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문서프로모션 대상지 설명.pptx

닫기

background image

1. 대상 핵심상권

신탄진역을 중심으로 반경 

1Km에 해당하는 지역(대덕구 신탄동 일원)

 주요 주변 관광지 

: 대청호반, 계족산 황토길, 동춘당,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등


background image

2. 향후 조성계획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공감대 형성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공감대 형

주차공간 확충

및 보행중심문화

구축

주차공간 확충

및 보행중심문화

구축

자발적

노후·유흥상권

이미지 개선

자발적

노후·유흥상권

이미지 개선

청년주거 및

보육 지원으로

젊은인구 
정착 지원

청년주거 및

보육 지원으로

젊은인구 
정착 지원

기존점포

운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기존점포

운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공점포 활용

신규창업인

육성 및 지원

공점포 활용

신규창업인

육성 및 지원

기존

생활문화기능

확대

기존

생활문화기능

확대

금강로하스 연계

생태레저문화

특화

금강로하스 연계

생태레저문화

특화

쇠퇴한 역전상권을 신탄진 생활권 주민들의 삶터

, 일터, 놀이터로 재생!

비전

목표

“삶터”

노후·유흥상권의

변화 기반 만들기

“놀이터”

여가문화

지원상권 만들기

맞춤형
콘텐츠

사업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모사업

운영

SW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모사업

운영

SW

역세권

상업가로 

환경정비

HW

역세권

상업가로 

환경정비

HW

공동체 참여형

새여울 

거리가꾸기

SW

공동체 참여형

새여울 

거리가꾸기

SW

도시재생

어울림플랫폼

조성

HW

도시재생

어울림플랫폼

조성

HW

골목점포 살리기

프로젝트

HW+SW

골목점포 살리기

프로젝트

HW+SW

창업인

인큐베이팅

HW+SW

창업인

인큐베이팅

HW+SW

새여울

커뮤니티센터

조성

HW+SW

새여울

커뮤니티센터

조성

HW+SW

금강로하스

해피로드 연결

HW+SW

금강로하스

해피로드 연결

HW+SW

주요 가로 정비

역전 광장 정비

문화공원 마련

금강

-동일스위트

자전거도로 조성

“일터”

상권의 체질개선을 이끌

키맨 육성하기

신탄진 

건강만보루트 

조성

핵심
사항


background image

3. 해당 지역 연계 문화축제


background image

4. 조별 연구과제 수행방법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운영방안 수립

신탄진 지역의 

새로운 이미지 도출 

새로운 이미지 이용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현재 신탄진 지역 이미지 파악

• 신탄진 지역관련 시장상황 및 외부환경 분석 

• 상권 활성화를 위한 조성계획의 핵심 요소 파악 

• 주변 관광지에 대한 이용현황 파악

• 유사사례 분석과 그에 따른 벤치마킹 

• 광고 및 홍보 크리에이티브 전략

 

- 커뮤니케이션 목표, 타겟, 컨셉 등 설정 

 

- 크리에티브 안(스토리텔링)  

• 매체 이용 방안 

• 이벤트 프로모션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