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프로젝트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 안내 .hwp
닫기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안내
‘24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5 팀프로젝트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과정
1. 신청링크 :
2. 교육일정 : 2024. 06. 27.(목) ~ 07.11.(목) 매주 화, 목 총 5회 운영
12:00 ~ 18:00 (단, 3회차 10:00 ~ 18:00)
3. 모집안내
- 모집일정 : 2024 .05. 31. (금) ~ 06. 21. (금)
- 모집인원 : 30명
- 선발과정 : 신청자가 많을 시 선발과정 진행 (40명 이상) 24. 06. 25.(화) 확정
4. 참여대상 :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타대생 및 타대졸업생)
5. 참여혜택 : 무료교육, 수료증, 중식 제공
6. 교육내용 : 디지털 마케팅팀 프로젝트 실전과 이론 수업, 팀별 SNS 조회 수, 활동 내용 등 최종 우수팀 시상, 디지털 마케팅 현직 대표 멘토링
7. 운영장소 : 인사례교양동 강의실 (추후 자세히 안내)
8. 문의 : 042-629-7887
※ 교육 세부 내용
회차 |
일정 |
시간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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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6H] |
06. 27(목) |
12:00~14:00 |
오리엔테이션 |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안내 •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교육 안내 |
디지털마케팅의 이해 |
• 과정 소개 및 과정 실습을 위한 팀 배치(그라운드룰 정하기) • SNS 마케팅의 필요성 및 중요성 이해하기 • SNS 용도별 활용방법 및 마케팅 예시 살펴보기 • SNS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요소 체크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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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15:00 |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개발 |
• SNS 용도별 활용방안 차이점 및 장단점 제대로 알기 •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및 사례 •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및 사례 • 유튜브 마케팅 전략 및 사례 • SNS 개설 및 실습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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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18:00 |
SNS 마케팅 전략1 (블로그편 Part 1) |
• 관심 분야 검색 및 블로그 유입, 상위 게시글 분석하기 실습 • 블로그 계정 생성 및 블로그 세팅 노하우(프로필 및 상담 꾸미기) • 프롤로그 설정 및 게시판 추가하기 • 조별 키워드 설정 후 미션 포스팅 작성하기 • 조별 마케팅 기업 탐색 및 전략 세우기(다음차수 진행을 위한 조별 과제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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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6H] |
07.02(화) |
12:00~13:00 |
활동 계획서 발표 |
• 조별 미션을 위한 전략회의 및 활동계획서 작성 • 조별 타겟 기업에 대한 소개 및 마케팅 계획(목표) 발표 |
13:00~15:00 |
SNS 마케팅 전략2 (인스타그램편) |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장단점 및 다양한 활용방안 탐색 • 팀별 타겟 기업 마케팅 활동을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 • 인스타그램 컨셉 및 마케팅 방안 회의(프로필 및 상담 꾸미기, 링크 걸기) • 게시글 생성을 위한 어플 및 사이트 활용 방법 익히기(Canva,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등) • 콘텐츠 제작 및 인스타그램 업로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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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18:00 |
SNS 마케팅 전략3 (블로그편 Part 2) |
• 블로그 작성 시 주의사항 및 숙지사항(제목, 본문, 태그 등) • 챗 GPT를 활용한 블로그 게시글 작성 실습하기 •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 분석 및 타겟 기업 포스팅 분석 • 타겟 기업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회의 • 블로그 게시글 작성 요령을 위한 사진 및 동영상 편집 • 블로그 포스팅 업로드 후 게시글 노출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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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8H] |
07. 04(목) |
10:00~12:00 |
마케팅 활동 중간 보고 |
• 과정 소개 및 과정 실습을 위한 팀 배치(그라운드룰 정하기) • SNS 마케팅의 필요성 및 중요성 이해하기 • SNS 용도별 활용방법 및 마케팅 예시 살펴보기 • SNS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요소 체크하기 |
12:00~13:00 |
중식 |
• 조별 중식 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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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15:00 |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 노하우 |
• 시장 조사의 목적 이해하기 • 시장 조사와 고객분석이 마케팅에 중요한 이유 • 시장 조사 및 고객 분석 방법 • 트랜드 분석 방법 살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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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16:00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해 |
• 체험단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이해 • 블로그 노출을 위한 로직의 이해 • 타겟 기업 체험단 참여 및 신규 포스팅 실습 • 지난 시간 작성 계시물 유입 분석하기 • 조별 과제 : 타겟 기업 홍보물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해 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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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18:00 |
현직자 특강 |
• 기업 디지털 마케팅의 현황 • 마케터 직무의 이해 • 산업분야 현직 멘토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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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6H] |
07. 09(화) |
12:00~16:00 |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의 이해 |
• 숏폼의 이해 및 숏폼 마케팅 전략 탐색 • 유튜브 생성 및 동영상 업로드 실습을 위한 조별 토론 • 유튜브 쇼츠에 올릴 영상 촬영하기 • 틱톡 숏폼 탐색 및 틱톡 생성하기 • 영상 편집 툴 활용하여 홍보 영상 편집 실습해보기 • 실전 팀 미션! 유튜브 쇼츠 조횟수가 가장 많은 팀은? |
16:00~18:00 |
SNS 마케팅 사례 점검 및 팀별 가상 기업 설립 |
• SNS 마케팅 진행 현황 보고 및 사례 점검하기 • 진행 내용 및 목표 도달률 발표 하기 • 타겟 기업신규 컨텐츠 제작 및 포스팅 실습 • 팀별 가상 기업 설립(기업명, 로고, 상품, 컨셉, 판매전략 등) • 타겟설정 및 판매 전략(홍보 방안) 수립 및 발표 • 선행기업 탐색 및 아이디어 벤치 마킹 전략 세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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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8H] |
07. 11(목) |
12:00~15:00 |
SNS 마케팅 최종 점검 및 팀미션 활동 |
• 지난 시간 작성 게시물 유입 분석하기 • 디지털마케팅 과정 홍보영상 제작 및 게시글 작성을 위한 자료 편집 • 디지털마케팅 과정 소개를 위한 포스팅 작성 및 영상 업로드 |
15:00~17:40 |
디지털마케팅 최종 보고 |
• 마케팅 보고서 작성 방법(마케팅 개요 및 목표, 활동 성과 등) • 마케팅 보고서 작성 및 조별 발표(시각 자료 첨부) • 과정 마무리 및 느낀점 공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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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40~17:50 |
우수팀 발표 |
• 조회 수 및 활동 사항 최종 평가 (우수팀 선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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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0~18:00 |
수료식 |
• 수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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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은 중식 제공 후 운영 (시간의 효율성 고려) 단, 3회차 교육 제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