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스챌린지 교양
장학금 도전
“#
_
/GCP MD
!” 안내
스톡스대학에서는 다음과 같이 교양 및
마이크로디그리 우수 이수자를 선발
‘
GCP
’
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자 합니다 교양 마이크로디그리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
GCP
를 이수한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년 월
2020
10
스톡스대학장
도전 자격
■
학부 재학생 중 교양 또는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자 또는 이수예정자
‘
GCP
’
이수예정자
학기 종료 시점에 이수완료 예정인 자
(
: 2020-2
)
※
도전 불가 휴학생 졸업생 졸업유예생은 장학금 지급 불가
(
:
,
,
)
※
도전자 제출서류
■
성적증명서
이수 후기 에세이
개인정보동의서 포함
MD
①
②
③
이수예정자는
현재학기의 수강교과 리스트 추가 제출
(
“
”
)
④
도전 기한 및 방법
■
위 제출서류들을
월 일 일 까지
11
22 ( )
stokes@mokwon.ac.kr 로 제출
선발인원 및 장학금 지급액
■
일정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
※
접수 마감
일 까지
1)
: 2020. 11. 22.( )
심사
월 초 예정
2)
: 2020. 12
우수이수자 선발 발표
월 중순 예정
3)
: 2020. 12
단 이수예정자가 있는 경우 성적이의제기기간 종료 후 발표 예정
( ,
‘
’
)
장학금 지급
월 중 예정
4)
: 2021. 1
구분
우수이수자 선발인원
장학금 지급액
비고
교양 마이크로디그리
최대 명
3
인당
1
원
500,000
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선발인원은 계획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음
마이크로디그리
GCP
최대 명
3
평가 및 선발 기준
■
다음의 절차 및 기준에 따라 평가 후 총점 점 이상인 학생 중 고득점 순으로 선발
,
85
1) 차 심사 실무담당자 다음의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자 차 선발
1
(
):
4
1
과정을 이수 완료한 자 또는 현재학기 종료 시점에 이수완료 예정인 자
MD
①
이수한
교과목들의 평균성적이
이상인 자
MD
3.0
②
정해진 형식 및 분량에 맞게 후기 에세이를 제출한 자
③
본교의 관련 규정에 따라 장학금 지원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④
2) 차 심사 전문위원회
차 선발된 자를 대상으로 평가항목 및 배점에 따라 최종 선발
2
(
): 1
,
평가항목
배 점
비 고
이수한
교과목의 평균성적
MD
70
평균성적 구간에 따른 세부배점기준
평점
(1)
3.0 - 3.4: 60
평점
(2)
3.5 - 3.9: 65
평점
(3)
4.0 - 4.5: 70
에세이 자아성찰면
20
자아성찰에 대한 내용이 에세이에 충분히 담겨
있는지를 평가
에세이 독창성
10
에세이 내용의 참신성 진정성 등을 평가
,
합 계
100
이수예정자 의 경우 다음 사항을 반드시 숙지
“
”
!
※
심사 시 에세이를 먼저 평가하고 추후 성적증명서를 제출받아 해당 배점을 합산
1)
학기 종료 후
2) 2020-2
성적이의제기기간 내에 반드시 성적증명서를 제출
‘
’
해야 하며 성
,
적증명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으면 에세이 평가 점수와 상관없이 선발되지 않을
수 있음
학기 종료 시점에
3) 2020-2
마이크로디그리를 이수하지 못한 경우 제출했던 에세이는 무
,
효화되고 자동탈락됨 따라서 해당 학생은 다음 우수이수자 선발 심사 참여 시 에세이
.
를 재제출하여야 함
기타 마이크로디그리 학점 인정은
:
■
학년도에 이수한 교과목부터 소급
2016
하여 적용
문의 스톡스대학 서선미연구원
:
(042-829-8153)
■
별첨 교양 및
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월 기준
[
]
GCP
(2020.10
)
교양 마이크로디그리
○
소급적용 기준
학년도에 이수한 교과목부터 소급적용
(
: 2016
)
※
교양
과정명
MD
이수구분
교과목명
개설학기 학점
활용 마스터 과정
ICT
교핵
프리젠테이션과자기표현
1,2
3
교선
특강
GTQ
1,2
3
교선
특강 엑셀 인터넷
ITQ
(
/
)
1,2
3
교선
특강 한글 파워포인트
ITQ
(
/
)
1,2
3
교선
특강
MOS
(Powerpoint/Excel)
1,2
2
교선
특강
MOS
(Word/Access)
1,2
2
교선
컴퓨터활용능력특강
1,2
3
교양심화영어과정
교필
English1
1
2
교필
English2
2
2
교선
네이티브발음으로영어말하기
1,2
2
교선
미디어로접하는영어표현과문화
1,2
3
교선
실무영어청취와표현
1,2
3
교선
어휘를알면보이는영어
1,2
3
교선
영문학으로쌓는교양
1
3
국어능력인증과정
교필
토론과글쓰기1
1
2
교필
토론과글쓰기2
2
2
교선
공감적말하기의힘
1
3
교선
사고력과국어능력
2
3
교선
언어이해와국어능력
1
3
교선
학술적글쓰기
2
3
국제사회와 인권전문가 과정
교핵
다문화사회의이해
1,2
3
교선
국제사회와인권
1,2
3
교선
문학속인권이야기
1,2
3
교선
미래사회와인권
1,2
3
교선
영화로보는인권이야기
1,2
3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문가 과정
교핵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
1,2
3
교선
판타지와스토리텔링
SF
1,2
3
교선
로컬리티와문화콘텐츠
1,2
3
교선
문화속의원형콘텐츠
1,2
3
교선
문화콘텐츠창작기획프로젝트
1,2
3
교선
미디어로보는명작
1,2
3
교선
영화로읽는빅데이터의세계
구 빅데이터와인문학
(
‘
’)
1,2
3
소프트웨어 코딩 과정
교필
데이터분석을위한창의코딩
2
2
교필
문제해결을위한창의코딩
2
2
교필
오디오비쥬얼감성코딩
2
2
교필
창의적사고와코딩
1
2
교필
피지컬컴퓨팅인터랙션
2
2
교핵
세상을움직이는IT
1,2
3
교선
생활속의스마트IT
1,2
3
교선
실생활예제로풀어보는빅데이터프로젝트
구 안드로이드앱프로그래밍입문
(
‘
’)
1,2
3
교선
코딩을위한알고리즘
2
3
예술문화기획과정
교핵
세계미술산책
1,2
3
교선
공연기획
1,2
3
교선
미술체험과소통
1,2
3
교선
비주얼컬쳐
1,2
3
교선
소통하는예술기획워크숍
1,2
3
교선
영화사운드로읽는감성표현
1,2
3
융합문화지식함양 과정
교핵
사회과학적상상력으로세상보기
1,2
3
교핵
영화속의역사
1,2
3
교핵
우리문학으로소통하기
1,2
3
교선
예술과문학의인문융합적사고
2
3
교선
지역사회의역사문화바로알기
1
3
인문 상담 및 치유사 과정
교핵
생각의힘을키우는논리
1,2
3
교핵
성공하는사람들의생활과윤리
1,2
3
교핵
아케이드프로젝트
1,2
2
교선
너 나 우리의인성
, ,
1,2
3
교선
타자를위한인간학
1
3
교선
힐링인문학
2
3
창작 뮤지컬 제작 실습 과정
교선
분뮤지컬만들기
10
1,2
3
교선
연출프로젝트 구 무대연기
(
‘
’)
1,2
2
교선
뮤지컬의이해
1,2
3
교선
스토리텔링
1,2
3
교선
무대위드라마 구 오페라 뮤지컬산책
(
‘
,
’)
1,2
2
교선
장르별보컬의실제
1,2
2
축제 놀이문화 기획 전문가
·
과정
교선
민속과함께하는놀이인문학
1,2
3
교선
신나는사물놀이
1,2
2
교선
옛날이야기와테마파크
1
3
교선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찾아가기
2
3
교선
춤이야기
1,2
3
마이크로디그리
GCP
○
소급적용 기준
학년도에 이수한 교과목부터 소급적용
(
: 2016
)
※
커뮤니케이션 마스터 코스
과정
교필
토론과글쓰기1
1
2
교필
토론과글쓰기2
2
2
교핵
세상을움직이는IT
1,2
3
교선
발표와토의
2
3
교선
시의상상과커뮤니케이션
1
3
교선
창의적글쓰기
1
3
교선
화법과언어예절
1,2
3
콘텐츠융복합 창업 과정
교선
고객검증기반창의창업계획
2
3
교선
리더십과자기개발
1,2
3
교선
문화예술융합
창업
Fun
1
3
교선
소셜벤처사례탐구
2
3
교선
창업과지식재산
2
3
교선
창업을위한사업계획서작성
1,2
3
교선
청년창업
1,2
3
과정명
GCP MD
이수구분
교과목명
개설학기
학점
북한 글로벌
인재양성 과정
교핵
사진과그림으로보는역사
1,2
3
교선
북한학교와만나기
1
3
교선
슬기로운글동무생활
2
3
교선
영화속북한의체제와사람들
1
3
교선
함께읽는북한문학이야기
2
3
일본 글로벌
인재양성 과정
교핵
초급일본어
1,2
3
교핵
중급일본어
1,2
3
교선
달콤한일본문학산책
1,2
3
교선
기초
일본어 구 도전
JLPT
(
‘
,JLPT’)
1,2
3
교선
문화를통해만나는일본
1,2
3
교선
애니메이션일본어
1,2
3
중국 글로벌
인재양성 과정
교핵
동양의역사와문화
1,2
3
교핵
중국어기초2
1,2
3
교선
중국미디어의이해
1,2
3
교선
중국사회의이해
1,2
3
교선
중국어기초1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