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 애드아시아 2023 서울 ayca 운영계획서.pdf

닫기

background image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서울  도시브랜딩  아시아  대학생  공모전(AYCA)

 운  영  계  획  서

2023. 04.


background image

-  2  -

  행사  개요

1.  행사  개요

❍  행 사 명 : 애드아시아 2023 서울(AdAsia 2023 Seoul)

❍  개최일자 : 2023년 10월 24일(화)~ 27일(금)

❍  개최장소 : 코엑스, 서울

❍  과업범위 : Asia Young Creators’Award(AYCA) 공모전 및 방한 팸투어

2.  사업목적  및  기대효과

❍  현지 특화된 Young Creators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통한 서울시 

및 브랜드 홍보 방안 도출, 서울을 아시아의 허브로 인식시키는 계기 

마련

❍  Asia Young Creators’ Award (AYCA) 공모전 진행을 통한 새로운 서울 

슬로건 이슈화 및 AdAsia 2023 Seoul 행사의 활성화


background image

  사업  운영계획

  1.  AYCA  공모전 

1.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Seoul, My Soul)을 공모전 대주제로 선정

2. ‘Discover your Soul in SEOUL’(서울에서 당신의 소울을 발견하다) 주제를 

통해 사람, 시간, 공간 등의 관점으로 공모 분야 세분화하여 서울과 한국이 

지향하는 미래, 정신을 담을 수 있는 영상 공모전으로 진행

3. 공모전 예선, 본선 진행과정에 맞는 심사기준 및 세부사항 내용 구축

4. 공모전 심사 주제에 맞는 인플루언서 심사위원 선정을 통한 이슈화 및 공정한 

심사 진행

5. 본선 진출자 대상 방한 초청 및 투어 진행 계획 수립

  2.  AYCA  공모전  온라인  홍보  계획

1. 주요 마케팅·광고 관련 공모전의 해외 디지털 마케팅 환경 분석

2. 애드아시아 SNS 채널 내 별도 레이아웃의 콘텐츠 제작 및 운영

3. 주요 온라인 및 SNS 채널 연계 AYCA 국내 및 글로벌 광고 집행


background image

-  4  -

  Asia  Young  Creators’Award  (AYCA)  운영방안

□ Asia  Young  Creators’  Award  (AYCA)  세부  운영계획 

❍  서울의 새로운 슬로건을 주제로 하는 영상 공모전 진행

❍  ‘Discover your Soul in SEOUL’ (서울에서 당신의 소울을 발견하다) 

주제를  통해  사람,  시간,  공간  등의  관점으로  공모  분야  세분화하여 

서울과 한국이 지향하는 미래, 정신을 담을 수 있는 영상 공모전으로 

진행

* 세부 공모 분야

    1) 서울에서 채울 수 있는 나의 Soul은?

    2) 나의 Soul을 아래 3가지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표현

      ① 서울의 역사

      ② 서울의 공간

      ③ 서울 관련 자유 주제 (사랑, 우정, 음식 등)

    3) 외국인이 바라보는 서울 문화(서울 지하철, 서울 사람, 서울 놀이 등등)

❍  위 주제를 기반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참여 가이드 

구성을 통해 참가자들의 참여 기준을 낮춰 더 많은 참여 유도

❍  참가자격: 아시아 지역 대학(원)생 및 한국 체류 유학생

  *단, 10/26(목) 애드아시아 2023 서울 AYCA 현장 PT 가능한 자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명의 본선 진출 확인증 발급 가능

❍  아시아 권역별 참가국 세분화하지 않고 내부적으로만 구분

❍  심사  구분  :  영상을  심사하는  1차  예심과  현장에서  PT  심사를  하는 

본심으로 구분

❍  예심 시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에 대한 명확한 배점 환산표 계획


background image

-  5  -

□  심사  절차  및  세부  사항

구분

절차

비고

예심

1) 출품 주제에 대한 영상 제출

[개인 SNS 계정 제출]

*공식 해시태그 필수

- 영상 제작물

- 영상 내 영어자막 필수

[이메일 제출]

- 참가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국적확인서

2)  전문  심사위원단(현업  인플루언서)  심사 

진행 본선 진출 최종 12개팀 선정

- 심사위원별 온라인 채점

-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

3)  본선  진출자(팀,  개인)에  한해  수정·보완 

영상 및 기획서 제출

- 애드아시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업로드

[이메일 제출]

- 최종 영상 제작물

- 최종 영상 기획안 PPT 30장 내

외, 영어 작성 제출

본심

현장 

심사

1) 최종 예심 통과자에 한해 참가자 한국 초청 

및 행사 기간 내 영어 PT 심사 진행

- 총 12팀 진행

- PT 진행은 영어 발표

 (자국어 사용 불가)

2) 전문 심사위원단(현업 인플루언서)심사 진행

 - 이메일 제출처: adasia2023.AYCA@gmail.com

 - 최종 출품작 규격: mp4/avi, 2분 이내 영상 콘텐츠(Full-HD(1920*1080 pixel) 

이상 권장

 -  파일명: 애드아시아 2023 서울_AYCA_홍길동

 - 출품작은 상업화되지 않는 본인(단체)의 순수창작물이어야 함.

 -  출품작은  및 저작권  등  기타 제반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되며,  표절이나  도용 

등과 관련한 분쟁 발생 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

음.

 - 본선 출품작(12개)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서울시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조

직위원회에  귀속되며,  홍보와  관련하여  입상작을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수정 재가공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공익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

공할 수 있음.


background image

-  6  -

❍  예심 : 영상 및 온라인 바이럴 심사

  ①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 점수와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을 합산

하여 심사 진행

  ②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 점수 반영

❍  본심 : 현장 PT 심사

  ① 현장 PT 10분, 질의응답 10분

  ② 최종 영상 및 기획서(PPT) 현장 심사 진행

❍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 기준

구분

기준

기획력(25%)

서울을 알릴 주제 및 핵심 타겟에 대해 잘 이해하고 접근하였는가

창의력(25%)

아이디어가 독창적이고 컨셉에 차별성이 있는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흥미요소가 있는가

적합성(25%)

아이디어가 서울시의 이미지 브랜딩에 적합한가
공모 주제와 아이디어가 연관성이 있는가

완성도(25%)

영상 작품의 구성력, 편집 기술 등이 우수한가

온라인 바이럴 

가산점(10%)

5점

개인 SNS 계정에 제출한 영상의 인터렉션(좋아요, 댓글) 300 이상 500 미만

7점

개인 SNS 계정에 제출한 영상의 인터렉션(좋아요, 댓글) 500 이상 700 미만

10점

개인 SNS 계정에 제출한 영상의 인터렉션(좋아요, 댓글) 700 이상

□  공모전  시상  내용  -  총  12개  팀  시상  (2인  1팀  가능)

대상

순위 및 대상자

이름

총 12개 팀

대상(Grand Prix) 1팀

서울시장상(대상)

금상 1팀

애드아시아조직위원장상(금상)

은상 2팀

AFAA 회장상(은상)

동상 3팀

서울관광재단상(동상)

파이널리스트(Finalist) 5팀

한국광고총연합회상(참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