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첨
[
1]
년 대학혁신지원사업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공
2019
모
추진 배경 및 목적
1.
■
차혁명에 따른 문화예술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토대 마련 필요
정보화 세계화로 인한 지식사회의 지형변화에 따라 대학의 고등교육에서 응용 학문 중심의 전
문 분야교육보다도 기초학문 분야를 포괄하는 균형잡힌 융합 교육이 더 크게 요구되고 있어
그에 기반이 되는 교양교육의 강화가 절실히 필요함
■
보편화된 고등교육의 지반 내실화 절실
우리나라 고등교육은 보현화되어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 해 주는 교양교육의 혁신
이 동시에 필요하며 우리대학의 교육 목표 및 인재상을 반영한 교양교육과정 체제 편성 및
운영이 요구되어짐
이러한 실정에서 교양교육 관련 연구 성과 및 경험을 임의적이고 산발적으로 교환하는 데서
더 나아가 전문적 식견을 가진 전문가들의 자문과 진단연구를 통한 교양교육의 체계구축이
매우 필요한 실정임
사업 기본 방향
2.
■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대학혁신지원사업수정사업계획서 는 그룹웨어 게시판 자료실 회의자료 내 업로드
2019
-
/
-
※ 「
」
공모내용 및 지원자격
3.
공모내용
1)
■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지원
세부사업명
단위사업
과제명
공모 수
연구비
역량맞춤형
교양교육과정 체계 구축
계열별 역량맞춤형
교양교육 개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
4
과제당
내외
2,000,000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교육과정 혁신 을 위해 역량
‘
’
맞춤형 교양 교육과정 체계를 구축 핵심역량 진단 연구개발을 통하여 계열별
,
·
핵심역량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혁신하고자 합니다 이에
년도 사업으
.
2019
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개발를 위한 연구자를 공모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년
월
일
2019
10
15
목원대학교 대학교육혁신단장
지원자격
2)
■
목원대학교 전임교원 겸임 교원 및 본교 강사는 공동연구원으로 참여 가능함
연구내용
4.
■
역량 맞춤형 교양교육과정 체계 구축을 위한 계열별 핵심역량 진단 연구 개발
신청 접수
5.
․
■
신청접수 대학교육혁신단
■
제출기한
월
■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신청서 부 붙임 참조
선정 절차
6.
■
평가항목 및 배점 등 세부 심사계획은 대학교육혁신단이 수립 시행
■
전문위원회에서 차 서류심사 차 종합평가를 통해 대상 선정
사업 추진 일정
7.
■
사업신청 공고
수 예정
■
사업신청 마감
월
■
공모선정 발표
금 예정
■
진단연구개발 결과보고서 제출
월 예정 기안 내 원하는 시기에 제출 가능
연구비 지급
8.
■
해당 과정 연구개발 결과보고서 제출 평가 후 지급
■
연구개발 결과보고서의 분량은 기준 매 이상
의 경우 개의 슬라이드를 페이지로 인정 예정
■
연구 결과보고서 작성 양식은 추후 연구 과제 선정 발표와 함께 업로드 할 예정
문의처
9.
■
이메일
■
전 화
대학교육혁신단 김지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