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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인재육성재단  공고  2023-1

2023년도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입사생 모집 및 선발 공고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충청남도  대전학사관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을  모집·선발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3.  1.  6.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직인생략)

1

  선발  인원

  1.  총  선발인원:  244명(남  77,  여  167)  ※장애인실 2실(남 1, 여 1) 

    가.  입사신청  현황에  따라  남녀  선발인원  탄력적으로  선발

        ○  남  77명→65명→39명  /  여  167명→179명→205명으로  선발

    나.  남학생  신청자가  적을  경우  여학생으로  추가  선발

    다.  장애인  지원자가  없을  경우  공실  운영  원칙

2

  입사신청자격(공통사항,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1.  본인  또는  본인의  직계  존속이  공고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1년   

    이상  충청남도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대전ㆍ세종ㆍ

      충남권 대학의  입학예정자  및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

    가.  「고등교육법」제2조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에   

            해당하는  학교에  한함

    나.  입사신청 시 학교성적 기준은 백분위 환산점수가 신입생 70점, 재학생 75점 이상인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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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입생: 고교 전 학년 평균점수 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 70점 이상

          -  재학생(계속재사생  등)
            ·  전  학년  평점  4.  5만점에  2.5(C+)  이상  백분위  75점  이상  충족
              ※백분위  점수가  75점  이상이여도  평균평점이  2.5(4.5만점)가  안  되거나   
                  C+  미만(안  될  경우)  신청  불가(세  가지  조건  모두  충족해야함)

    다.  행정구역이 분리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등록이 되어 있는  자는

       신청할  수  없음

    라.  직계존속은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에  한함

    마.  휴학생, 대학원생은 입사선발 완료 후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조치 가능

      (신입생, 재학생으로 신청하고 선발 후 휴학할 경우 입사취소)

  2.  입사제한(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입사신청  불가)     

    가.  전염병  질환  보균자

    나.  소속  대학에서  징계처분을  받은  자

    다.  학사생으로  재사  시  사생수칙을  위반해  벌점누계가  퇴사벌점에  해당하거나   

          강제퇴사  조치로  입사제한  처분을  받은  자

    라.  기타  부적당하다고  입사생  선발위원회에서  결정된  자

3

  입사비  및  운영기간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16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학사  부담금은  한  학기  기준으로  전체  금액  일괄납부(지정계좌)

       

  하계방학기간  및  2학기  부담금은  추후  공지  예정

  2.  운영기간

    가.  1학기:  2023.  3.  1.(수)  11:00  ~  6.  30.(금)  15:00  까지

    나.  2학기:  2023.  8.  27.(일)  11:00  ~  12.  29.(금)  15:00  까지(예정)

        방학기간(하계·동계) 운영은 희망자 접수 후 운영여부 결정(추후 결정 및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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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사자  선발(기준)

  1.  입사자  선발(기준)

    가.  생활정도,  학교성적,  가산점  등을  합한  점수  순으로  선발

    나.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중  재사기간  2년  이내인  경우  2022년도  생활교육   

          이수  결과를  반영해  가산점(10점)  부여       

    다.  별도선발  인원(선발정원의  10%  이내)은  (1순위)장애인→(2순위)복지시설   

            보호종료아동→(3순위)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로  우선  선발 

    라.  사회적배려대상자는  가산점(5점)  부여

            -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자녀,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다자녀가구  자녀  등 

    마.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및  신입사생  중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총  재사   

          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예비후보자로  조치 

 

2.  예비후보자  유형  및  우선순위  ※결원  발생  시  순차적  입사

    가.  2023년도 신입사생 신청자 중 탈락자(신입생,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  [1순위]

    나.  2022년도 생활교육을 수료한 계속재사생 자격취득자 중 총 재사기간 2년 이상인 자 ⇨ [2순위]

    다.  2023년도  신입사생  중  총  재사기간  2년  이상인  자  ⇨  [3순위]

    라.  2023년  신입사생  신청자  중  휴학생  및  대학원생  ⇨  [4순위]     

   

5

  입사신청  및  서류  제출

 

1.  입사신청:  2023.  1.  9.(월)  10:00  ~  1.  18.(수)  16:00  까지

      •  제출서류  누락  없이  스캔  후  통합관리시스템(홈페이지)에  업로드

      •  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대전학사관☞입사안내☞입사신청)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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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입사신청  방법  및  절차

홈페이지  접속

(www.cninjae.or.kr)

본인인증

(휴대전화  인증)

대전학사관
입 사 신 청

신청자격  확인

/개인정보활용동의

기본정보  작성

(정보  입력)

제출서류  첨부

(pdf로 스캔, 

압축폴더로 제출)

신청  완료

(완료문자  발송)

구  분

유      의      사      항

홈페이지 

신청    및 

접        수

①  파일  업로드  시  관련  제출서류는  jpg  또는  pdf파일로  스캔  →

      파일별  이름  기재  →  하나의  폴더에  모으기→  압축  후  업로드 

    -  직접  발급  후  스캔해야  함,  파일로  전송  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를  촬영한 사진파일은  접수하지  않음, 스캔본만 첨부  가능

   -  점수산출을  위해  일부  서류는  출력하니  반드시  스캔해서  첨부해야  함

    -  주민등록번호는  앞과  뒤  첫  번째  번호만  표시(예  123456-1******)

    -  구성원  모두  이름  나오게  발급

②  입사신청서는  빠짐없이  기재해야  하며,  사진은  최근  2개월  내  촬영한

      반명함만  가능

    -  입사신청서의  학년은  2023.  3.  1.  기준  학년(올라가는  학년)으로  기재

  

- 규격  이외  사진,  대학  재학생의  고등학교  사진  등은  모두  반려  처리

   

③ 신청진행  사항은  홈페이지‘나의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④  반려된  서류는  해당하는  서류만  「입사신청  보완서류」에  업로드

      (반려문자는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함)

⑥  입사신청  기간  마감일  마감시간  이후  업로드  불가

⑦  파일  암호설정  시  접수하지  않음(반려처리)

 

•  입사관련  문의처

        -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042-337-6000(대표),  6002(담당자)

        -  재단  홈페이지→소식/참여→고객참여(문의게시판)
            ※홈페이지  문의보다  전화문의  권장(평일  야간,  주말·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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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신청자  제출서류

  1.  지원자별  제출서류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필수
제출서류

①  입사신청서  1통(홈페이지에서 작성, 사진 1매 첨부)
②  주민등록등본  1통(거주기간,  변동내역  포함)
③  2022년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통(부, 모 각각 1통씩)

신입생

(대학입학예정자)

④  성적증명서  1통
    •  수시합격자: 고교성적증명서(전 학년, 백분위 표기)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표  사본  1통
⑤  대학합격증  1통 
    •  수시합격자:  대학합격증(특별전형  합격증)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  정시지원  수험표  사본  1통
⑥  등록금 납부 영수증(합격자 발표 후 2. 9.(목) 16:00까지) 제출

재학생

(2~4학년)

④  재학증명서  1통
    •  복학예정자·휴학생:  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1통(전  학년,  백분위  표기)

계속

재사생 

포함

대학원생

④  재학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  석사과정:  대학  전체학년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  박사과정:  대학  및  석사과정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별도선발

(우선선발)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생활정도  증빙서류(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미제출

➁  별도선발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  복지시설보호종료아동  증명서류,

      구)장애등급  시각(4~6급),  일반(3~6급)  증명서

해당자

사회적배려
대  상  자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➁  사회적배려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증명서(생활정도  증빙서류  미제출)

      국가유공자(자녀)  증명서,  장애인(자녀)증명서,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다자녀가정 자녀 등 관련 증명서

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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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신청서류  제출  시  세부  유의사항

구  분

내          용

공  통

①  신청서류는  공고일  이후(1.  6.부터)  발급서류로  제출
②  주민등록등본  상  충남도내  거주기간  1년  이상이  표기되어야   
      하며,  표기되지  않을  경우  주소  변동  내역을  포함해  발급
    ※ 주민번호 뒷자리 마킹처리, 이름 모두 표기(마킹처리 하지말 것)
③  부모  각각의  2022년(1~12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고지금액,  납부금액  모두  나오게)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④ 입사  총  허가기간은  2년으로  총  재사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입사   
    신청은  가능하나  예비후보자로  조치,  단,  졸업을  위해  이수해야  할   
    학점이  남았을  경우  1학기에  한해  연장  가능
    (학과장 확인 등  확인서류 제출, 남은  학점 없이 단순유예  신청 불가)
⑤ 건강진단서(1부)는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홈페이지에 첨부

1) 부․모 중 한 분만 가입된 경우

※ 1월 ~ 12월까지 모두 
   확인이 되어야 함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이용

  인터넷 발급 가능
※스캔해서 홈페이지에
  입사신청 시 파일 업로드

·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  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2)  부․모 모두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 해당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피부양자: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3) 2022년 1년 동안 가입과 미 가입 기간이 같이 있을 경우

·  가입기간: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가입기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세  부

①  주민등록등본상  부모와  거주지가  다를  경우
  è 

본인+부모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직계존속으로 신청할 경우: 조부모➡아버지, 외조부모➡어머니 이름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②  부모가  이혼,  사망  등으로  한부모인  경우
  è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부/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 

부  또는  모가  재혼했을  경우

· 

부  또는  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 

재혼해서  함께  사는  부모  모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2통) 

2) 

부모  이외의  보호자(직계존속  등)와  동거할  경우

· 

보호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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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내          용

세  부

③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경우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하지 않음
④ 대학  재학  중  1학년  1학기를  수료하기  전  휴학자(군입대  등)인  경우
   è 

(정시)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  (수시)고교  성적증명서로  제출

⑤ 복학예정자(2023.  3.  1.  이전  복학신청자만  가능)  또는  휴학자인  경우

  è 증명서류(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제출

  è 합격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 재학증명서 함께 업로드

⑥ 대학 편입생의 경우

  è 편입 전 대학의 성적증명서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 제출

  

1) 대학 재학 중 편입했을 경우: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로 제출
2) 대학 졸업 후 편입(학부)했을 경우: 편입학 합격자 발표 이후 신청 가능

⑦  제출서류  중  대학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는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팩스민원)

⑧ 장애인(본인)은  구,  장애등급조회결과  안내문  제출

    è 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발급,  구)시각  4~6급,  일반  3~6급  이상   

⑨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를  홈페이지에  첨부해야     
    하며,  미  첨부  시  합격  취소조치 

7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및  등록

구  분

내            용

선발확정자 
발            표

2023.  2.  3.(금)  18:00(예정)

• 

확인처: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고

선발확정자
입사    등록

2023.  2.  6.(월)  ~  2.  9.(금)  16:00

• 

등록  방법  :  1학기  부담금(기숙사비) 계좌입금+건강진단서  제출   

  ※입사비는  최초입사  시  1회  6만원  납부,  입사등록  관련사항은 선발확정자 공고  시   

    상세 안내 예정

입사예정일

2023.  3.  1.(수)  11:00부터

※선발일정은 학사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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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입사생  혜택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16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가.  2인  1실의  생활실,  1일  3식(조  ․  중  ․  석식)  균형  있는  영양식  제공 

      나.  공용공간:  도서관,  정독실,  노트북존,  피트니스라운지,  스터디카페,  다목적실,       

                  드림홀, 도서실(서고), 휴게실, 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  정기  에어컨  분해청소,  침대  매트리스  청소,  세탁기  분해청소  등  실시

      라.  시험기간  응원  간식(연  4회)  제공,  특식(행사식)  제공

      마.  계속재사생  자격획득자로  입사  시  입사비(6만원)  면제

  2.  인성함양  프로그램  제공

 

    가.  입사생  외국어교육프로그램(시험영어-토익  등)  운영

      나.  취업역량강화  강좌  개설  운영     

      다.  정기  단체  봉사활동,  초청특강,  도내  문화탐방프로그램  실시 

      라.  사생자치회  및  동아리  활동  지원(사생자치회  임원  부담금  감면)

      마.  근로사생제도(급식,  도서등록  등)  운영  지원  등

  3.  졸업동문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가.  졸업생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취업,  대학생활  등)

      나.  학사관·동문회  합동행사  등  추진(홈커밍데이,  오픈하우스) 

9

  기    타

  1.  신청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한  내  서류를  업로드하지  않거나  잘못   

      업로드한  서류에  대해  재단에서는  책임지지  않음

  2.  제출서류가  위·변조,  허위로  입증될  경우  입사  취소조치

  3.  성적증명서로 재학학기를 확인하고, 필요시 학적부 등 증명서류 추가 제출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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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미비  서류가  있거나  발급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서류는  접수하지  않고,  반려   

      처리(반려문자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5. 입사신청서  작성  시  반드시  연락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하며,         

      미비서류  반려  문자  알림  등  연락을  받지  못해  추가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6.  입사취소 시 부담금 반환은 재단 관련 규정에 따르며 합격자 발표 시 공지

  7.  선발확정자  중  해외체류,  군복무  등으로  기간  내  입사등록(건강진단서   

      첨부  포함)을  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8. 입사생으로 선발된 후 대학에 불합격 또는 입학포기, 휴학 시 입사 취소조치 

  9.  2023년  2월  대학교(대학원)  졸업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10.  합격자  중  복학예정자는  입사등록  시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2023.  3.  1.  이후  복학(예정)자는  합격  취소조치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11.  코로나 자가격리실(임시 이동조치) 운영시 공고한 인원보다 적게 선발할 수 있음

 12.  기타  문의사항은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까지  042-337-6000(대표),  042-337-6002,  6007로  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