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공고 2024-1
2024년도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입사생 모집 및 선발 공고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충청남도 대전학사관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을 모집·선발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 5.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이사장(직인생략)
1
선발 인원
1. 총 선발인원: 244명(남 77, 여 167) ※장애인실 2실(남 1, 여 1)
가. 입사신청 현황에 따라 남녀 선발인원 탄력적으로 선발
○ 남 77명→65명→39명 / 여 167명→179명→205명으로 선발
○ 남학생 신청자가 적을 경우 공실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여학생으로 선발
나. 장애인 지원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고 공실 운영 원칙
2
입사신청자격(공통사항,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
1. 본인 또는 본인의 직계 존속이 공고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1년
이상 충청남도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대전ㆍ세종 ․
충남권 대학의 입학예정자 및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
가. 「고등교육법」제2조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에
해당하는 학교에 한함
나. 입사신청 시 학교성적 기준은 백분위 환산점수가 신입생 70점, 재학생 75점 이상인 자
- 신입생: 고교 전 학년 평균점수 또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 70점 이상
- 재학생(계속재사생 등)
· 전 학년 평점 4. 5만점에 2.5(C+) 이상 백분위 75점 이상 충족
※백분위 점수가 75점 이상이여도 평균평점이 2.5(4.5만점)가 안 되거나
C+ 미만(안 될 경우) 신청 불가(세 가지 조건 모두 충족해야함)
다. 행정구역이 분리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등록이 되어 있는 자는
신청할 수 없음
라. 직계존속은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에 한함
마. 휴학생, 대학원생은 입사선발 완료 후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조치 가능
(신입생, 재학생으로 신청하고 선발 후 휴학할 경우 입사취소)
2. 입사제한(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입사신청 불가)
가. 법정감염병으로 공동생활(기숙사)에 부적합한 자
나. 소속 대학에서 징계처분을 받은 자
다. 학사생으로 재사 시 사생수칙을 위반해 벌점누계가 퇴사벌점에 해당하거나
강제퇴사 조치로 입사제한 처분을 받은 자
라. 기타 부적당하다고 입사생 선발위원회에서 결정된 자
3
입사비 및 운영기간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20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 학사 부담금은 한 학기 기준으로 전체 금액 일괄납부(지정계좌)
• 하계방학기간 및 2학기 부담금은 추후 공지 예정
2. 운영기간
가. 1학기: 2024. 3. 3.(일) 11:00 ~ 6. 28.(금) 15:00 까지
나. 2학기: 2024. 8. 25.(일) 11:00 ~ 12. 27.(금) 15:00 까지(예정)
• 방학기간(하계·동계) 운영은 희망자 접수 후 운영여부 결정(추후 결정 및 공지)
4
입사자 선발(기준)
1. 입사자 선발(기준)
가. 생활정도, 학교성적, 가산점 등을 합한 점수 순으로 선발
나.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중 재사기간 2년 이내인 경우 2023년도 생활교육
이수 결과를 반영해 가산점(10점) 부여
다. 별도선발 인원(우선선발, 선발정원의 10% 이내)은 (1순위)장애인→(2순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3순위)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로 우선 선발
라. 사회적배려대상자는 가산점(5점) 부여
-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자녀,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마. 계속재사 자격 획득자 및 신입사생 중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총 재사
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입사신청할 수 없음
2. 예비후보자 유형 및 우선순위 ※결원 발생 시 순차적 입사
가. 2023년도 생활교육을 수료한 계속재사생 자격취득자 중 총 재사기간
2년 이내인 자⇨ [1순위]
나. 2024년도 신입사생 신청자 중 탈락자 중 재사기간 2년 이내인 자
(신입생,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 [2순위]
다.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완료 후 결원 발생 시 추가모집 예정
5
입사신청 및 서류 제출
1. 입사신청: 2024. 1. 8.(월) 10:00 ~ 1. 18.(목) 15:00 까지
• 제출서류 누락 없이 스캔 후 통합관리시스템(홈페이지)에 업로드
• 진흥원 홈페이지(clehrd.or.kr⇨인재육성⇨대전학사관⇨입사안내⇨입사신청)
• 접수시간: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2. 입사신청 방법 및 절차
홈페이지 접속
본인인증
(휴대전화 인증)
대전학사관
입 사 신 청
신청자격 확인
/개인정보활용동의
기본정보 작성
(정보 입력)
제출서류 첨부
(pdf로 스캔,
압축폴더로 제출)
신청 완료
(완료문자 발송)
구 분
유 의 사 항
홈페이지
신청 및
접 수
① 파일 업로드 시 관련 제출서류는 pdf 파일로 스캔(휴대폰 앱 불가)
→ 파일별 이름 기재→ 하나의 폴더에 모으기→ 압축 후 업로드
- 직접 발급 후 스캔해야 함, 파일로 전송 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를 촬영한 사진파일, 캡처본은 접수하지 않음, 스캔본만 첨부 가능
- 점수산출을 위해 일부 서류는 출력하니 반드시 스캔해서 첨부해야 함
- 주민등록번호는 앞과 뒤 첫 번째 번호만 표시(예 123456-1******)
- 구성원 모두 이름 나오게 발급
② 입사신청서는 빠짐없이 기재해야 하며, 사진은 최근 2개월 내 촬영한
반명함만 가능
- 입사신청서의 학년은 2024. 3. 1. 기준 학년(올라가는 학년)으로 기재
- 규격 이외 사진, 대학 재학생의 고등학교 사진 등은 모두 반려 처리
③ 신청진행 사항은 홈페이지‘나의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④ 반려된 서류는 해당하는 서류만 「입사신청 보완서류」에 업로드
(반려문자는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함)
⑥ 입사신청 기간 마감일 마감시간 이후 업로드 불가
⑦ 파일 암호설정 시 접수하지 않음(반려처리)
• 입사관련 문의처
-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042-337-6000(대표), 6002(담당자)
- 진흥원 홈페이지→인재육성→소식/참여→고객참여(문의게시판)
※홈페이지 문의보다 전화문의 권장(평일 야간, 주말·공휴일 제외)
6
신청자 제출서류
1. 지원자별 제출서류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필수
제출서류
① 입사신청서 1통(홈페이지에서 작성, 사진 1매 첨부)
② 주민등록등본 1통(거주기간, 변동내역 포함)
③ 2023년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통(부, 모 각각 1통씩)
신입생
(대학입학예정자)
④ 성적증명서 1통
• 수시합격자: 고교성적증명서(전 학년)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표 사본 1통
⑤ 대학합격증 1통
• 수시합격자: 대학합격증(특별전형 합격증) 사본 1통
• 정시합격자: 대학: 정시지원 수험표 사본 1통
재학생
(2~4학년)
④ 재학증명서 1통
• 복학예정자·휴학생: 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1통(전 학년, 백분위 표기)
계속
재사생
포함
대학원생
④ 재학증명서
⑤ 성적증명서
• 석사과정: 대학 전체학년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 박사과정: 대학 및 석사과정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별도선발
(우선선발)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생활정도 증빙서류(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미제출
➁ 별도선발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증명서,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증명서류,
구)장애등급 시각(4~6급), 일반(3~6급) 증명서
해당자
사회적배려
대 상 자
① 신입생 또는 재학생 해당 서류
➁ 사회적배려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통
•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증명서(생활정도 증빙서류 미제출)
국가유공자(자녀) 증명서, 장애인(자녀)증명서,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관련 증명서
※ 다자녀는 사회적배려대상자에 해당하지 않음
해당자
2. 신청서류 제출 시 세부 유의사항
구 분
내 용
공 통
① 신청서류는 공고일 이후(1. 5.부터) 발급서류로 제출
② 주민등록등본 상 충남도내 거주기간 1년 이상이 표기되어야
하며, 표기되지 않을 경우 주소 변동 내역을 포함해 발급
※ 주민번호 뒷자리 마킹처리, 이름 모두 표기(별표, 마킹처리 하지말 것)
③ 부모 각각의 2023년(1~12월)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
※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고지금액, 납부금액 모두 나오게)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④ 입사신청 자격이 갖춘 4학년생 중 졸업을 위해 이수해야 할 학점이
남았을 경우 1학기에 한해 연장 가능
(학과장 확인 등 확인서류 제출, 남은 학점 없이 단순유예 신청 불가)
⑤ 건강진단서(1부)는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홈페이지에 첨부
1) 부․모 중 한 분만 가입된 경우
※ 1월 ~ 12월까지 모두
확인이 되어야 함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이용
인터넷 발급 가능
※스캔해서 홈페이지에
입사신청 시 파일 업로드
· 가입자: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 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2) 부․모 모두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 해당 가입자: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피부양자: 각각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3) 2023년 1년 동안 가입과 미 가입 기간이 같이 있을 경우
· 가입기간: 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미가입기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세 부
① 주민등록등본상 부모와 거주지가 다를 경우
è
본인+부모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직계존속으로 신청할 경우: 조부모➡아버지, 외조부모➡어머니 이름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② 부모가 이혼, 사망 등으로 한부모인 경우
è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부/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
부 또는 모가 재혼했을 경우
·
부 또는 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
재혼해서 함께 사는 부모 모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2통)
2)
부모 이외의 보호자(직계존속 등)와 동거할 경우
·
보호자의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구 분
내 용
세 부
③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의 경우 가입자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하지 않음
④ 대학 재학 중 1학년 1학기를 수료하기 전 휴학자(군입대 등)인 경우
è
(정시)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 (수시)고교 성적증명서로 제출
⑤ 현재 휴학자 또는 복학예정자(2024. 3. 1. 이전 복학신청자만 가능)
è 증명서류(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제출
è 합격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 재학증명서 함께 업로드
⑥ 대학 편입생의 경우
è 편입 전 대학의 성적증명서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 제출
1) 대학 재학 중 편입했을 경우: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로 제출
2) 대학 졸업 후 편입(학부)했을 경우: 편입학 합격자 발표 이후 신청 가능
⑦ 제출서류 중 대학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는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팩스민원)
⑧ 장애인(본인)은 구, 장애등급조회결과 안내문 제출
è 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발급, 구)시각 4~6급, 일반 3~6급 이상
⑨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를 홈페이지에 첨부해야
하며, 미 첨부 시 합격 취소조치
7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및 등록
구 분
내 용
선발확정자
발 표
2024. 2. 2.(금) 18:00(예정)
•
확인처: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공고
선발확정자
입사 등록
2024. 2. 2.(금) 18:00 ~ 2. 8.(목) 16:00
•
등록 방법 : 1학기 부담금(기숙사비) 계좌입금+건강진단서 제출
※입사비는 최초입사 시 1회 6만원 납부, 입사등록 관련사항은 선발확정자 공고 시
상세 안내 예정
입사예정일
2024. 3. 3.(일) 11:00부터
※선발일정은 학사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8
입사생 혜택
1. 학사 부담금(기숙사비): 월 20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가. 2인 1실의 생활실, 1일 3식(조 ․ 중 ․ 석식) 균형 있는 영양식 제공
나. 공용공간: 도서관, 정독실, 노트북존, 피트니스라운지, 스터디카페, 다목적실,
드림홀, 도서실(서고), 휴게실, 세탁실, 옥상정원 등
다. 정기 에어컨 분해청소, 침대 매트리스 청소, 세탁기 분해청소 등 실시
라. 시험기간 응원 간식(연 4회) 제공, 특식(행사식) 제공
마. 계속재사생 자격획득자로 선발확정 후 입사등록 시 입사비(6만원) 면제
2. 인성함양 프로그램 제공
가. 취업역량강화 강좌 개설 운영
나. 정기 단체 봉사활동, 초청특강, 도내 문화탐방프로그램 실시
다. 사생자치회 및 동아리 활동 지원(사생자치회 임원 부담금 감면)
라. 근로사생제도(급식, 도서등록 등) 운영 지원 등
3. 졸업동문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가. 졸업생 멘토링프로그램 운영(취업, 대학생활 등)
나. 학사관·동문회 합동행사 등 추진(홈커밍데이, 오픈하우스)
9
기 타
1. 신청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한 내 서류를 업로드하지 않거나 잘못
업로드한 서류에 대해 재단에서는 책임지지 않음
2. 제출서류가 위·변조, 허위로 입증될 경우 입사 취소조치
3. 성적증명서로 재학학기를 확인하고, 필요시 학적부 등 증명서류 추가 제출요청
(재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의 학기가 맞지 않을 경우 학적부 사본 추가제출 요청함)
4. 미비 서류가 있거나 발급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서류는 접수하지 않고, 반려
처리(반려문자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5. 입사신청서 작성 시 반드시 연락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하며,
미비서류 반려 문자 알림 등 연락을 받지 못해 추가서류를 미제출할
경우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6. 입사취소 시 부담금 반환은 재단 관련 규정에 따르며 합격자 발표 시 공지
7. 선발확정자 중 해외체류, 군복무 등으로 기간 내 입사등록(건강진단서
첨부 포함)을 하지 않을 경우 합격 취소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8. 입사생으로 선발된 후 대학교에 불합격 또는 입학포기, 휴학 시 입사 취소조치
9. 2024년 2월 대학교(대학원) 졸업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10. 합격자 중 복학예정자는 입사등록 시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2024. 3. 1. 이후 복학(예정)자는 합격 취소조치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11. 기타 문의사항은 평일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제외)
까지 042-337-6000(대표), 042-337-6002, 6007로 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