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공고문] 2023년도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2학기 신규 입사생 충원 공고.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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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집같이 편안하고 쾌적한 충남인재의 요람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공고 2023-32

2023년도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2학기  신규  입사생  충원  공고

 

‘내 집같이 편안하고 쾌적한 충남인재의 요람’ (재)충청남도평생교육

  인재육성진흥원 충청남도 대전학사관에서 2학기 계속재사생 확정에 

  이어 개인사정으로 인한 퇴사 결원에 대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신규 입사희망자를 대상으로 충원 공고를 합니다. 

  2학기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제출서류를 갖춰 신청하기

  바랍니다. 

2023. 7. 11.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사장(직인생략)

1

충원  인원

 

 1. 충원 인원: 60명(남 14, 여 46) ※장애인 2명(남 1, 여 1) 포함
   ※선발정원은 1학기 기준 244명(남 39, 여 205)이나 지원현황에 따라 남녀인원

추가 조정하며, 남학생 지원자가 많을 경우 60명(남 41, 여 19)으로 충원

할 수도 있음(지원현황에 따라 추가 안내 예정)

  

 가. 공고일 현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대학원생) 

- 휴학생, 대학원생은 입사선발 완료 후(9월)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 조치 가능

   나. 장애인실 1실(여 1) 우선 선발   

   다. 별도선발 대상자 우선 선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보호종료 아동(아동복지시설 퇴소대학생) 등

   라. 사회적배려대상자는 가산점(5점)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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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입사신청 기간: 2023. 7. 12.(수) 10:00 ~ 7. 25.(화) 17:00

 

  가. 입사신청 기간: 2023. 7. 12.(수) 10:00 ~ 7. 25.(화) 17:00    

    ○ 추가 충원 시: 2023. 8. 3.(목) 18:00 ~ 충원 시까지(예정) 

※추후 공고

   나. 학기 중 입사: 지정기간에 신청한 예비후보자에 한해 결원 시 순차적으로 입사조치

2

입사신청자격

 1. 입사신청 자격 

   가. 본인 또는 본인의 직계 존속이 공고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1년 이상 충청남도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대전·세종·충남권 대학의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

       

※휴학생, 대학원생은 입사신청은 가능하나 입사선발 완료 후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 조치

※대전학사관에서 총 재사기간이 2년 이상일 경우 접수는 가능하나 예비

후보자로 간주해 결원 시 후순위 입사조치 

 

   나.「고등교육법」 제2조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에 해당하는 학교에 한함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등으로 학력을 인정하는 평가인정기관ㆍ시설 등, 전공대학 등 제외  

   다. 입사신청 시 학교성적 기준은 백분위 환산점수가 75점 이상인 자

      - 전 학년 평점 4.5 만점에 2.5(C+) 이상(백분위 75점 이상) 충족

      - 백분위 점수가 75점 이상이어도 평균 평점이 2.5(4.5만점) 미만 또는 C+ 미만이면
        (안 될 경우) 신청 불가
   라. 직계존속은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에 한함

   마. 장애인 신청자는 구. 장애등급의 시각(4~6급), 일반(3~6급)에 해당하는 자에 한함 

 2. 입사신청 제한(아래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할 경우 입사신청 불가)

  가. 충청남도대전학사관 입사생 선발 및 관리규정 제11조(입사제한)에 해당하는 자

    ○ 전염병 질환 보균자

   ○ 대학에서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     

    ○ 학사생으로 재사 시 사생수칙을 위반해 벌점누계가 퇴사벌점에 해당하거나  

       강제퇴사 조치로 입사제한 처분을 받은 자

    ○ 기타 부적당하다고 입사생 선발위원회에서 결정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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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충청남도 대전학사관 1학기 재사 후 퇴사생(2학기 계속재사생 미신청 및 미등록자 포함) 

  다. 행정구역이 분리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등록이 되어 있는 자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는 충청남도에 포함되지 않음)

3

입사부담금(기숙사비)  및  운영기간

 

1. 입사부담금(기숙사비): 월 16만원 (신입사생은 입사비 6만원 납부/1회)

   가. 입사부담금(기숙사비)는 한 학기 기준(학기납)으로 전체 금액 일괄납부(지정계좌)

   나.  2학기 입사부담금은 합격자 발표 시 공지

  

 2. 2학기 운영기간: 2023. 8. 27.(일) 11:00 ~ 12. 29.(금) 15:00 까지
    ※ 명절(추석)휴관 추후 공지, 동계방학기간 운영은 희망자 접수 후 운영 여부 결정(12월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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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기준  및  입사생  혜택

 

 1. 선발기준

   가. 입사신청 자격에 결격사유가 없고, 기간 내 제출한 서류의 입사신청 접수  

      승인(완료)자 중 선발순서에 따라 선발(충원)

   나. 장애인 및 별도선발 대학생 우선 선발

   다. 사회적배려대상자 가산점(5점) 부여

   라. 선발(충원) 순서

     - ① 별도선발(①장애인☞②복지시설보호종료아동☞③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순)

     - ② 총 재사기간 2년 이내인 자 중 점수 순

     - ③ 총 재사기간 2년 이상인 자 중 점수 순(예비후보로 후순위 조치)

 2. 입사생 혜택

   가. 월 16만 원의 생활부담금(기숙사비), 2인 1실, 1일 3식(조·중·석식) 제공

   나. 정독실, 피트니스라운지, 스터디카페, 세탁실, 휴게실 등 편의시설 구비 및 인터넷 무료

   다. 초청특강, 단체봉사활동, 국내탐방, 외국어교육, 취업역량강화 등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라. 사생자치회, 동아리 등 자율활동 지원, 근로사생제도 운영 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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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신청서  교부  및  접수

 

1. 입사신청 : 2023. 7. 12.(수) 10:00 ~ 충원 시까지 ※신청기간 준수

홈페이지 접속

(www.cninjae.or.kr)

본인인증

(휴대전화 인증)

충남대전학사관

입사신청

신청자격 확인

/개인정보활용동의

기본정보 작성

(정보 입력)

제출서류 첨부

(jpg, pdf로 스캔, 

압축폴더로 제출)

신청 완료

(완료문자 발송)

 2. 접 수 처
  가. 재단 홈페이지(www.cninjae.or.kr)☞인재육성☞ 대전학사관☞입사안내☞입사신청
  나. 접수처 :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홈페이지
    •  문의 : ☎ 042-337-6000, 평일 10:00~18: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3. 신청 및 접수방법

구 분

내     용

홈페이지 

접    수

(제출서류 

암호설정 시 

반려처리)

① 파일 업로드 시 관련 제출서류는 pdf 파일로 스캔 →파일별 이름 기재  

    → 하나의 폴더에 모으기 → 압축 후 업로드

   - 직접 발급한 서류를 스캔해야 함, 파일로 전송 시 접수 불가
   - 제출서류를 촬영한 사진파일은 제출 불가, 스캔본만 첨부 가능
    ※휴대폰 앱을 이용한 스캔은 상태가 좋지 않으니 스캐너로 스캔
   - 점수산출을 위해 일부 서류는 출력하니 반드시 스캔해서 첨부
   - 주민등록등본은 등재된 사람 모두 이름 모두 나오게 발급해야 함 
   - 주민등록번호는 생년월일까지만 표시, 뒤 첫 번째 번호만 표시((예 : 000101-3******)  
②  입사신청서의 기재사항은 빠짐없이 기재, 사진은 최근 2개월 내  

   촬영한 반명함만 가능

  - 규격 이외 사진, 대학 재학생의 고등학교 사진 등은 모두 반려 처리
③ 신청진행 사항은 홈페이지 ‘나의 신청현황’에서 확인 가능
④ 반려된 서류는 해당하는 서류만‘입사신청 보완서류’에 업로드
   (반려문자 및 사유는 본인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함) 
⑤ 입사신청 기간 마감일 마감시간 이후 업로드 불가
⑥ 직접 방문 제출, 우편제출 등은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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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  제출서류

※입사신청서(사진 1매 포함),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및 조회 동의서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작성

★입사관련 문의처: 재단 홈페이지→인재육성→소식/참여→고객참여(문의게시판)

                  전화문의 권장(평일 10:00~18:00), 게시판 답변은 늦어질 수 있음.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필수

제출서류

① 입사신청서

② 주민등록등본 1통(본인, 부모 포함, 주소가 다를 경우 각각 제출)

  (직계존속기준 신청자의 경우 별도증빙서류 제출)

③ 2022년「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2통

(부․모 각각 1통씩, 미가입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 별도선발 대상자 및 ➊사회적배려대상자의 경우 미제출

재학생

④ 재학증명서

⑤ 성적증명서(전체학년, 백분위 표기)

①~③

+④~⑤

대학원생

⑥ 재학증명서 

⑦ 성적증명서

  •  석사과정: 대학 전체학년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  박사과정: 대학 및 석사과정 성적증명서(백분위 표기) 

①~③

+⑥~⑦

제 

별도선발

①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② 구)장애등급 시각(4~6급), 일반(3~6급) 증명서

③ 아동복지시설 퇴소자 증명서류

생활정도
증빙서류

미제출

사  회  적

배려대상자

①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증명서(생활정도증빙서류 미제출)

② 국가유공자(자녀) 증명서

③ 장애인(자녀) 증명서

④ 소년·소녀 가장, 조손가정

⑤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과 그 자녀

⑥ 독립유공자 손자녀 등

증빙서류 

미제출 시 

인정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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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서류 접수 시 유의사항

구 분

내       용

공 통

① 신청서류는 공고일(7. 11. 발급분부터) 발급서류로 원본만 제출 가능

② 주민등록등본 상 충남도내 거주기간 1년 이상이 표기되어야 하며, 표기되지 않을  

    경우 주소 변동 내역을 포함해 발급 

※주민번호 뒷자리 마킹 처리

    - 본인과 부모(보호자)의 거주지(주민등록등본)가 다를 경우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본인과 부모(보호자)가 같은 거주지 ☞ 주민등록등본 1부 

    - 타 시․도 거주자 중 직계존속 연고로 신청

      ☞ 본인 주민등록등본 1부, 부모 주민등록등본 1부, 직계존속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조부모-아버지 이름, 외조부모-어머니 이름으로 발급)  

③ 휴학자는 휴학증명서로 제출 후 복학 완료하면 재학증명서 추가 제출

   - 휴학생은 입사신청이 가능하나 선발을 완료한 후 결원이 있을 경우에만 입사 가능 

④ 졸업유예자(졸업연기)의 경우 학교의 수업연한을 기준으로 졸업을 위해 이수  

   해야 할 학점이 남아있을 경우 한 학기에 한해 입사가능(학사 양식을 다운  

    받아 학과장 확인 날인 후 제출)

   ※고등교육법 제2조에 명시한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기술대학에 해당

하는 학교의 수업연한 기준

⑤  건강진단서(1부)는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시 제출 안내

세 부

① 주민등록등본상 부모와 거주지가 다를 경우
  è 

본인+부모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직계존속으로 신청할 경우: 조부모➡아버지, 외조부모➡어머니 이름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② 부모가 이혼, 사망 등으로 한부모인 경우
  è 

현재 함께 살고 있는 부/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 

부 또는 모가 재혼했을 경우

․ 

부 또는 모 이름으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 

재혼해서 함께 사는 부모 모두의 건강․장기보험료 납부확인서(2통) 

2) 

부모 이외의 보호자(직계존속 등)와 동거할 경우

․ 

보호자의 건강 ․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 

본인 명의로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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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내     용

세 부

③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경우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하지 않음

④ 대학 재학 중 1학년 1학기를 수료하기 전 휴학자(군입대 등)인 경우

   è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 또는 고교 성적증명서로 제출
⑤ 복학예정자(2022. 9. 1. 이전 복학신청자만 가능) 또는 휴학자인 경우

  è 증명서류(휴학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제출

  è 합격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 재학증명서 함께 업로드

     (재학증명서 미제출시 입사불가)

⑥ 대학 편입생의 경우

  è 편입 전 대학의 성적증명서와 현재 재학 중인 대학의 성적증명서 제출  

⑦ 제출서류는 정부24,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행정기관  

  (행정복지센터, 읍·면사무소 등) 발급 가능

⑧ 장애인(본인)은 구, 장애등급조회결과 안내문 제출

  è 구청 및 읍․면․동사무소 발급, 구)시각 4~6급, 일반 3~6급 이상  

⑨ 입사생  선발확정자  입사등록  시  건강진단서를  홈페이지에  첨부해야   

   하며, 미 첨부 시 합격 취소조치 

7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및  등록

 1.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가. 입사생 선발확정자 발표: 2023. 7. 28.(금) 18:00(예정)

   ○ 추가 충원 시: 2023. 8. 3.(목) ~ 8. 25.(금) 까지 수시 발표 

※추후 공고

  나. 학기 중 입사신청: 추가 충원 예비후보자에 한해 결원 시 순차적으로 입사조치 

 2. 발표방법 : 재단 홈페이지 공고, 개별연락(문자)

   ○ 선발확정자 입사 등록기간 및 등록방법: 기간별로 선발확정자 발표 시 공지

 3. 2학기 입사일 : 2023. 8. 27.(일) 11:00~18:00 *전원 입사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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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기  타

 1.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한 내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

 2. 제출서류가 위ㆍ변조 또는 허위로 입증될 경우 입사 취소

 3. 미비 서류 또는 발급 및 업로드 상태가 양호하지 않은 서류, 암호설정된 

    서류는 접수하지 않음 (반려 사유는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확인)

 4. 입사생으로 선발된 후 지정기간 내 부담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사 취소

 5. 2023년 8월 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6.  선발확정 후 군 휴학자가 군복무 등으로 기간 내 입사등록(건강진단서 첨부 포함)을    

    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조치

 7. 입사신청서 작성 시 연락 가능한 번호(미비서류 안내, 문자 알림 등에 필요)를 

    기재하고, 연락을 받지 못해 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책임지지 않음

   (개인사정으로 연락을 받지 못해 추가서류 등을 제출하지 못했을 경우 재단에선 책임 없음)

 8. 선발확정자 중 해외체류, 군복무 등으로 기간 내 입사등록(건강진단서 첨부 포함)을 하지    

    못할 경우 합격 취소조치 후 예비후보자 입사조치

 9. 합격자 중 복학예정자는 입사등록 시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2023. 9. 1. 이후 복학   

    (예정)자는 합격 취소조치 후 예비후보자로 입사조치

10. 1학기 입사생 선발 시 예비후보자로 대기 중 입사대상이 되었으나 개인사정으로  

   입사하지 못했을 경우 입사등록 포기자로 간주해 2학기 입사신청 불가

    (2024년도 입사생 모집 및 선발 시 신청 가능) 

11. 입사등록 후 취소 시 부담금 반환은 재단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

12.  기타 문의사항은 042-337-6000(대표), 042-337-6002(입사담당자), 재단 홈페이지  

    고객참여 게시판(문의게시판)으로 하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