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5-2학기 목원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최종).pdf

닫기

background image

2025학년도 2학기 목원대학교 교수 초빙

대전 최초의 사립대학 목원대학교가

유능한 교수님을 모십니다.

1. 초빙분야 및 인원(총 3명)

  가. 일반전임교원(3명)

초빙학과(부)

초빙분야

최종학위

인원

우대사항

도자디자인학과

산업도자

석사

1

 - 해당 강의 경험자 우대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편집디자인

석사

1

 - 해당 강의 경험자 우대 

공연콘텐츠학부

연출 

석사

1

 - 해당 강의 경험자 우대 
 - 융합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 연출 경험 우대 

3

※ 학과(부)명칭은 2025학년도 모집단위 기준임.

2. 임용시기 및 직급

  가. 임용예정 시기 : 2025. 9. 1. 

  나. 임용직급 : 조교수

3. 지 원 자 격

  가. 지원자격 공통사항

   1) 「고등교육법」제16조,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제2조의 자격기준을 갖춘 자

   2) 본교 「교원인사규정」제9조 및 「고등교육법」, 「사립학교법」, 「교육공무원법」  등에서 정한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신임교원 임용 규정」제5조에 따라 전공별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지원 불가 

   4) 접수마감일 (2025.06.18.) 기준 초빙분야별 최종학위 요건을 충족한 자 (학위 취득 예정자 지원 불가)

  나. 초빙분야별 연구실적 인정 기준 및 지원자격 (「교원인사규정」제11조의4)

구분

지 원 자 격

연구실적물

인정 기준

(공통사항)

1. 온라인 지원서에 입력한 연구실적물 중에서 기한내 제출‧접수된 연구실적물만 인정함

  ※ 연구실적 제출목록에만 기재하여 제출되거나 연구실적물만 제출된 경우, 해당 연구실적물은 심사에서 제외함

2. 접수일 기준 최근 3년(2022.06.19. ~ 2025.06.18.) 이내 게재 완료된 연구실적물만 인정함

3. 게재예정 연구실적물 및 초빙분야와 관련 없는 연구실적물은 인정하지 않음

  ※ 실적 인정 여부는 본교 「교원업적평가규정」  별표2 연구업적 평가항목 및 점수표에 따름

  ※ 붙임 3「논문 및 예술분야 (전시·공연)의 실기실적 기준 내용」확인 

일반전임

(정년계열)교원

신규임용 최저요건 자격 기준 구분

점수

해당학과

논문 및 공연‧전시 혼용

280점 이상

도자디자인학과,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공연콘텐츠학부 


background image

4. 제 출 서 류

  가. 공통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명 

유의사항

비고 

1. 교원임용지원서 및 제출서류 목록

 (자기소개서, 교육계획서, 연구계획서 포함) 

·지원서 서명란에 반드시 자필 서명이 된 PDF를 제출하여야 함
·지원서에 기재한 학력‧경력사항 / 기간 등은 증명서와 반드시 일치하여야 함

2.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학사/석사/박사 각 학위과정별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외국대학 학위 소지자는 학위기 사본(원본대조요망)을 제출하여야 함

3.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대학 전임교원의 경력은 반드시 <연구 및 산업체 경력>사항에 입력하여야 함
·교육경력(강사,  겸임/초빙  등)은  국내외  정규대학,  정규학기의  경력만  인정되며 

근무 기간 및 학기별 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전직기관(회사) 폐업 등으로 인하여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및 사업자등록증명원(폐업  시 폐업사실

증명서 등)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상에는 근무부서,  담당업무, 근무기간, 직위,  정규직 

및 상근(1일 8시간) 여부 등이 명시되어야 함

·외국어로 된 증명서는 국문 번역본(본인 서명)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4. 최종 학위 논문 및 연구실적 심사 

제척 대상자 현황, 서약서

  (서식 3 ~ 4) 

·작성 후 지원자 본인 서명 또는 날인이 된 PDF를 제출하여야 함

5. 최종 학위 논문  

·최종 학위 논문 전문이 담긴 PDF를 제출하여야 함
  ※ 최종 학위 논문은 연구 실적 점수로 인정하지는 않음

6. 기타 (자격증 , 면허, 수상실적 등)

·온라인 지원서에 입력한 자격, 면허, 수상실적 등에 대한 증빙을 제출하여야 함

※ 각 증빙서류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되, 외국 대학의 학위기는 예외로 함

  나. 연구 실적물

신규임용 최저요건 자격 기준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

구분

해당 학과

<논문 및

공연‧전시

혼용>

도자디자인학과

·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

공연콘텐츠학부

·논문실적이 있는 경우, 연구실적물 첨부양식(서식1, 1-1)을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 최종 학위논문은 연구실적물 첨부양식에 기재하지 않음

  ※ 연구실적물 제출목록 및 요약서는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순서대로 작성 후 PDF로 저장

  ※ 연구실적물 요약서에 작성한 증빙자료(논문 PDF) 제출

  ※ 연구실적물 각각에 대하여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 인터넷 주소를 기재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https://www.kci.go.kr), Web of Science, SCOPUS 등

·실기실적물(공연‧전시)이 있는 경우, 연구실적물 첨부양식(서식2, 2-1)을 반드시 작성하되, 관련 자

료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

  ※ 작성한 실기실적물 자료(서식2, 2-1) 이외 추가 증빙 제출이 필요한 경우 자율양식으로 제출

5. 접수기간 및 입력·제출 방법

  가. 온라인 접수 기간 : 2025.06.02.(월) ~ 2025.06.18.(수) 12:00 [한국시간, KST]  

    ※ 접수 기간이 마감된 후에는 온라인 지원서 수정이 절대 불가능함

    ※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지원자가 몰려 전산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접수 마감 1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를 권장함

  나. 입력방법 : 붙임 1 온라인 지원 입력 메뉴얼 참고 


background image

  다. 제출방법 

해당학과

제출 방법 

도자디자인학과

·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과

·

공연콘텐츠학부

·온라인 지원서 작성 →  지원서 날인, 증빙서류, 실적물자료 PDF 변환  →  이메일 (insa@mokwon.ac.kr) 제출

  ※ 2025. 06. 18(수) 15:00 까지 도착한 이메일에 한하여 접수 처리하며, 이후 도착한 이메일은 접수하지 않음

  ※ 이메일 제목은 다음과 같이 작성 바람 : [2025-2학기 교수초빙] 초빙분야_접수번호_성명

  ※ 붙임 2 지원서 이메일 제출 방법 안내에 따라, 각 항목별 제출형식을 준수하여 제출하여야 함

·이메일이 도착하면 [접수완료] 이메일을 발송함. 해당 이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반드시 접수 여부 확인 필요

  ※ 접수마감일 2~3일 전에 제출하는 경우 접수 확인이 늦어 질 수 있으며, 제출 순서대로 접수완료 이메일 발송 예정

  ※ 이메일 전송 오류로 인하여 접수되지 않는 경우 본교가 책임지지 않으므로, 접수완료 확인을 하시기 바람

6. 지원자 유의사항 

1. 지원자격 미달 및 구비 서류 미비의 경우 접수처리 하지 않으며, 초빙분야에 중복 지원한 경우 모든 분야의 접수를 무효로 함

2. 허위입력, 제출서류 위‧변조, 착오입력, 미제출 등 서류 미비에 의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 같은 사항 발견 시 임용 후

에라도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3. 임용 후에라도 지원자격 미충족 사유 및 아래 관련 법령에 의한 임용 결격사유 발견 시, 임용취소 또는 임용무효가 될 수 있음

  ※ 관련법령: 「국가공무원법」제33조, 「교육공무원법」제10조의3, 제10조의4, 제16조, 「교육공무원임용령」제11조의4 제1항 및 제2항, 「공

직선거법」제266조,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

4. 국외학위에 대해서는 학위검증을 실시하며,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5. 초빙분야에 대한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할 경우 추가 임용을 진행하지 않음

6. 외국 국적 소지자의 경우 아포스티유(Apostil e) 발급을 사전에 준비 바람

7. 신임교원 초빙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교원임용관계법 및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따라 진행

8. 확인 가능한 연락처와 주소로 기재하여 주시고, 연락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9. 초빙 심사 및 호봉 획정자료는 지원서 접수 시 입력한 자료만 활용하므로 누락 없이 입력 필요

10. 교수초빙 지원자는 지원 기간 중에 공고 내용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지원 마감 시까지 교수초빙 홈페이지 확인 필요

7. 초빙 일정 

 

심사단계

심사명

대상자

심사일정

예비심사 

·지원자격 요건 충족 여부 확인 

지원자

·2025. 6. 18.(수) ~ 6. 20.(금) 

1차 전공심사

·전공 적·부 심사, 전공관련 경력 심사, 

연구실적 심사 등 서류 심사

심사 대상자

·2025. 7. 10.(목) ~ 7. 11.(금) 

2차 전공심사

·공개강의

1차 전공심사 통과자

·2025. 7. 28.(월) 예정
·장소 : 지정장소

면 접 심 사

·개별면접

2차 전공심사 통과자

·2025. 8. 7.(목) 예정
·장소 : 지정장소

※ 상기 일정은 본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2차 전공심사(공개강의) 및 면접심사 대상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함
   (공개강의 주제는 대상자에게 이메일로 송부할 예정이며, 공개강의 일정 및 장소는 SMS로 통보할 예정임)
※ 이사회 심의 전, 임용후보로 선정된 지원자에게는 교원임용 절차와 관련한 전력조회 등을 실시할 예정임
※ 최종 초빙 결과는 이사회 심의 후 발표 예정임


background image

8. 문 의 사 항

  지원서 및 서류제출 관련 문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 insa@mokwon.ac.kr

   - 전화 : 042) 829-7092~7096

  ※ 접수 마감이 인접한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06. 02.

목 원 대 학 교 총 장

목원대학교

35349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북로 88(도안동,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

인터넷주소 : http://www.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