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보건의료교육부 이러닝과정 리스트 | ||||||||||
교육대상 | 기수 | 과정명 | 교육분야1 | 교육분야2 | 교육횟수 | 교육기간 (시작일) |
~ | 교육기간 (종료일) |
교육일수 | 교육시간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Ⅰ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Ⅱ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Ⅲ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Ⅳ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Ⅴ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2024년정신건강증진시설인권교육(이러닝)Ⅵ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HiAP기반 건강도시 실무자 교육과정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5.0 |
공무원+민간 | 1 | KOHI 공개강의(LIVE 명사특강쇼) - 우울증, ‘내’ 책임 아니고 ‘뇌 책임’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5 |
공무원+민간 | 1 | KOHI 보건복지 북토크 - 마음의 상처로부터 비상하다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5 |
공무원+민간 | 1 | KOHI가 들려주는 보건복지이야기(보건)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Level-Up간호실무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건강증진사업전략수립(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3.0 |
공무원+민간 | 1 | 고질민원응대스킬up!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고혈압당뇨질환별맞춤운동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구강보건 예방치의학의 이해 | 보건교육 | 감염병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의이해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근골격계 질환자를 위한 운동법(한국건강증진개발원)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근골격계질환에 대해 바로알기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금연사업전문가(통합건강증진사업)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5.0 |
공무원+민간 | 1 | 금연상담전문가(통합건강증진사업)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5.0 |
공무원+민간 | 1 | 금연정책및법령의이해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노인 구강건강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노인 우울 관리전략 및 중재방안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노인건강관리 | 보건생명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노인건강관리(만성질환 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노인건강관리(신체활동)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노인건강관리(영양)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디지털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한 비만 치료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미세먼지바로알기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미세먼지와건강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바람직한임상적가치로서의인권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이해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보건복지 우수사례를 찾아서 -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편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보건사업 기획 이론과 실제(작성)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보건사업기획이란 : 기획은 왜?(건강증진교육부)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보건소 ICT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서비스 강화과정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북한이탈주민 건강관리(한국건강증진개발원)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비대면모바일헬스케어를이용한신체활동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비만의민족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교육(영유아 건강)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교육(임산부 건강)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생애주기별구강건강관리 | 보건생명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생애주기별신체활동가이드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성과향상을위한헬스커뮤니케이션홍보전략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성인 구강건강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성인의심뇌혈관질환예방및관리(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소아아토피피부염제대로이해하기 | 보건생명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쉽게따라하는키네시오테이핑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신종 감염병의 이해와 극복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쏙쏙이해되는영양상담(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아나필락시스이해및대응요령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아동청소년 구강건강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알레르기질환 바로알기(천식)편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알레르기질환바로알기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언택트 시대의 고혈압 당뇨환자 관리, 심혈관질환 관리사업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연하곤란과 영양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5 |
공무원+민간 | 1 | 오십견,알아봅시다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3.0 |
공무원+민간 | 1 | 우리나라술,그리고문화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우울증,알아봅시다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3.0 |
공무원+민간 | 1 | 음주폐해예방사업 바로알기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의료급여사후관리및권익구제(심화)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인권알기시리즈_역사로보는정신장애인의인권 | 보건생명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일차보건의료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임산부영유아구강건강관리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자살예방기본교육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장애인구강건강관리 | 보건생명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재가암환자 건강관리(한국건강증진개발원)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정신건강관리와 방문건강관리사업(한국건강증진개발원)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정신건강상태를 말하다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정신건강증진시설사례로본종사자의인권보호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지역사회 자원연계 실제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지역사회 정신건강(조현병 중심으로) | 보건교육 | 정신건강 | 1 | 02/01(목) | ~ | 12/13(금) | 21 | 3.0 |
공무원+민간 | 1 | 지역사회자원연계를위한통합적접근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지역사회주민조직화이해와실천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심화)(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청춘 리턴즈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5 |
공무원+민간 | 1 | 치매 마주하기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치매사례관리Ⅰ(정신행동증상 이해하기)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치매사례관리Ⅱ(욕구사정 및 중재방향)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치매의이해및예방관리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보건사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코로나19등 감염병 유행과 공공보건의료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통합건강증진사업 수행사례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포스트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리 방안 | 보건교육 | 보건일반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
공무원+민간 | 1 | 푸드테라피로 챙기는 생활건강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한방에푹빠진한방(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생애주기별 표준프로그램 활용하기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4.0 |
공무원+민간 | 1 |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이해하기(통합건강증진)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2.0 |
공무원+민간 | 1 | 흡연과태료감면제도가이드라인 | 보건교육 | 건강증진 | 1 | 02/01(목) | ~ | 12/13(금) | 21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