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신규직원 무기직(신입/경력) 채용 공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협의회”)는 1982년에 설립되어, 전국 4년제 197개 대학을 회원으로 두고 있는
자율 협의체입니다. 우리 협의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유능한 전문 인재를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우리 협의회는 임직원 행동강령에 따라 직원 채용과 관련한 부당한 인사청탁을 일체 받지 않으며
인사청탁이 적발될 경우 해당 지원자는 지원 자격 박탈, 합격 취소, 또는 임용 취소 처리됩니다.
1. 채용분야 및 응시자격
채용분야 및 모집인원
모집구분
모집분야
모집인원
수행업무
무기직
(사업전문원)
행정
1명
협의회의 각종 사업 운영 및 지원, 행정 업무 지원
※ 부서별 수행업무는 협의회 홈페이지(www.kcue.or.kr) 참조 / ※ 부서배치는 임용 후 결정
필수 응시자격
- 전문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 임용 예정일 기준 60세를 넘지 않는 자
- 문서 프로그램(한글) 사용 가능자
<채용결격사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람은 직원으로 채용할 수 없다.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에 해당하는 자
2. 「병역법」 제76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
3.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2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4. 협의회에서 면직 또는 파면의 징계를 받은 자
5. 다른 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자
6. 채용신체검사 결과 불합격으로 판정된 자
7. 협의회에 재직하는 가족 및 친·인척 현황을 고의로 누락시키거나 특혜채용이 밝혀질 경우
우대사항 : 아래 우대를 합산하여 가점 부여(각 전형 단계별 최대 10%(10점) 초과 불가)
법령상
우대
ㅇ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31조,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
제35조,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16조,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
립에 관한 법률」 제 7조의9,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제22조, 「특수임무유
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의한 취업지원대상자로서 취업지원대상
자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자 ※ 제출기관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로 기재된 것만 인정
ㅇ 모집인원 1명으로 가점 적용 없음. 최종합격자 결정과정에서 동순위 발생시 우선함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세부사항
제31조의제3에 근거하여, 채용시험 선발예정인원의 30%(가점에 따른 선발 인원을 산정하는 경우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를 초과할 수 없다. 다만, 응시자의 수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그보다 적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장애인
우대
ㅇ 등록 장애인 대상자 ※ 증빙자료 확인 시 인정
ㅇ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8조
ㅇ 2단계 면접전형의 만점에 대해 2% 가점 적용
기타
우대
가점 대상
가점(아래 중 1가지만 적용)
협의회 경력직원(협의회 총 근무경력 2년 이상)
서류전형 만점의 2%
협의회 재직직원(협의회 총 근무경력 1년 이상)
서류전형 만점의 5%
※ 기타 우대 : 총 근무경력 및 재직은 접수마감일을 기준함
2. 전형절차 및 최종합격자 선정
전형절차
(1단계)
서류전형
① 평가항목(총 100점) : 태도, 협동성, 직무능력, 자기개발능력
② 적격 심사 후, ‘1단계 성적(100%) + 가점(기타 우대)’ 부여
③ 심사위원 총점을 평균 산출하여 고득점 순 선발
- 단, 100점 만점(가점 제외) 기준 평균 60점 미만 득점자 불합격
(2단계)
면접전형
① 평가항목(총 100점) : 직업윤리, 지원동기 진정성, 문제해결 능력, 의사표현능력
② ‘1단계 성적(가점 제외)(50%) + 2단계 성적(50%) + 가점(장애인 우대)’ 부여
③ 심사위원 총점을 평균 산출하여 고득점 순 선발
- 단, 100점 만점(가점 제외) 기준 평균 60점 미만 득점자 불합격
④ 최종합격자 결정 후 전형 종료
※ <1단계 서류평가 – 자격증·영어공인어학성적 평가점수 반영 기준>
1. 자격증(최대 2점) : 아래 자격증 중 1가지 자격증만 인정
2점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전산세무 1급, 정보처리기사, 사회조사분석사 1급
2. 영어공인어학성적(최대 3점) :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의 가장 유리한 점수 1가지만 인정
3점
2점
TOEIC 800이상, TOEFL 91이상, TEPS 310이상,
IELTS 7이상, OPIc IM2 이상
TOEIC 800미만, TOEFL 91미만, TEPS 310미만,
IELTS 7미만, OPIc IM2 미만
합격자 선정 및 임용 등록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
선발
ㅇ 모집분야별 3배수 이내로 1단계 합격자(2단계 면접대상자) 선발
- 소수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동점 발생 시 동점자 전원 선발
ㅇ 1단계 합격자(2단계 면접대상자) 발표 시 모집분야별 예비합격자 통보
- 1단계 합격자 및 불합격자를 제외하고, 모집분야별 순위에 따라 결정
면접참여
사전등록
ㅇ 1단계 합격자는 지정된 기간내에 2단계 면접전형참여 사전등록을 하여야
하며, 기간 내 회신하지 않는 경우 2단계 면접전형에 참여할 수 없음
- 2단계 면접전형 불참자 발생 시 예비합격자의 면접전형 참여여부 확인
(2단계)
면접전형
최종
합격자
선발
ㅇ 2단계 면접전형 선발자를 최종합격자로 하며, 최종합격자 결정과정에서 소수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동점자 발생 시, 아래의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정함
(1) 법령 상 우대자(취업지원대상자)
(2) 1단계 서류전형 고득점자
(3) 2단계 면접전형 ‘지원동기 진정성 – 문제해결 능력 – 직업윤리 - 의사표현
능력’ 순으로 고득점 우선순위 적용
ㅇ 최종합격자(2단계 합격자) 발표 시 모집분야별 예비합격자 통보
- 최종합격자 및 불합격자를 제외하고, 모집분야별 순위에 따라 결정
- 최종합격자의 임용 포기, 임용 취소 사유 발생, 임용 후 4개월 이내 퇴사의
경우 예비합격자 순위에 따라 채용 절차 없이 추가 임용할 수 있음
임용등록
ㅇ 최종합격자는 지정된 기간내에 임용등록을 하여야 하며, 기간 내 미등록시
임용 포기로 간주
ㅇ 등록방법 및 필요서류는 최종합격자 별도 안내 예정
3. 채용일정 및 근무관련 사항
채용일정
구분
일정(2025년)
비고
서류접수 마감
1.31.(금) 11:00까지
전
형
일
정
(1단계)
서류전형
전형일자
2.4.(화)
결과발표
2.6.(목)
메일, SMS 등 개별안내
(2단계)
면접전형
면접참여 회신
2.7.(금) 11:00까지
미회신시 면접불참으로 간주
증빙자료 제출
2.8.(토)까지
스캔본 온라인 제출
전형일자
2.8.(토)
최종합격자 발표
2.13.(목)
메일, SMS 등 개별안내
최종합격자 임용등록
2.17.(월) 11:00까지
미등록시 임용포기로 간주
채용신체검사
2.18.(화) - 2.24.(월)
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의 채용신체
검사 결과지가 있는 경우, 대체 가능
임용 예정일
3.1.(토)
출근일은 3.4.(화)
※ 협의회 사정에 의해 일정, 임용일 등이 변경될 수 있음
임용조건 및 근무관련 사항
임용예정일
ㅇ 2025.3.1.(토) ※ 출근일 : 2025.3.4.(화)
ㅇ 임용예정일에 출근이 가능한 자(임용일 전까지 재직 중인 곳의 퇴사처리가 완료
되어야 함)
채용유형
ㅇ 무기직(3개월 시보 임용 후 평가를 거쳐 무기직 임용)
근무조건
ㅇ (근무시간) 주 5일 근무(주 40시간, 시차출퇴근제로 인한 근무시간 변경 가능)
※ 유형별 근무시간 : 08:00~17:00 / 08:30-17:30 / 09:00-18:00 / 09:30-18:30 / 10:00-19:00
ㅇ (휴게시간) 12:00~13:00
ㅇ (휴일) 법정공휴일, 창립기념일, 근로자의 날, 주휴일(일요일)
ㅇ (4대 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ㅇ (복리후생) 종합건강검진(1회/2년), 복지포인트, 특별휴가(자녀돌봄, 경조사, 공가 등),
유연한 휴가사용(연차휴가 시간 단위 사용 가능), 생일·명절선물, 까페테리아 운영 등
ㅇ (기타사항) ‘선생님’호칭 사용으로 상호 존중
근무장소
ㅇ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한국대학교육협의회 ※ 연수지원팀은 제주도 근무
보수
ㅇ 협의회 제규정에 따른 호봉직
- 입사지원서를 기준으로 학위 및 해당분야 근무경력
* 환산 후 급여산정
* 해당분야 근무경력
‘근무경력’
의 범위
- 정식 고용계약을 체결하고, 전임(full-time) 직원으로 근무하며, 금전적인 대가를
받은 경우에 한함. 아르바이트, 인턴 등의 근무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경력증명서 및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확인 가능한 경우만 인정
- 동일 기간의 중복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업무 인정 경력 계산 방법 : 재직기간의 연・월・일까지 계산하여 합산
※ 군복무경력은 근무경력과 동일하게 인정
4. 접수방법 및 기타 유의사항
□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ㅇ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https://kcue.recruiter.co.kr
※ 개별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 불가
ㅇ 제출서류
구분
제출대상
제출서류
비고
입사지원 시
지원자
온라인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면접전형 시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
[지원서 내용 관련 증빙자료]
∘경력, 자격, 어학 등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자료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해당자)
∘장애인등록증명서(해당자)
[최종 학위 및 성적 증명서]
∘학과/전공 기재
∘외국대학 졸업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또는 학력인정
확인서 제출
[병적증명서(주민등록초본)]
∘남자만 해당
∘초본 제출 시, 병역사항 포함하여 발급
최종 합격 시
임용일에
원본 제출
※ 제출서류는 자격요건, 진위여부 확인 등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평가자에게 제공되지 않음
※ 제출서류는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누락으로 증빙이 불가한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기타 추가 제출서류 필요 시 별도 요청할 수 있음
□ 기타 유의사항
ㅇ 블라인드 채용 : 입사지원서에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학교명, 가족관계(학력, 지위, 재산)
등의 사항과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4조의3에서 수집 요구하지 못하도록 금지
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직·간접적 기재 및 언급 금지
* 본인의 성명, 용모·키·체중 등 신체적 조건, 출신지역, 혼인여부, 재산, 본인의 직계· 비존속 및 형제 자매의
학력, 직업, 재산
- 블라인드 위반 사항을 기재하여 공정채용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 불합격 처리
※ 경력 및 경험 사항과 관련된 직장명은 기재가능. 다만, 학교 근무 경력 기술 시 블라인드
사항의 직접적인 유추 여부를 고려하여 작성 필요
ㅇ 입사지원서 제출 완료 확인
- 지원서 제출 후 반드시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었는지 확인
- 접수 마감시한 이후 제출이 불가하므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지원서 접수
- 입사지원서 제출 시 연락처(휴대폰, 이메일 등)를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착오 또는 누락으로
인해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은 응시자 책임
ㅇ 면접 시 신분증 지참 :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및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
면허증,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여권 중 택1)을 지참하여야 하며 미지참 시 응시 불가
ㅇ 합격 취소 등
- 최종 합격 후에도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적격 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 및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최종합격자는 채용신체검사 결과지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적합한자는 합격(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채용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시에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ㅇ 채용서류의 반환
- 신청기간 :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후 14일까지
- 신청방법 : 채용홈페이지 Q&A 게시판에 ‘반환청구요청 서류’를 작성하여 요청
- 반환방법 : 본인 직접 수령 혹은 등기우편(구인자 부담)
- 반환의무 예외 : 홈페이지/이메일로 제출한 경우 또는 구직자가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
ㅇ 이의신청 : 유선 문의(하단 문의처 참조)
- 심사위원의 평가점수에 대한 이의 및 확인 요청은 받지 않음
ㅇ 문의처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운영지원부 ☎ (02) 6919-3934/3937
참고
입사지원서(무기직)
(채용 사이트의 온라인 접수로 인해, 형식은 다를 수 있음)
1. 일반사항
■ 기본사항
■ 학력사항
※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필수기재, 출신학교명을 기재할 경우 블라인드 위반으로 불합격 처리
■ 연구실적
※ 학위논문 제외
■ 어학(외국어) 능력
지원분야
지원분야
수험번호
지원자격요건
우대사항
학위
재학기간
학과 및 전공
성적
졸업여부
전문학사
. .
~
. .
학과 및 전공만 기재
/
졸업/수료 등
학사
. .
~
. .
/
석사
. .
~
. .
/
박사
. .
~
. .
/
제목
발행 년월일
등재(후보)지
저자(인원수)
구분(저서/논문)
언어종류
시험명
점수/등급
취득일
시행기관
. .
■ 자격사항
■ IT 활용능력(한글, 엑셀은 필수 입력)
■ 모집분야 관련 교육・연수사항(3년 이내)
2. 경력
*사항
3. 지원 및 임용 결격 사유 (해당 있음 □ 해당 없음 □)
위에 기재한 내용은 사실과 다름이 없으며, 허위 사실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 취소 등 어떠
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작성자: (확인)
자격증/면허증
종류/등급
취득일
등록번호
시행기관
활용 프로그램
활용정도
설명
상/중/하
과정명
취득일
시행 기관
. .
~
. .
. .
~
. .
근무기간
근무처
직위
담당 업무
( * 구체적인 담당업무를 간략히 기술)
...-...
*‘경력’의
범위
- 정식 고용계약을 체결하고, 전임(full-time) 직원으로 근무하며, 금전적인 대가를 받은 경우에
한함. 아르바이트, 인턴 등의 근무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경력증명서 및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확인 가능한 경우만 인정
- 동일 기간의 중복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업무 인정 경력 계산 방법: 재직기간의 연・월・일까지 계산하여 합산
[참고]
자기소개서(무기직)
(채용 사이트의 온라인 접수로 인해, 형식은 다를 수 있음)
※ 유의사항
입사지원서 또는 자기소개서에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학교명, 가족관계(학력, 지위, 재산) 등의
사항과 채용절차의 공정화 관련 법률 제4조의3에서 수집 요구하지 못하도록 금지하고 있는
개인정보
*를 직·간접적으로 기재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성명, 용모·키·체중 등 신체적 조건, 출신지역, 혼인여부, 재산, 본인의 직계· 비존속
및 형제 자매의 학력과 재산
이름
지원분야
1. 자기소개를 본인의 가치관, 사람들과의 관계, 생활태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최대 300자)
2. 사람들과의 공동과업에서 있었던 어려움을 제시하고, 그 당시 본인의 역할·해결과정·느낀점
등에 대해 기술하시오.(최대 300자)
3. 입사 후 하고 싶은 업무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기술하시오.(최대 500자)
※ 추후 부서배치 시 위 문항 답변을 참고할 수 있음
4. 협의회에 입사하기 위해 본인이 갖추고 있는 역량은 무엇이며, 그러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최근 3년
이내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지 기술하시오.(최대 500자)
직무경험·경력기술서(무기직)
(채용 사이트의 온라인 접수로 인해, 형식은 다를 수 있음)
※ 유의사항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학교명, 가족관계(학력, 지위, 재산) 등의 사항과 채용절차의 공정화
관련 법률 제4조의3에서 수집 요구하지 못하도록 금지하고 있는 개인정보
*를 직·간접적으로
기재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성명, 용모·키·체중 등 신체적 조건, 출신지역, 혼인여부, 재산, 본인의 직계· 비존속
및 형제 자매의 학력, 직업, 재산
○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직무 경력이나 직무 관련 기타 활동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시오.
○ 경력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직무영역, 활동/경험/수행내용, 본인의 역할 및 구체적 행동,
문제 해결 사례 등 주요 성과에 대해 작성하시오.
○ 경험(직무관련 기타 활동)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본인이 수행한 활동내용, 소속 조직이
나 활동에서의 역할, 활동 결과에 대해 작성하시오.
(최대 700자)
수험번호
지원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