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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법인 대전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0-18호

제29회  대전디자인공모전

공  모  요  강

(재)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는  지역의  디자인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미래의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  및  중견  디자이너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제29회  대전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재)대전디자인진흥원장  윤병문

1. 공모전  개요

  -  주최  및  주관  :  (재)대전디자인진흥원             

2.  출품자격 

  -  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

  -  분야별  자격  조건

분야

대학(원)생  부문

일반인  부문

2020  초대  디자이너展  (신설)

자격

대학(교)  학사·석사

일반인

(만  18세  이상  남녀),

디자이너  등

  -  [학계]  디자인  대학(교)의 조교수  이상 재직 중인  자
  -  [기타]  대전디자인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자,   

운영위원회에서 디자인계에  지대한 공헌이 있다고 
판단한  자

3.  출품주제

 ※ 출품 분야는 [붙임문서]에서 확인

구분

방법

지정주제

  “대 전”

자유주제

  출품 분야와 상관없이 자유로운 출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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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출품(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  ‘제29회  대전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http://www.didc.kr)

-  지정주제,  자유주제  반드시  표기

5.  출품수

-  개인  및  팀당  제한  없음  /  팀당  인원수는  4인  이내 

  ☞ 대학(원)생  팀  구성  시,  지도교수  반드시  포함  (지도교수  포함  5인  이내)

6.  출품료 

구분

대학(원)생  부문

일반인  부문

초대  부문

작품당

무료

20,000원

무료

7.  시    상

구분

시상

시상금

시상작(수)

대학(원)생

일반인

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400만원

1

금상

대전시장(상/1)

대전디자인진흥원장(상/1)

200만원

1

1

은상

대전테크노파크원장(상/2)

대전마케팅공사장(상/2)

100만원

2

2

동상

대전디자인진흥원장(상/2)

대전디자인발전교수협의회장(상/8)

30만원

8

2

특선

대전디자인기업협회장(상)

10만원

16

4

입선

대전디자인기업협회장(상)

-

다수

초대

디자이너(상)

대전디자인진흥원장(상)

-

2

특별상

특허청장(상/1)

대전디자인진흥원장(상/2)

-

3(팀 )  (최우수1/ 우수2)

 ※대학(원)생 또는 일반인 작품 접수 비율에 따라 상격 및 시상작(수) 조정 또는 추가될 수 있음.

구분

접수기간

입력  사항

지정주제

2020.  11.  02(월)  ~11.  06(금)/5일간

◦  성명/주소/소속/연락처/이메일
◦  출품분야
◦  주제구분(지정주제/자유주제  중  택)
◦  작품설명(500자  이내)
◦  작품  업로드

      -  A1사이즈  (594x841mm)

      -  JPG형식  150dpi

      -  입체물의  경우  사진촬영  데이터 

자유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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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추진  일정

9.  시상식  및  전시회

  -  시상  및  전시  :  2020년  12월  4일(금)

  -  장소  :  (재)대전디자인진흥원  1층  전시장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  9로  35)

10.  출품  시  유의사항

  ◦ 

출품작의  표절이  의심될  경우  심사가  제외되며  입상  후  표절  판정  시에도  수상이  취소됨

  ◦  출품작에  출품자에  관한  사항(성명  및  본인을  나타내는  표시)을  표기할  수  없음

  ◦  시리즈  작품일  경우  하나의  작품으로  인정  (온라인  접수시  압축파일로  업로드)

  ◦  작품데이터  :  A1  사이즈(841mm  ×  594mm)  JPG형식  150dpi

  ◦  작품의  수량  등은  심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출품작의  전시대상은  입선  이상으로  함  (전시장  및  입선  작품  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  심사위원회에서  전시품의  수량  등을  선별  조정하여  전시할  수  있음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29회  대전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

11.  문의

담당부서

담당자

연  락  처

이메일  주소

(재)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융합진흥팀

강지영  팀원

엄태호  주임

042-930-7833

042-930-7832

kjy-hoho@didp.or.kr

thed@didp.or.kr

온라인

공고

온라인

작품 접수

작품
심사

수상자

발표

공모전 
시상식

작품

전시회

8월 초

11월 2일 

~ 6일

11월 중순

11월 말 

12월 4일

12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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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문서]  출품  분야

가.  제품디자인  :  제품  및  산업의  사용목적에  적합한  독창적인  형태로  기능  및  사용,  가치  등을  최적화한 

디자인

 

•  전기·전자  제품(가전,  무선통신기기·용품  등)   

•  산업기계  및  공구(산업기기,  제어기,  가공기  등) 

•  리빙 디자인(완구, 스포츠·레저용품, 위생용품, 생활용품, 문구, 악기, 주방용품,  사무용품,  헬스,  의료기기,  건축설비용품  등) 

•  스타일  디자인(뷰티,  안경,  모자,  시계,  신발,  가방  등)

•  가구  디자인(생활가구,  사무가구,  주방가구,  의료용가구  등) 

•  운송기기 디자인(자동차, 요트·선박, 기차, 항공·우주선, 바이크, 드론 등) 

나.  시각/정보디자인  :  정보문화시대에  다양한  정보를  통합하고  시각화하여  전달할  수  있는  형식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서적, 신문·잡지, 인쇄, 광고, 인포그래픽, 색채, 간판 등)

•  패키지  디자인(POP,  포장,  라벨,  쇼핑백,  박스,  용기,  지기구조  등)

•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티,  상표  등) 

다.  디지털미디어/콘텐츠디자인  :  정보소통의  효율성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반의  인터랙티브,  이미지,       

      사운드,  모션,  텍스트를  통합한  심미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기능적인       

      콘텐츠디자인.

• 콘텐츠  디자인(영상, 방송,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진, 타이    포그래피, 아이콘, 이모티콘,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등)
• 디지털미디어  디자인(웹사이트,  어플리케이션(앱),  키오스크  등)
• 게임  디자인(온라인·모바일게임,  VR·AR·MR  게임  등)
• 인터랙션  디자인(사용자인터페이스(UI·UX),  휴먼인터랙션,  HCI  등)

라.  서비스/경험디자인  :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사고와  방법을  기반으로  경험  또는  서비스에  관여하는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

 

•  인터렉션  디자인(사용자인터페이스(UI·UX),  휴먼인터렉션,  HCL  등)
•  서비스  디자인(보건의료,  여가,  레저서비스,  교육서비스  등)
•  커뮤니티  디자인(커뮤니티서비스,  공공행정서비스  등) 
•  엔터테인먼트  디자인(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등)

마.  공공/공간/환경디자인  :  합리적이고  기능적이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키  위한  환경제품디자인  및   

                      공공/공간디자인.

 

•  실내건축 디자인(인테리어,  인테리어장식,  예술장식품,  조명디자인  등) 
•  전시  및  무대  디자인(전시,  무대,  이벤트  디자인  등) 
•  환경  디자인(환경디자인,  공공디자인,  조경  및  레저,  공간디자인,  공공시설물,  경관디자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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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패션/텍스타일  :  인간의  신체와  심리적  감성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  디자인.

•  패션  디자인(남성복,  여성복,  유아동복,  모피,  전통복식,  스포츠웨어,  이너웨어  등)
•  텍스타일  디자인(인테리어,  직물,  편물,  프린팅,  섬유공예  등) 
•  귀금속·보석  디자인(주얼리,  패션악세사리  등) 

사.  산업공예디자인  :  생활에  관련된 물품,  소품,  장식품을  문화적  요소가 반영된  기법, 기술,  소재  등을 

바탕으로  수작업으로  물품을  만드는  일.

•  금속공예  디자인(금속공예)
•  도자공예  디자인(도자공예)
•  섬유공예  디자인(섬유공예) 
•  목공예  디자인(목공예)
•  기타공예  디자인(나전·칠공예,  석공예,  유리공예,  가죽공예,  직물공예,  목공예  등) 

아.  융합디자인  :  기술과  인문학,  감성  등을  융합하여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개념화  하는일 .

•  기술융합디자인
•  인문융합디자인
•  감성융합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