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2] `24년 전문대교협 연수과정명 목록 현황.hwp
닫기
붙임2 |
전문대교협 연수과정명 목록 현황(참고) |
연수방식 |
분야 |
과정명 |
온라인 원격연수 |
교수학습 |
블렌디드 수업에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플립러닝의 설계 및 효과적 학습 운영방법 |
인공지능(AI)활용 교수학습법 및 대학업무 효율화 |
||
효과적 수업설계와 운영을 위한 디지털 교수학습도구 활용 사례 |
||
하이브리드ㆍ하이플렉스 수업 설계 및 효과적 운영방안 |
||
학습자 중심 온라인/ 대면 소통하는 수업 설계와 효과적 운영 방안(사례중심) |
||
학습자 중심의 블렌디드 교수학습법 설계/ 운영/ 평가(사례 및 체험중심) |
||
느린학습자(Slow Learner) 성장을 위한 맞춤형 코칭 전략 |
||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상담 및 지도 방법 |
||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습참여 유도 전략 |
||
하이브리드형 간호 시뮬레이션 수업 설계 및 효과적 운영방안 |
||
창의적 교수전략 : 에듀테크와 Gamification을 결합한 학습동기 부여 만들기 |
||
학습에 재미를 더하다 : 세대를 잇는 수요자 중심의 참여형 Gamification 수업설계 전략 |
||
직무역량 |
CHAT GPT 사용법 및 교육분야 효과적 활용 방안(초급/고급) |
|
엑셀 함수 활용 실무향상 |
||
유튜브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실무향상 |
||
효과적 강의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도구(PPT, OBS, 다빈치리졸브) 활용 |
||
대학의 ESG경영 도입 필요성과 추진전략 방안 |
||
PPT 및 YouTube 채널을 이용한 동영상 강의 제작 및 활용 |
||
산학협력 |
캡스톤 디자인 운영 사례 및 활성화 방안 |
|
Chat GPT 활용 캡스톤 디자인 수업설계 및 운영 전략 |
||
성공적 재정지원사업 성과창출 프로세스 구축 및 전략실행 방안 |
||
교육과정 |
차별화된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성과관리 실천 전략 |
|
인포그래픽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효과적 강의 제작 및 활용 |
|
상담 |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효과적 학생상담(사례중심) |
|
대면집합 연수 |
교수학습 |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교수법 과정 |
인공지능(AI)활용 교수학습법 및 대학업무 효율화 |
||
효과적 수업설계와 운영을 위한 디지털 교수학습도구 활용 사례 |
||
하브루타 토의ㆍ토론을 활용한 교수법 활용 과정 |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감성 교수법 과정 |
||
팀기반 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교수법 과정 |
||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 창의적 교수법 과정(팀 실습 중심) |
||
느린학습자(Slow Learner) 성장을 위한 맞춤형 코칭 전략 |
||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상담 및 학습 전략 |
||
하이브리드형 간호 시뮬레이션 수업 설계 및 효과적 운영방안 |
||
창의적 교수전략 : 에듀테크와 Gamification을 결합한 학습동기 부여 만들기 |
||
직무역량 |
신임교수 Good Start 과정/신입직원 Good Start 과정 |
|
대학 성과관리 설계와 적용 |
||
교육 데이터 Mining 및 분석 활용 과정 |
||
산학협력 |
Chat GPT 활용 캡스톤 디자인 수업설계 및 운영 전략 |
|
성공적 재정지원사업 성과창출 프로세스 구축 및 전략실행 방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