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평가내용.hwp

닫기

조:

체크포인트

광고

수정 광고

비고

경쟁적 강점

표적시장(상권과 표적시장의 특성)

접근 매체

광고 제품의 매출액(수요)

헤드라인: 크고 굵은 글씨

광고

수정 광고

비고

표적시장에 중요한 경쟁적 강점, 혜택의 제시

단순하면서도 바로 핵심을 이야기

1) 새로움 표현

2) 표적시장 겨냥

3) 뉴스 스타일

4) 공짜를 제시함

5) 상점 이름을 포함

6) 모방

그림

광고

수정 광고

비고

지배적인 그림

관련 있는가?

4-5줄의 설명

방향각

사진이 좋음

긍정적인가?

사용 후를 보여주는가?

본문

광고

수정 광고

비고

헤드라인과 관련이 있는가?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가 있는가?

사양보다는 혜택

시간적 한계

신뢰확보: 1) 증언, 2)환불과 보증, 3) 잘 모르는 정보 제공

문단을 나누고(문단의 길이가 다르도록)

좌측 정렬만 사용

중요한 요점은 별표나 밑줄 사용

쿠폰을 포함할 수 있으며(쿠폰처럼 보이게)

가격의 표시

소매점 정보: 크고 굵은 글씨

주소, 찾아오는 방법, 주차정보, 전화번호, 영업시간 등

모양

광고

수정 광고

비고

깨끗한 줄, 단순한 활자체, 여백

스타일이나 형식의 확립

2-3가지의 활자체

역상의 사용 검토

추가적인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