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거점]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프로젝트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 안내 .hwp

닫기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안내

‘24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5 팀프로젝트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

1. 신청링크 :

2. 교육일정 : 2024. 06. 27.(목) ~ 07.11.(목) 매주 화, 목 총 5회 운영

12:00 ~ 18:00 (단, 3회차 10:00 ~ 18:00)

3. 모집안내

- 모집일정 : 2024 .05. 31. (금) ~ 06. 21. (금)

- 모집인원 : 30명

- 선발과정 : 신청자가 많을 시 선발과정 진행 (40명 이상) 24. 06. 25.(화) 확정

4. 참여대상 :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타대생 및 타대졸업생)

5. 참여혜택 : 무료교육, 수료증, 중식 제공

6. 교육내용 : 디지털 마케팅팀 프로젝트 실전과 이론 수업, 팀별 SNS 조회 수, 활동 내용 등 최종 우수팀 시상, 디지털 마케팅 현직 대표 멘토링

7. 운영장소 : 인사례교양동 강의실 (추후 자세히 안내)

8. 문의 : 042-629-7887

교육 세부 내용

회차

일정

시간

주요내용

1차

[6H]

06. 27(목)

12:00~14:00

오리엔테이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안내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교육 안내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과정 소개 및 과정 실습을 위한 팀 배치(그라운드룰 정하기)

SNS 마케팅의 필요성 및 중요성 이해하기

SNS 용도별 활용방법 및 마케팅 예시 살펴보기

SNS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알아할 요소 체크하기

14:00~15:00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개발

SNS 용도별 활용방안 차이점 및 장단점 제대로 알기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유튜브 마케팅 전략 및 사례

SNS 개설 및 실습하기

15:00~18:00

SNS 마케팅 전략1

(블로그편 Part 1)

관심 분야 검색 및 블로그 유입, 상위 게시글 분석하기 실습

블로그 계정 생성 및 블로그 세팅 노하우(프로필 및 상담 꾸미기)

프롤로그 설정 및 게시판 추가하기

조별 키워드 설정 후 미션 포스팅 작성하기

조별 마케팅 기업 탐색 및 전략 세우기(다음수 진행을 위한 조별 과제 제시)

2차

[6H]

07.02(화)

12:00~13:00

활동 계획서 발표

조별 미션을 위한 전략회의 및 활동계획서 작성

조별 타겟 기업에 대한 소개 및 마케팅 계획(목표) 발표

13:00~15:00

SNS 마케팅 전략2

(인스타그램편)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장단점 및 다양한 활용방안 탐색

팀별 타겟 기업 마케팅 활동을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

인스타그램 컨셉 및 마케팅 방안 회의(프로필 및 상담 꾸미기, 링크 걸기)

게시글 생성을 위한 어플 및 사이트 용 방법 익히기(Canva,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등)

콘텐츠 제작 및 인스타그램 업로드하기

15:00~18:00

SNS 마케팅 전략3

(블로그편 Part 2)

블로그 작성 시 주의사항 및 숙지사항(제목, 본문, 태그 등)

GPT를 활용한 블로그 게시글 작성 실습하기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 분석 및 타겟 기업 포스팅 분석

타겟 기업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회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요령을 위한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블로그 포스팅 업로드 후 게시글 노출 확인

3차

[8H]

07. 04(목)

10:00~12:00

마케팅 활동

중간 보고

과정 소개 및 과정 실습을 위한 팀 배치(그라운드룰 정하기)

SNS 마케팅의 필요성 및 중요성 이해하기

SNS 용도별 활용방법 및 마케팅 예시 살펴보기

SNS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요소 체크하기

12:00~13:00

중식

조별 중식 참여

13:00~15:00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 노하우

시장 조사의 목적 이해하기

시장 조사와 고객분석이 마케팅에 중요한 이유

시장 조사 및 고객 분석 방법

트랜드 분석 방법 살펴보기

14:00~16:00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해

체험단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해

블로그 노출을 위한 로직의 이해

타겟 기업 체험단 참여 및 신규 포스팅 실습

지난 시간 작성 계시물 유입 분석하기

조별 과제 : 타겟 기업 홍보물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해 오기

16:00~18:00

현직자 특강

기업 디지털 마케팅의 현황

마케터 직무의 이해

산업분야 현직 멘토링

4차

[6H]

07. 09(화)

12:00~16:00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의 이해

숏폼의 이해 및 숏폼 마케팅 전략 탐색

유튜브 생성 및 동영상 업로드 실습을 위한 조별 토론

유튜브 쇼츠에 올릴 영상 촬영하기

틱톡 숏폼 탐색 및 틱톡 생성하기

영상 편집 툴 활용하여 홍보 영상 편집 실습해보기

실전 팀 미션! 유튜브 쇼츠 조횟수가 가장 많은 팀은?

16:00~18:00

SNS 마케팅 사례 점검 및 팀별 가상 기업 설립

SNS 마케팅 진행 현황 보고 및 사례 점검하

진행 내용 및 목표 도달률 발표 하기

타겟 기업신규 컨텐츠 제작 및 포스팅 실습

팀별 가상 기업 설립(기업명, 로고, 상품, 컨셉, 판매전략 등)

타겟설정 및 판매 전략(홍보 방안) 수립 및 발표

선행기업 탐색 및 아이디어 벤치 마킹 전략 세우기

5차

[8H]

07. 11(목)

12:00~15:00

SNS 마케팅 최종 점검 및 팀미션 활동

지난 시간 작성 게시물 유입 분석하기

디지털마케팅 과정 홍보영상 제작 및 게시글 작성을 위한 자료 편집

디지털마케팅 과정 소개를 위한 포스팅 작성 영상 업로드

15:00~17:40

디지털마케팅

최종 보고

마케팅 보고서 작성 방법(마케팅 개요 및 목표, 활동 성과 등)

마케팅 보고서 작성 및 조별 발표(시각 자료 첨부)

과정 마무리 및 느낀점 공유

17:40~17:50

우수팀 발표

조회 수 및 활동 사항 최종 평가 (우수팀 선발)

17:50~18:00

수료식

수료식

프로그램은 중식 제공 후 운영 (시간의 효율성 고려) 단, 3회차 교육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