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Propaganda
.
2. Advertising
.
3.
.
4. Advertising Concept
Advertising Concept
.
5.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6.
.
7.
.
8.
R.O.I
.
9.
.
(
:
(2006),
,
)
1.
PR
?
2.
MPR
.
3.
.
4.
.
5.
.
1. 사업 또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매력도 분석방법인 BCG(Boston Consulting
분석에 대해 설명하시오
Group) Matrix
.
마케팅믹스 개발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마케팅믹스요소
와 촉진믹스
2.
,
(4P'S)
요소를 열거하시오
.
표적 마케팅의 시장 커버리지 전략 형태 가지 와 시장커버리지 전략 선택시
3.
(3
)
주요 고려요소 가지 에 대해
(5
)
설명하시오
.
제품 또는 브랜드 포지셔닝의 유형 가지 에 대해 설명하시오
4.
(5
)
.
1.
.
2.
.
3.
.
4.
.
5.
.
1)
.
2)
.
3)
.
4)
;
,
,
,
5)
6)
7)
8)
9)
4
10)
졸업시험은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출제될 것임
같은 문제가 나온다는 뜻은 아님
(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졸업시험 예
목원백화점은 대전의 최고급 백화점으로서 백화점으로 더 많은 고객의
1.
,
유입을 위하여 기존의 다른 백화점이 이미 하고 있는 문화센터를 설치하
고 여러 가지 강좌를 개설하려고 한다 당신이 문화센터의 촉진 담당자
.
라면 문화센터의 촉진을 위하여 어떤 촉진 도구들을 어떤 목적으로 어떤
순서로 사용할 것인지 논하시오.
고려사항)
영업시작일은
년 월 일이며 촉진 활동은
년
월 일부터 시작할 것임
1.
2023
1
3
,
2022
10
1
.
문화센터를 알리고 시용과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들이 포함되어야 함
2.
,
.
가지 이상의 방법들을 사용할 것
3. 4
.
답안 작성 시 유의사항 반드시 지킬 것
(
)
사용할 수단들을 사용 순서에 의하여 기술하며 각 수단들의 시작 시점과 종료시점을 명
1.
시할 것.
직접 마케팅 판매촉진 홍보 인적판매 광고의 부분으로 나누어서 사용할 수단 그 수단
2.
,
,
,
,
,
을 사용하는 목적 등을 명시할 것.
두 가지이상의 수단들이 연계되어 하나는 주목적을 위하여 다른 것들은 보완적 목적으로
3.
사용될 경우 주목적으로 사용되는 수단과 보조 수단을 구분하여 언급할 것
,
.
--------------------------------------------------------------------
고려사항 및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탈락시켰음.
영상콘텐츠의 속성 가지 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
(4
)
.
방송을 이용한
의 유형 가지 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2.
T-commerce
(4
)
.
미디어 서비스상품의 결합판매의 개념과 그 효과 가지 에 대해 설명하시오
3.
(2
)
.
미디어 기업의 경쟁전략 유형 가지 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4.
(4
)
.
.
-
: A4 1
(10
)
-
:
-
:
(hyeji n11@mokwon.ac.kr)
'
'
※
4
,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