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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공급기업 모집 공고

소상공인의 창의적 경영개선 아이디어 실현의 실질적인 지원책 제을 위해소상공인 역량강화 창의육성컨설팅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할 우수 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21년 5월 25

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1

모집개요

사업목적 : 창의적 경영개선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의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를 위한 지원

사업내용 : 소상공인이 경영개선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를 위해 지원하는 지원 항목을 공급기업이 지원 내용에 맞춰 제공하는 우처(Voucher) 지급활용

(역할 정의) 공급기업

본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기업으로, 소상공인의 요청사항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 리셀러 제외

* (리셀러)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존 서비스(상품)을 유통재판매하여 수익을 일으키는 판매자

모집대상 : 안정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중소기업(리셀러 제외)

모집규모 : 60개사 내외(서비스 분야별 10개사 내외)

모집기간 : 2021.5.25.(화) ~ 2021.6.7.(월) 18:00

모집분야 :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의 창의 육성 컨설팅 지원목적에 맞는 지원항목서비스 (기업당 1~6번 중 최대 3개분야 까지 신청가능)

서비스 종류(안) : 제품 가치 향상, 판로 창출, 스마트 전환, 경영·기술 혁신, 법률 지원, 점포 개선

< 공급기업 서비스 모집 분야 >

지원 항목

지원 내용

제품 가치 향상

브랜딩, 디자인 개발, 신제품 및 메뉴 개발, 상품 기획 등

판로 창출

SNS 마케팅, 온라인몰 입점 등

스마트 전환

배달앱 입점, 모바일 홈페이지 개발, 정보화 구축 등

경영·기술 혁신

경영 전략 수립, 구조개선, 인증 획득, 제품 시험 등

법률 지원

특허, 법률, 세무, 회계, 노무 등

점포 개선

간판, 점포 리모델링, 안전·보건 시스템 구축 등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문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 및 경영개선 바우처 제공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민간의 전문운영기관을 모집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2

신청자격 및 제외 대상

신청자격

자체적 역량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소기업

지역 제한 없음

신청(지원) 제외 대상 아래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대표자 및 기업)

* 예외 : 신청·접수 마감일(’20.8.24)까지 채무변제 완료 후 증빙이 가능한 자(기업), 신용회복위원회의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제도에서 채무조정합의서를 체결한 경우, 법원의 개인회생제도에서 변제계획인가를 받거나 파산면책 선고자, 회생인가를 받은 자(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으로부터 재창업자금을 지원 받은 자(기업), 건강관리시스템 기업구조 개선진단을 통한 정상화 의결기업 등 정부공공기관으로부터 재기지원 필요성을 인정받은 자(기업)는 신청(지원) 가능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 자(대표자 및 기업)

* 예외 : 세금분납계획에 따른 성실납부기업(체납처분유예신청), 신청·접수 마감일(’20.8.24)까지 국세, 지방세 등의 특수채무 변제 후 증빙이 가능한 자(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으로부터 재창업자금을 지원 받은 자(기업), 건강관리시스템 기업구조 개선진단을 통한 정상화 의결기업 등 정부공공기관으로부터 재기지원 필요성을 인정받은 자(기업)는 신청(지원) 가능

신청일 현재 휴폐업 중인 자(기업)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4조에 따른 주된 업종*이 아래에 해당하는 자(기업)

No

대상 업종

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

1

일반유흥주점업

56211

2

무도유흥주점업

56212

3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

91249

* 업종 분류는 통계청 고시 한국표준산업분류에 따르며, 2개 이상의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에는 매출액 비중이 가장 큰 업종을 해당 기업의 주된 업종으로 함

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여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

(대표자 및 기업)

①, ②예외에 해당되는 자(기업)는 신청 시, 관련 증빙 필수 제출

3

사업내용 및 증비서류

서비스 제공 절차

(공급기업 등록) 공급기업 선정 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대전/세종/충청 공급기업 pool내 기업정보 및 서비스 소개내용 등록

(서비스 신청) 창의 육성 컨설팅 선정된 소상공인의 컨설팅 수진 후 승인된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 수행계획서를 바탕으로 공급기Pool을 확인하여 자사에 적합한 서비스 선택신청

(서비스제공 및 비용정산) 신청된 서비스는 공급기업에서 별도 관리토록 하며, 서비스 신청·접수에 따라 서비스 제공 및 결제

증비서류

컨설턴트 또는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대상자가 요청하는 소요예산내역서 등 첨부 필요 서류 일체(참조1~4) 및 지출증빙 서류 일체

4

공급기업 신청 방법 및 문의

신청방법

e-mail 신청접수 ()

(신청서류) 아래 붙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공급기업 pool 등록서류 이하 내용 작성 후 메일 접수

구분

제출서류 목록

필수

신청서

개인(기업)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사업자등록증명원

국세 및 지방세납입 증명서

4대보험가입자명부

추가

관련분야 자격증

포트폴리오

(선정방법) 공급기업이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

< 선정평가 항목(안) >

평가 항목

평가 지표

평가 내용

배점

공급기업의 역량

· 지원항목의 전문성

- 지원항목 과거 지원 경력

지원항목 선택 타당성

35

· 지원 역량

사업수행 가능 인원 수

지원 수행 관련 자격증

35

· 경영 안정성

과세 현황 등

20

가점

· 지역연고성

충청/대전/세종 지역 (본사기준)

10

(결과안내) 개별 통보(탈락기업 개별통보 생략)

신청시 유의사항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사업수행이 완료되더라도 사업비 지급 불가

문의처

사회적경제연구원 : 김희숙 선임연구원(070-8767-3022)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 신용선 팀장(042-829-7995)

붙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공급기업 pool 등록서류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공급기업 신청서

기업정보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000-00-00000

(000000-000000)

성명

(대표자➀)

홍길동

(대표자➁)

* 공동대표자 또는 각자대표자의 경우 해당란 작성

생년월일

(대표자➀)

901001-1

(대표자➁)

* 공동대표자 또는 각자대표자의 경우 해당란 작성

기업구분

중소기업

중견기업

사업자 구분

개인

법인

설립연월일

2000. 00. 00

*(개인)개업연월일/

(법인)회사성립연월일 작성

홈페이지

www.abc.go.kr

대표번호

02-000-0000

대표메일

asdf@abc.go.kr

담당자

성명

직위

연락처

이메일

지원분야

(최대 3개까지 중복선택 가능)

제품 가치 향상

스마트 전환

법률 지원

판로 창출

경영·기술 혁신

점포 개선

기업 주요 성과(최근 3개년)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고용(명)

매출(백만원)

개인(기업)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당사는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추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기업)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개인(기업)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기업)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1. 수집·이용의 목적

-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의 참여신청시 신청자격 검토, 중복지원 검토, 선정·중간·최종평가 및 관리, 협약 및 협약 후 사업운영, 사업비 사용 및 관리, 사후관리 등

2. 수집하는 기업정보 및 개인정보의 항목

- 기업일반현황(기업명, 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기업설립일, 주생산품, 실무담당자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대표자 및 담당자의 각 이메일, 사업자홈페이지, 기업유형), 기업경영 일반현황(매출액, 종업원 수 등) 및 기업R&D현황(R&D인력정보, 기업자격요건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 동의서가 작성된 일로부터 제1항의 사용목적이 종료되는 때까지

당사는 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협동조합이 위와 같이 정보를 수집·이용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대표자 확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담당자 확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제3자에게 개인(기업)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1. 개인(기업)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

-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정부·지자체 출자출연기관, 기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하여 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협동조합과 MOU를 체결한 기관 및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턴트

2. 개인(기업)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의 원활한 수행

3. 제공하는 개인(기업)정보의 항목

- 기업일반현황(기업명, 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기업설립일, 주생산품, 실무담당자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대표자 및 담당자의 각 이메일, 사업자홈페이지, 기업유형), 기업경영 일반현황(매출액, 종업원 수 등) 및 기업R&D현황(R&D인력정보, 기업자격요건 등)

4. 개인(기업)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본 동의서가 작성된 일로부터 제1항의 사용목적이 종료되는 때까지

당사는 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협동조합이 위와 같이 정보를 수집·이용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대표자 확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담당자 확인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2021년 월 일

기업명 : (사업자등록번호 - - ) 대표자명 : (서명 또는 인)

담당자명 : (서명 또는 인)

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귀하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자등록증명원 (14일 이내)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 (14일 이내)

지방세완납증명서

지방세완납증명서 (14일 이내)

4대보험 가입자명부

4대보험 가입자명부 (14일 이내)

관련분야 자격증

지원 관련 분야의 자격증

포트폴리오

지원분야별 간략한 포트폴리오(페이지추가가능)

참고 1

정부 지원금 지급 요청서

정부지원금 지급 요청서

1. 사업자 현황

업 체 명

신청인

연락처

휴대폰

사업장

2. 수령계좌

업체명

집행항목

집행목적

은행명

예금주

계좌

번호

요청액

1

인테리어123

매장환경개

간판제작

○○은행

인테리어123

111-111-1111

10,000원

2

3

* 각 수령업체에 대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거래명세서(견적서), 세금계산서 등 지출증빙서류 첨부

3. 지급요청내용

구 분

정부지원금

본인부담금

세부 항목

시제품 제작

브랜드 개발

점포 개선

총 계

지급 요청 금액

* 붙임 1) 소요예산내역서 1부.

2) 항목별 지출증빙서류(거래명세서, 세금계산서 등) 각 1부. 끝.

창의 육성 컨설팅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정부지원금 지급을 요청합니다.

20 년 월 일

신청인 : (서명/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귀하

참고 2

소요예산내역서

소요예산내역서

신제품 개발

구분

세부항목

내 역

(품명)

수 량

(횟수)

금 액(원)

용 도

비 고

정부 지원금

위탁 사업비

금형설계 및 시제품 제작

2

10,000,000

시제품 제작

계약금

본인 부담금

장비 구입비

모니터 및 PC 임차

1

1,000,000

시제품 디자인

2개월

합 계

-

브랜드 개발

구분

세부항목

내 역

(품명)

수 량

(횟수)

금 액(원)

용 도

비 고

정부 지원금

본인 부담금

합 계

-

점포개선

구분

세부항목

내 역

(품명)

수 량

(횟수)

금 액(원)

용 도

비 고

정부 지원금

위탁 사업비

본인 부담금

재료비

합 계

-

참고 3

물품 구매 검수 확인서

물품 구매 검수 확인서

발주일자

20 . .

납품기한

20 . .

납품업체

납품일자

20 . .

검 수 목 록

연번

품 목

납품수량

합격수량

금액

1

2

3

합 계(부가세 포함)

검 수 품 사 진

1

2

3

* 검수품목에 따라 칸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사진도 그에 따라 변경 가능

위와 같이 구매한 물품이 적합함을 검수하였습니다.

검수일자 : 20 . .

검 수 자(창의 육성 컨설팅 대상자) : (성명) (인)

참고 4

위탁사업(용역) 검수확인서

위탁사업(용역) 검수확인서

발주일자

20 . .

납품기한

20 . .

납품업체

납품일자

20 . .

검 수 목 록

연번

품 목

납품수량

합격수량

금액

1

2

합 계(부가세 포함)

용 역 내 용

연번

과 업 항 목

확인

비고

1

2

3

* 검수품목에 따라 칸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검수내용은 용역에 따라 작성

(예) 홈페이지 제작 : 제작된 홈페이지 디자인과 사업의 부합성 등

위와 같이 구매한 물품이 적합함을 검수하였습니다.

검수일자 : 20 . .

검 수 자(창의 육성 컨설팅 대상자) : (성명)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