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문서학점형 현장실습_제출서류 및 진행방.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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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형 현장실습 

제출서류 및 진행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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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계절제 

/ 학기제 

2. 제출서류
3. 제출서류확인표
4.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5. 온라인직무교육 수료증
6. 협약서

, 약정서

7. 주간 보고서

, 주간 메모

8. 종합보고서

(제출문, 요약문)

9. 근태 상황부
10.인턴십현장방문지도보고서
11.인턴십연수기관평가서
12.인턴십성적평가조서
13.인턴십수료증명서
1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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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계절제/학기제

계절제

학기제 

과목명

국내계절제인턴십

대상

재학생 2~4학년

(

다음학기 졸업예정자 신청불가)

실습기준 

1

일 8시간(주40시간)

실습일

월~금(법정공휴일제외)

학점

3

학점

실습시간

1

개월(4주) 160시간

수강신청

다음학기 수강신청

과목명

국내학기제인턴십

대상

재학생 4학년(6학기 이수한 자)

실습기준 

1

일 8시간(주40시간)

실습일

월~금(법정공휴일제외)

학점

7

학점

15

학점

실습시간

3~4

개월

(10

주~14주)

4

개월

(15

주)

수강신청

해당학기 수강신청

*학기제, 계절제 포함 최대 24학점 까지 이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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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제출서류(학과제출)

[시작 전 제출 서류]

- 신청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첨부) 
- 개인정보동의서
- 온라인 직무교육 수료증 
- 약정서, 협약서 
     *협약서,약정서는 센터에 제출 ,
      기업과 체결 맺은 후 학과에 발송 시 
      학과 보관 
     

[종료 후 제출 서류]  

 
- 주간 메모, 주간 보고서  
- 종합보고서(제출문, 요약문 20매 내외)
- 근태 상황부 (기업담당자)
- 현장방문지도보고서 (책임교수)
- 연수 기관 평가서 (책임교수)
- 성적평가조서 (책임교수) 
- 인턴십수료증명서 (책임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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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제출서류확인표(제출 전 확인) 

순번

제출서류

작성자

확인란

1

참여 신청서

실습생

2

개인정보동의서

실습생

3

협약서

,약정서

학생 작성 후 센터로 제출

4

주간 메모

, 주간 보고서

실습생

5

종합보고서

(제출문, 요약문 20매 내외)

실습생

6

근태 상황부

기업 담당자

7

현장방문지도보고서

책임 교수

8

연수기관평가서

책임 교수 

or 기업 담당자

9

성적평가조서

책임 교수

10

인턴십 수료 증명서

책임 교수 

※ 모든 제출 서류는 인턴십을 마치고 책임교수님께 확인 후 학과로 제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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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1) 학과사무실 공문 확인

2)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첨부

3) 학과사무실 제출

4) 학과사무실 → 현장실습지원센터 공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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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온라인직무교육 수료증 제출

1) 참여 학생 대상으로 인턴실습 전 기본매너와 대인관계 및 안전 교육을 위함입니다.

2) 온라인 직무교육 홈페이지 :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3) 방법 : 홈페이지가입 후 - 화면 중앙 “온라인 교육 안내” → 두 가지 과정 이수 후 수료증 출력

4) 총 8시간 수료 → 수료증 2장 제출 

   - 필수①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공통4시간)

   - 선택②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 사이버직무훈련 기술분야 or 사무분야 중 선택(선택4시간)

       ※ 필수 

4시간 + 선택 4시간 이수

           - 총 8시간을 듣고 수료증 학과사무실로 제출

           - 이전에 수료했던 학생은 수강하지 않은 분야를 선택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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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협약서, 약정서 

※ 인턴십 시작 전 협약

, 약정 진행

1)

인턴십 협력 협약서 원본 

2부

2)

인턴십 연수 교육과정 약정서 원본 

3부

3)    학과에서 협약서 약정서 학생 작성 후 센터로 제출(협약서 2부, 약정서 3부)

4) 센터에서 기업과 협약 체결 후 학과 및 기업에 발송
                                    (기업과 학과에서 1부씩 보관)
5)    결과보고서 제출시 스캔 후 함께 제출
                *협약서, 약정서 내용 기업과 학생 모두 숙지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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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주간보고서, 주간메모

1) 주간 보고서, 주간 메모 학생이 작성

2) 실습 및 업무활동 내용
    ※ 짧은 내용으로 기재 시 학점인정 어려움 

(상세히 기록)

3) 종료일까지 작성 후 전문가 담당교수(책임 교수)확인 서명 

4)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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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종합보고서(제출문, 요약문)

1) 과정 구분하여 체크 

2) 연수생 서명 필수 

3) 제출문 + 요약문 함께 제출 

4) 요약문 : 소감문 형태로 사진을 첨부하여 최소 3매 ~ 20매 내외로 작성

5)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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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근태상황부(출석)

1) 기업 담당자 확인 

2) 출석부를 통해 인턴십 기간 확인 가능 

3) 계절제 : (4주 이상 160시간이상 3학점 인정) 

4) 학기제 : (15주 600시간 15학점 인정)

5)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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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인턴십 현장방문 지도보고서

1) 책임교수 기업 현장방문 → 지도 보고서 작성  

2) 실습환경 및 근무상태 평가

3)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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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인턴십 연수기관 평가서

1) 교과목명 작성 

(국내계절제인턴십 / 국내학기제인턴십)

2) 담당교수 또는 실습생 관리자 작성 

3) 소속

, 학번, 성명 기재

4)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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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인턴십 성적평가조서

1) 연수생 서명 필수 

2) 성적은 F/P 로 작성 

3) 책임교수 성명과 서명 필수 

4) 교과목명 기재 (국내계절제인턴십 / 국내학기제인턴십) 

5) 결과보고서 제출시 함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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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인턴십 수료 증명서

1) 책임교수 작성

2) 연수기관명 / 과정별 / 연수기간 명확히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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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기타사항

ㆍ문의 : 목원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ㆍ전화 : ☎7153 , 042)829-7153
ㆍ메일 : delayfive@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