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재육성재단 공고 2023-1
2023년도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입사생 모집 및 선발 공고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충청남도 대전학사관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을 모집·선발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3. 1. 6.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직인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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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 인원
1. 총 선발인원: 244명(남 77, 여 167) ※장애인실 2실(남 1, 여 1)
가. 입사신청 현황에 따라 남녀 선발인원 탄력적으로 선발
○ 남 77명→65명→39명 / 여 167명→179명→205명으로 선발
나. 남학생 신청자가 적을 경우 여학생으로 추가 선발
다. 장애인 지원자가 없을 경우 공실 운영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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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신청자격(공통사항,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1. 본인 또는 본인의 직계 존속이 공고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1년
이상 충청남도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대전ㆍ세종ㆍ
충남권 대학의 입학예정자 및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
가. 「고등교육법」제2조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에
해당하는 학교에 한함
나. 입사신청 시 학교성적 기준은 백분위 환산점수가 신입생 70점, 재학생 75점 이상인 자
- 신입생: 고교 전 학년 평균점수 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 70점 이상
- 재학생(계속재사생 등)
· 전 학년 평점 4. 5만점에 2.5(C+) 이상 백분위 75점 이상 충족
※백분위 점수가 75점 이상이여도 평균평점이 2.5(4.5만점)가 안 되거나
C+ 미만(안 될 경우) 신청 불가(세 가지 조건 모두 충족해야함)
다. 행정구역이 분리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등록이 되어 있는 자는
신청할 수 없음
라. 직계존속은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에 한함
마. 휴학생, 대학원생은 입사선발 완료 후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조치 가능
(신입생, 재학생으로 신청하고 선발 후 휴학할 경우 입사취소)
2. 입사제한(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입사신청 불가)
가. 전염병 질환 보균자
나. 소속 대학에서 징계처분을 받은 자
다. 학사생으로 재사 시 사생수칙을 위반해 벌점누계가 퇴사벌점에 해당하거나
강제퇴사 조치로 입사제한 처분을 받은 자
라. 기타 부적당하다고 입사생 선발위원회에서 결정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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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비 및 운영기간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16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 학사 부담금은 한 학기 기준으로 전체 금액 일괄납부(지정계좌)
• 하계방학기간 및 2학기 부담금은 추후 공지 예정
2. 운영기간
가. 1학기: 2023. 3. 1.(수) 11:00 ~ 6. 30.(금) 15:00 까지
나. 2학기: 2023. 8. 27.(일) 11:00 ~ 12. 29.(금) 15:00 까지(예정)
• 방학기간(하계·동계) 운영은 희망자 접수 후 운영여부 결정(추후 결정 및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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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자 선발(기준)
1. 입사자 선발(기준)
가. 생활정도, 학교성적, 가산점 등을 합한 점수 순으로 선발
나.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중 재사기간 2년 이내인 경우 2022년도 생활교육
이수 결과를 반영해 가산점(10점) 부여
다. 별도선발 인원(선발정원의 10% 이내)은 (1순위)장애인→(2순위)복지시설
보호종료아동→(3순위)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로 우선 선발
라. 사회적배려대상자는 가산점(5점) 부여
-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자녀,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다자녀가구 자녀 등
마.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및 신입사생 중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총 재사
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예비후보자로 조치
2. 예비후보자 유형 및 우선순위 ※결원 발생 시 순차적 입사
가. 2023년도 신입사생 신청자 중 탈락자(신입생,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 [1순위]
나. 2022년도 생활교육을 수료한 계속재사생 자격취득자 중 총 재사기간 2년 이상인 자 ⇨ [2순위]
다. 2023년도 신입사생 중 총 재사기간 2년 이상인 자 ⇨ [3순위]
라. 2023년 신입사생 신청자 중 휴학생 및 대학원생 ⇨ [4순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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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신청 및 서류 제출
1. 입사신청: 2023. 1. 9.(월) 10:00 ~ 1. 18.(수) 16:00 까지
• 제출서류 누락 없이 스캔 후 통합관리시스템(홈페이지)에 업로드
• 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 대전학사관☞입사안내☞입사신청)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2. 입사신청 방법 및 절차
홈페이지 접속
(www.cninjae.or.kr)
본인인증
(휴대전화 인증)
대전학사관
입 사 신 청
신청자격 확인
/개인정보활용동의
기본정보 작성
(정보 입력)
제출서류 첨부
(pdf로 스캔,
압축폴더로 제출)
신청 완료
(완료문자 발송)
구 분
유 의 사 항
홈페이지
신청 및
접 수
① 파일 업로드 시 관련 제출서류는 jpg 또는 pdf파일로 스캔 →
파일별 이름 기재 → 하나의 폴더에 모으기→ 압축 후 업로드
- 직접 발급 후 스캔해야 함, 파일로 전송 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를 촬영한 사진파일은 접수하지 않음, 스캔본만 첨부 가능
- 점수산출을 위해 일부 서류는 출력하니 반드시 스캔해서 첨부해야 함
- 주민등록번호는 앞과 뒤 첫 번째 번호만 표시(예 123456-1******)
- 구성원 모두 이름 나오게 발급
② 입사신청서는 빠짐없이 기재해야 하며, 사진은 최근 2개월 내 촬영한
반명함만 가능
- 입사신청서의 학년은 2023. 3. 1. 기준 학년(올라가는 학년)으로 기재
- 규격 이외 사진, 대학 재학생의 고등학교 사진 등은 모두 반려 처리
③ 신청진행 사항은 홈페이지‘나의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④ 반려된 서류는 해당하는 서류만 「입사신청 보완서류」에 업로드
(반려문자는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함)
⑥ 입사신청 기간 마감일 마감시간 이후 업로드 불가
⑦ 파일 암호설정 시 접수하지 않음(반려처리)
• 입사관련 문의처
-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042-337-6000(대표), 6002(담당자)
- 재단 홈페이지→소식/참여→고객참여(문의게시판)
※홈페이지 문의보다 전화문의 권장(평일 야간, 주말·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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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제출서류
1. 지원자별 제출서류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필수
제출서류
① 입사신청서 1통(홈페이지에서 작성, 사진 1매 첨부)
② 주민등록등본 1통(거주기간, 변동내역 포함)
③ 2022년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통(부, 모 각각 1통씩)
신입생
(대학입학예정자)
④ 성적증명서 1통
• 수시합격자: 고교성적증명서(전 학년, 백분위 표기)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표 사본 1통
⑤ 대학합격증 1통
• 수시합격자: 대학합격증(특별전형 합격증)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 정시지원 수험표 사본 1통
⑥ 등록금 납부 영수증(합격자 발표 후 2. 9.(목) 16:00까지) 제출
재학생
(2~4학년)
④ 재학증명서 1통
• 복학예정자·휴학생: 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1통(전 학년, 백분위 표기)
계속
재사생
포함
대학원생
④ 재학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 석사과정: 대학 전체학년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 박사과정: 대학 및 석사과정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별도선발
(우선선발)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생활정도 증빙서류(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미제출
➁ 별도선발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 복지시설보호종료아동 증명서류,
구)장애등급 시각(4~6급), 일반(3~6급) 증명서
해당자
사회적배려
대 상 자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➁ 사회적배려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증명서(생활정도 증빙서류 미제출)
국가유공자(자녀) 증명서, 장애인(자녀)증명서,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다자녀가정 자녀 등 관련 증명서
해당자
2. 신청서류 제출 시 세부 유의사항
구 분
내 용
공 통
① 신청서류는 공고일 이후(1. 6.부터) 발급서류로 제출
② 주민등록등본 상 충남도내 거주기간 1년 이상이 표기되어야
하며, 표기되지 않을 경우 주소 변동 내역을 포함해 발급
※ 주민번호 뒷자리 마킹처리, 이름 모두 표기(마킹처리 하지말 것)
③ 부모 각각의 2022년(1~12월)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고지금액, 납부금액 모두 나오게)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④ 입사 총 허가기간은 2년으로 총 재사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입사
신청은 가능하나 예비후보자로 조치, 단, 졸업을 위해 이수해야 할
학점이 남았을 경우 1학기에 한해 연장 가능
(학과장 확인 등 확인서류 제출, 남은 학점 없이 단순유예 신청 불가)
⑤ 건강진단서(1부)는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홈페이지에 첨부
1) 부․모 중 한 분만 가입된 경우
※ 1월 ~ 12월까지 모두
확인이 되어야 함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이용
인터넷 발급 가능
※스캔해서 홈페이지에
입사신청 시 파일 업로드
·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 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2) 부․모 모두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 해당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피부양자: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3) 2022년 1년 동안 가입과 미 가입 기간이 같이 있을 경우
· 가입기간: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가입기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세 부
① 주민등록등본상 부모와 거주지가 다를 경우
è
본인+부모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직계존속으로 신청할 경우: 조부모➡아버지, 외조부모➡어머니 이름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② 부모가 이혼, 사망 등으로 한부모인 경우
è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부/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
부 또는 모가 재혼했을 경우
·
부 또는 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
재혼해서 함께 사는 부모 모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2통)
2)
부모 이외의 보호자(직계존속 등)와 동거할 경우
·
보호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구 분
내 용
세 부
③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경우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하지 않음
④ 대학 재학 중 1학년 1학기를 수료하기 전 휴학자(군입대 등)인 경우
è
(정시)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 (수시)고교 성적증명서로 제출
⑤ 복학예정자(2023. 3. 1. 이전 복학신청자만 가능) 또는 휴학자인 경우
è 증명서류(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제출
è 합격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 재학증명서 함께 업로드
⑥ 대학 편입생의 경우
è 편입 전 대학의 성적증명서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 제출
1) 대학 재학 중 편입했을 경우: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로 제출
2) 대학 졸업 후 편입(학부)했을 경우: 편입학 합격자 발표 이후 신청 가능
⑦ 제출서류 중 대학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는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팩스민원)
⑧ 장애인(본인)은 구, 장애등급조회결과 안내문 제출
è 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발급, 구)시각 4~6급, 일반 3~6급 이상
⑨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를 홈페이지에 첨부해야
하며, 미 첨부 시 합격 취소조치
7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및 등록
구 분
내 용
선발확정자
발 표
2023. 2. 3.(금) 18:00(예정)
•
확인처: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고
선발확정자
입사 등록
2023. 2. 6.(월) ~ 2. 9.(금) 16:00
•
등록 방법 : 1학기 부담금(기숙사비) 계좌입금+건강진단서 제출
※입사비는 최초입사 시 1회 6만원 납부, 입사등록 관련사항은 선발확정자 공고 시
상세 안내 예정
입사예정일
2023. 3. 1.(수) 11:00부터
※선발일정은 학사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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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생 혜택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16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가. 2인 1실의 생활실, 1일 3식(조 ․ 중 ․ 석식) 균형 있는 영양식 제공
나. 공용공간: 도서관, 정독실, 노트북존, 피트니스라운지, 스터디카페, 다목적실,
드림홀, 도서실(서고), 휴게실, 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 정기 에어컨 분해청소, 침대 매트리스 청소, 세탁기 분해청소 등 실시
라. 시험기간 응원 간식(연 4회) 제공, 특식(행사식) 제공
마. 계속재사생 자격획득자로 입사 시 입사비(6만원) 면제
2. 인성함양 프로그램 제공
가. 입사생 외국어교육프로그램(시험영어-토익 등) 운영
나. 취업역량강화 강좌 개설 운영
다. 정기 단체 봉사활동, 초청특강, 도내 문화탐방프로그램 실시
라. 사생자치회 및 동아리 활동 지원(사생자치회 임원 부담금 감면)
마. 근로사생제도(급식, 도서등록 등) 운영 지원 등
3. 졸업동문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가. 졸업생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취업, 대학생활 등)
나. 학사관·동문회 합동행사 등 추진(홈커밍데이, 오픈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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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1. 신청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한 내 서류를 업로드하지 않거나 잘못
업로드한 서류에 대해 재단에서는 책임지지 않음
2. 제출서류가 위·변조, 허위로 입증될 경우 입사 취소조치
3. 성적증명서로 재학학기를 확인하고, 필요시 학적부 등 증명서류 추가 제출요청
4. 미비 서류가 있거나 발급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서류는 접수하지 않고, 반려
처리(반려문자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5. 입사신청서 작성 시 반드시 연락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하며,
미비서류 반려 문자 알림 등 연락을 받지 못해 추가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6. 입사취소 시 부담금 반환은 재단 관련 규정에 따르며 합격자 발표 시 공지
7. 선발확정자 중 해외체류, 군복무 등으로 기간 내 입사등록(건강진단서
첨부 포함)을 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8. 입사생으로 선발된 후 대학에 불합격 또는 입학포기, 휴학 시 입사 취소조치
9. 2023년 2월 대학교(대학원) 졸업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10. 합격자 중 복학예정자는 입사등록 시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2023. 3. 1. 이후 복학(예정)자는 합격 취소조치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11. 코로나 자가격리실(임시 이동조치) 운영시 공고한 인원보다 적게 선발할 수 있음
12. 기타 문의사항은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까지 042-337-6000(대표), 042-337-6002, 6007로 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