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4학년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프로그램 계획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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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붙임5

  [멘토용]  2024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계획서(②프로그램계획서)

2024학년도  제00기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팀별
순번

01       프로그램  계획서        (팀별  작성)

※ 팀별 프로그램 계획서는 취합 후 대학별 일괄 제출(전자공문)

□  팀  정보

팀 명

00팀

소속 대학 00대학교

활동 기관 00초등학교

시작일

종료일

운영 방식

오프라인 ☐온라인

혼합형

□  팀원  정보

팀원 수

6명

역할

구분

(필수지정)☐팀장☐부팀장☐안전☐홍보☐총무

(자율지정)☐기타

※ 팀원 개인별 1개 이상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역할 배분 진행(팀원이 많을 시 추가입력 후 작성)
1

팀장

성명

홍길동

학과

역할

진행 및 기획 총괄, 참여기관 협의 담당 등

2 부팀장 성명

학과

역할

3

안전

성명

학과

역할

4

홍보

성명

학과

역할

5

총무

성명

학과

역할

6

팀원

성명

학과

역할

□  운영  계획  요약

주 제

캠프 활동 주제 핵심 요약

활동 유형

학업지도 ☐진로상담 ☐예체능

주제통합 및 특별활동

목 적

캠프 기획 의도, 기대 효과 등

안전 관리 계획

§ 

(활동 중 발생 가능한 위험 요소 사전점검 및 대처법 강구)

§ 

(응급 시 응급구호체계를 위한 비상연락망 제작 등)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교육 내용 준비)

§ 

(사고 발생 시 즉각 담당 멘토에게 알릴 것을 교육 등)

활동 관리 계획

§ 

(팀원 중 1명을 안전 관리 담당자로 지정)

§ 

(참여기관 담당자와의 상시 연락 체계 유지)

사전답사

계획

일시

2024. 00. 00.(0)
00:00~00:00

장소

(방법)

00초등학교
(방문, 이메일 교환)

참석자 ○○○, ○○○

회의

내용

§ 

캠프 운영 관련 주요 협의 사항 등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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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상기 양식은 필요시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프로그램  시간표

※ 1일 최대 8시간까지 활동 시간 인정 가능
▪(인정 가능) 준비 및 회의시간(1일 최대 3시간), 식사시간(점심·저녁 각 1시간) 활동 시간 인정 가능
▪(인정 불가) 이동시간은 활동 시간 인정 불가

계획 시간

00시간

☞  캠프  활동  시간(식사,  준비시간  포함)은  표의  색을  별도  표시하여  구분

캠프 일정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6시간

8시간

8시간

8시간

3시간

2024.  00.  00.

2024.  00.  00.

2024.  00.  00.

2024.  00.  00.

2024.  00.  00.

09:00-10:00

활동  장소

이동

프로그램  3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6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9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12

(프로그램명 

기입)

10:00-11:00

11:00-12:00

12:00-13:00

점심  식사

점심  식사

점심  식사

점심  식사

복귀

13:00-14:00

프로그램  1

(상호소개,  O/T)

프로그램  4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7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10

(프로그램명 

기입)

14:00-15:00

15:00-16:00

프로그램  2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5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8

(프로그램명 

기입)

프로그램  11

(프로그램명 

기입)

16:00-17:00

17:00-18:00

활동  준비(회의)

18:00-19:00

  ※  팀별  캠프  일정에  따라  필요시  양식을  하단에  추가하여  작성  가능
  ※  ESG캠프(연두색),  첨단산업캠프(보라색)으로  구분  표시

□  프로그램  설계안  ☞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계획 작성 (프로그램 수만큼 양식 복사 후 작성)

1

프로그램명 상호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일자

1일차

시간

0시간

§ 

캠프 구성원 스스로 자신을 소개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적응력 향상

§ 

재미있는 게임을 통한 진행으로 상호 이해의 계기 마련 및 친밀도 향상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 또는 기대 효과를 기재

주요 내용

§ 

멘토에 대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누군지 알아맞히는 게임(스무고개) 진행

§ 

온라인 줌에서 발표할 멘토별 자료 사전 제작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 및 활동 방법․장소 등 기재

(활동 도입→전개→심화→마무리 등 전 과정을 염두에 두고 설계)

§ 

초등학교 저학년임을 감안하여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 진행

§ 

멘티가 사전에 화상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을 숙지하도록 간단한 교육 진행

✔활동환경, 안전관리, 멘티의 특성 등을 고려한 준비 및 특이사항 등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