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3. 커리큘럼.hwp
『2023년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게임기업 수요 맞춤형 인턴쉽 커리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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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날짜 |
시간 (일) |
강의내용 |
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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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기획 과정 (pm6시~9시) |
6월1일 |
3시간 |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과정, 게임인재상 등 |
㈜미디어워크 박근만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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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일 |
3시간 |
VR프로젝트 |
(주)에이디엠아이 김문식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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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5일 |
3시간 |
콘솔프로젝트 |
(주)비주얼라이트 정성근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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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7일 |
3시간 |
모바일프로젝트 |
㈜미디어워크 박근만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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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기획 과정 (pm3시~6시)(예정) |
6월8일 |
3시간 |
1 |
게임기획의 기본 개념과 이해 |
외부 초청 강사 |
(1) |
게임 기획이란 무엇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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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게임기획자의 역할과 책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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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게임 개발의 주요단계와 프로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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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9일 |
3시간 |
2 |
게임 기획의 핵심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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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게임 장르와 플랫폼 선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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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게임의 목적과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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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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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게임 레벨 디자인과 난이도 조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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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12일 |
3시간 |
3 |
게임 기획의 디자인 도구와 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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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게임 기획 문서의 작성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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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기초적인 게임 디자인 툴 사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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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게임 데이터 분석과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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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사용자 경험 (UX) 디자인과 평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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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13일 |
3시간 |
4 |
상용화를 위한 프로세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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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타겟 고객군 설정의 핵심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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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진출 권역 설정의 핵심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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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수익화 모델 기획이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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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상용화 전략 수립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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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추정 매출 산출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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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 과정 (pm6시~9시) |
6월15일 |
3시간 |
유니티 에디터 설치 및 개발환경 설정하기 |
㈜하들소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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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0일 |
3시간 |
2D 스프라이트, 게임 객체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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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2일 |
3시간 |
c# 스크립팅 -기초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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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7일 |
3시간 |
c# 스크립팅 -기초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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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9일 |
3시간 |
비행기 슈팅게임 스크립팅 및 게임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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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4일 |
3시간 |
유니티 UI 시스템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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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6일 |
3시간 |
유니티 에셋스토어 활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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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11일 |
3시간 |
프로젝트 빌드 디버깅, 최종테스트 / 스마트폰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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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과정 (pm6시~9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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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14일 |
3시간 |
실무 게임 그래픽의 이해 |
디엔드컴퍼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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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I, UX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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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MAX 이해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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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19일 |
3시간 |
3D MAX 프로그램 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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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게임 오브젝트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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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임포트(불러오기), 익스포트(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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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1일 |
3시간 |
자동차 3D 모델링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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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3D 모델링 언랩 및 텍스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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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6일 |
3시간 |
로우폴리 캐릭터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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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언랩 및 텍스처 제작(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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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28일 |
3시간 |
캐릭터 언랩 및 텍스처 제작(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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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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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3일 |
3시간 |
유니티3D 엔진 소개 및 기본 사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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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물 임포트 및 유니티 씬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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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5일 |
3시간 |
자동차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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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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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10일 |
3시간 |
UI 구성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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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라이트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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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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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과정 |
7월 17일 ~ 8월 25일 |
40일 |
팀별 게임제작 프로젝트 진행 |
참가기업 6개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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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턴 과정 |
9월 1일 ~ 11월 30일 |
91일 |
대전 게임기업 현장 근무 |
참가기업 6개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