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학기 학기제 현장실습 운영 안내문.hwp
닫기2018학년도 2학기 국내 학기제 인턴쉽 교과목 운영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학기제 현장실습 교과목 운영과 더불어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대전형co-op「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뉴리더형 인턴쉽을 안내하오니 현장실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학기제인턴쉽 교과목의 개요
선택과목 |
학점 |
직무연수지원금 |
|
1 |
2 |
||
교과목명 |
국내학기제인턴쉽 |
국내학기제인턴쉽 |
뉴리더 인턴쉽 |
전공 |
전선 |
비교과 |
|
수강코드 |
079813F |
079829F |
- |
신청기간 |
2018.08.13.(월).~2018.08.20.(월) |
2018.08.24.(금)까지 |
|
신청방법 |
1.개설되지 않은 학과는 센터로 개설신청 공문발송 (센터에서 학사지원과로 일괄 신청) |
센터로 직접신청 |
|
실습기간 |
16주 |
16주~ |
|
수강대상 |
2~4학년 |
2~4학년(휴학생포함) |
|
학점 |
7학점(10주~15주미만),15학점(16주) |
- |
|
제외대상 |
1.정규학위과정 외 외국인 유학생 및 교환학생 2.산업체 위탁교육과정 3.재직자 특별전형 과정의 학생 수강 불가 |
2. 국내 학기제 인턴쉽 운영 기준
기업조건 |
▶1일 8시간, 주 40시간, 1~4개월 ▶국내 기업체,연구소, 공공기관 등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고용인 5인 이상 기업(대기업포함), 공공기관, 교육기관, 사회,경제단체 등 비영리법인 ※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에 의한 5인 미만 벤처기업도 참여 가능 ▶제외기관 : 소비·향락업체*, 해당 사업장에서 체험이 곤란한 근로자 파견업체**, 근로자공급업체(용역업체 등 포함***) * 소비·향락업체는 「청소년보호법」, 「공중위생관리법」, 「풍속영업의 규제에 관한 법률」, 「사행행위 등 규제 및 처벌 특례법」이 정하는 업종(노래연습장업, 단란주점, 비디오물감상실업, 이용업, 무도장업, 사행행위영업, 대여업 등) ** 학생이 해당 파견업체에서 사무직으로 뉴리더 과정으로 하는 것은 가능 *** 소속 학생을 다른 사업장에 뉴리더과정 시킬 수 없음 - 3개월 미만의 계절적·일시적 인력수요 업체 ※ (예) 계절적 농수산물 가공업체 등 - 동거의 직계존속이 경영하는 사업장, 다단계판매업체, 보험 회사 (외근 영업직을 제외하고 가능) 등 - 노사분규 중인 사업장, 상습 임금체불사업장 등 정상적인 직무 체험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사업장 |
|
실습기간 |
▶ 2018.08.27.(월)~2018.12.14.(금) |
|
사전직무교육 |
▶ 2018.08.27.(월) 예정 |
|
제출과제 |
참여학생 |
- 인턴쉽 지원신청서 - 인턴쉽 주간보고서 - 인턴쉽 주간메모 - 인턴쉽 종합보고서 |
참여기업 |
- 인턴쉽 지원신청서 - 인턴쉽 협력 협약서 - 인턴쉽 연수 교육과정 약정서 - 인턴쉽 근태상황부 |
|
책임교수 |
- 인턴쉽 현장방문 지도보고서 - 인턴쉽 연수기관 평가서 - 인턴쉽 성적평가조서 |
|
직무연수지원금 |
▶시급 9,500원 (4주 기준 152만원) - 뉴리더 선발학생 지급 |
|
※ 기업자율 - 학생 장학금 20만원 이상 지원 |
3. 현장실습 운영 절차
순서 |
업무 |
제출방법 |
제출일정 |
1 |
교과목 신청 및 개설 |
학과 ▶ 센터 (개설신청 공문) |
~ 2018.08.17 |
책임교수 임명 |
2018.08.24.(금) |
||
2 |
참여기업 모집 |
학과 |
2018.08.24.(금)까지 |
3 |
참여자 명단 공문 발송 |
학과 ▶ 센터 |
2018.08.24.(금) |
4 |
학생 – 기업 매칭 (학생신청서,기업신청서) |
학과 ▶ 센터 (공문 발송) |
2018.08.24.(금)까지 |
5 |
수강신청 |
개설 된 학과 |
2018.08.13.(월) ~ 2018.08.20(월)까지 |
6 |
1.표준협약서 3부 제출 2.지원약정서 2부 제출 |
기업 ▶ 센터 |
2018.08.27.(월) ~ 2018.09.07.(금)까지 |
7 |
실습시작 |
현장실습 기관 참여학생 책임교수 |
2018.08.27.(월) ~ 2018.12.14(금) |
8 |
보고서 작성 및 제출 |
참여학생 ▶ 학과 |
2018.12.15.(토) |
9 |
출석/기업평가 |
기업 ▶ 센터 |
2018.12.15.(토) |
10 |
성적평가 |
책임교수 |
2018.12.15.(토) ~ 2018.12.19.(수) |
11 |
학점등재 |
학사지원계 |
2018.12.21.(금) ~ 2018.12.25.(화) |
12 |
이의신청 |
참여학생 |
2018.12.21.(금) ~ 2018.12.25.(화) |
13 |
장학금 지급 |
센터 ▶ 학생 |
2018.08.27.(목) ~ 2018.12.31.(월) |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기타 문의사항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자 강내희 조교
▶E-mail : rkdsogml@mokwon.ac.kr
▶042-829-715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