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신청 관련 Q&A
Q1. 신청서류 작성 시, 타이핑해서 제출해도 되나요?
☞ 네, 가능하세요. 단, 타이핑할 경우 서명은 꼭 자필로 하셔야 합니다.
Q2. 현재 휴학 상태이면 신청할 수 없나요?
☞ 네, 공모기간 중 휴학 상태라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Q3. 서류 발급 시, 주민번호 뒷자리 비공개 설정을 하지 않았는데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 아닙니다. 화이트 등으로 마킹 처리한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Q4. 장학금 지급 방법과 지급 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 장학금은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학생 본인명의 계좌로 지급됩니다.
9월에 1학기 장학금, 12월에 2학기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지급일정은 접수 및 심사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Q5. 증명서류 발급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서류 발급 기준은 신청학생 기준입니다.
Q6. 직전학기는 언제인가요?
☞ 직전학기는 2017년도 1학기입니다.
Q7. 등록금 外 타 장학금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 대부분 장학금은 등록금 또는 학습보조비로 그 성격이 구분됩니다.
강원랜드의 장학 성격은 등록금이 아니라 학습 보조비 성격의 장학금입니다.
구분이 어려우실 경우, 수혜 받은 기관에 정확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8. 우수부문 드림 멘토링 활동은 꼭 월 2회를 해야 하나요?
☞ 네, 월 2회를 기준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활동 프로그램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으나, 멘토와 멘티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월 2회를 권장드립니다.
Q9. 드림 멘토링 참여인원이 15명인데, 우수부문 장학생을 15명만 선발하나요?
☞ 아닙니다. 드림 멘토링 참여인원이 15명인 것으로, 우수부문 장학생 선발
인원은 접수 및 심사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Q10. 학교가 멀어서 드림 멘토링 활동이 어려울 것 같은데 신청하면 안되나요?
☞ 대학생 우수부문은 멘토링 활동 기반의 장학금으로 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학생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Q11. 기존장학생으로 해당되는 대상은 누구인가요?
☞ 2011년부터 2014년에 선발된 장학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