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내용.hwp
닫기조:
체크포인트
광고 |
수정 광고 |
비고 |
|
경쟁적 강점 |
|||
표적시장(상권과 표적시장의 특성) |
|||
접근 매체 |
|||
광고 제품의 매출액(수요) |
헤드라인: 크고 굵은 글씨
광고 |
수정 광고 |
비고 |
|
표적시장에 중요한 경쟁적 강점, 혜택의 제시 |
|||
단순하면서도 바로 핵심을 이야기 |
|||
1) 새로움 표현 |
|||
2) 표적시장 겨냥 |
|||
3) 뉴스 스타일 |
|||
4) 공짜를 제시함 |
|||
5) 상점 이름을 포함 |
|||
6) 모방 |
그림
광고 |
수정 광고 |
비고 |
|
지배적인 그림 |
|||
관련 있는가? |
|||
4-5줄의 설명 |
|||
방향각 |
|||
사진이 좋음 |
|||
긍정적인가? |
|||
사용 후를 보여주는가? |
본문
광고 |
수정 광고 |
비고 |
|
헤드라인과 관련이 있는가? |
|||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가 있는가? |
|||
사양보다는 혜택 |
|||
시간적 한계 |
|||
신뢰확보: 1) 증언, 2)환불과 보증, 3) 잘 모르는 정보 제공 |
|||
문단을 나누고(문단의 길이가 다르도록) |
|||
좌측 정렬만 사용 |
|||
중요한 요점은 별표나 밑줄 사용 |
|||
쿠폰을 포함할 수 있으며(쿠폰처럼 보이게) |
|||
가격의 표시 |
|||
소매점 정보: 크고 굵은 글씨 주소, 찾아오는 방법, 주차정보, 전화번호, 영업시간 등 |
모양
광고 |
수정 광고 |
비고 |
|
깨끗한 줄, 단순한 활자체, 여백 |
|||
스타일이나 형식의 확립 |
|||
2-3가지의 활자체 |
|||
역상의 사용 검토 |
추가적인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