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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

1]

년 대학혁신지원사업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공

2019

추진 배경 및 목적

1. 

차혁명에 따른 문화예술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 마련 필요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지식사회의 지형변화에 따라 대학의 고등교육에서 응용 학문 중심의 전

문 분야교육보다도 기초학문 분야를 포괄하는 균형잡힌 융합 교육이 더 크게 요구되고 있어 

그에 기반이 되는 교양교육의 강화가 절실히 필요함

보편화된 고등교육의 지반 내실화 절실

우리나라 고등교육은 보현화되어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 해 주는 교양교육의 혁신

이 동시에 필요하며 우리대학의 교육 목표 및 인재상을 반영한 교양교육과정 체제 편성 및 

운영이 요구되어짐

이러한 실정에서 교양교육 관련 연구 성과 및 경험을 임의적이고 산발적으로 교환하는 데서 

더 나아가 전문적 식견을 가진 전문가들의 자문과 진단연구를 통한 교양교육의 체계구축이 

매우 필요한 실정임

사업 기본 방향

2.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대학혁신지원사업수정사업계획서 는 그룹웨어 게시판 자료실 회의자료 내 업로드

2019

-

/

-

※ 「

공모내용 및 지원자격

3. 

공모내용

1)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지원

세부사업명

단위사업

과제명

공모 수

연구비

역량맞춤형 

교양교육과정 체계 구축

계열별 역량맞춤형 

교양교육 개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4

과제당

내외

2,000,000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교육과정  혁신 을  위해  역량

 

맞춤형  교양  교육과정  체계를  구축 핵심역량  진단  연구개발을  통하여  계열별

·

핵심역량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혁신하고자  합니다 이에 

년도  사업으

2019

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개발를  위한  연구자를  공모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년 

월 

2019

10

15

   

                                    목원대학교  대학교육혁신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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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격

2) 

목원대학교 전임교원  겸임 교원 및 본교 강사는 공동연구원으로 참여 가능함

연구내용

4. 

역량 맞춤형 교양교육과정 체계 구축을 위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신청 접수

5. 

신청접수  대학교육혁신단 

제출기한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

제출서류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신청서  부 붙임  참조

선정 절차

6. 

평가항목 및 배점 등 세부 심사계획은 대학교육혁신단이 수립 시행

전문위원회에서  차 서류심사 차 종합평가를 통해 대상 선정

사업 추진 일정

7. 

사업신청 공고 

수 예정

사업신청 마감 

공모선정 발표 

금 예정

진단연구개발 결과보고서 제출 

월 예정 기안 내 원하는 시기에 제출 가능

연구비 지급

8. 

해당 과정 연구개발 결과보고서 제출 평가 후 지급

연구개발 결과보고서의 분량은  기준  매 이상

의 경우  개의 슬라이드를  페이지로 인정 예정

연구 결과보고서 작성 양식은 추후 연구 과제 선정 발표와 함께 업로드 할 예정

문의처

9. 

이메일 

전  화 

대학교육혁신단 김지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