매 ~ 20매 내외로 작성

5)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9.평가표 및 출석부

1) 기업 담당자 확인 

2) 출석부를 통해 인턴십 기간 확인 가능 

3) 계절제 : (4주 이상 160시간이상 3학점 인정) 

4) 학기제 : (15주 600시간 15학점 인정)

5)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10.인턴십 현장방문 지도보고서

1) 책임교수 기업 현장방문 → 지도 보고서 작성  

2) 실습환경 및 근무상태 평가

3)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11.인턴십 연수기관 평가서

1) 교과목명 작성 

(국내계절제인턴십 / 국내학기제인턴십)

2) 담당교수 또는 실습생 관리자 작성 

3) 소속

, 학번, 성명 기재

4)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12.인턴십 성적평가조서

1) 연수생 서명 필수 

2) 성적은 F/P 로 작성 

3) 책임교수 성명과 서명 필수 

4) 교과목명 기재 (국내계절제인턴십 / 국내학기제인턴십) 

5)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background image

13.인턴십 수료 증명서

1) 책임교수 작성

2) 연수기관명 / 과정별 / 연수기간 명확히 작성 
   


background image

13.기타사항

1)문의 : 목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기업지원팀
2)전화 : ☎042-829-8163

3)메일 : A30176@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