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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대전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대전 글로벌 게임센터)

게임기업 수요 맞춤형 인턴쉽 커리큘럼

구분 

날짜

시간

(일)

강의내용

강사

게임제작 기획 과정

(pm6~9시)

6월1일

3시간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과정, 게임인재상 등

미디어워크 박근만 대표

6월2일

3시간

VR프로젝트

(주)에이디엠아이 김문식 대표

6월5일

3시간

콘솔프로젝트

(주)비주얼라이트 정성근 대표

6월7일

3시간

모바일프로젝트

미디어워크 박근만 대표

게임제작

기획 과정

(pm3~6시)(예정)

6월8일

3시간

1

게임기획의 기본 개념과 이해

외부 초청 강사

(1)

게임 기획이란 무엇인가?

(2)

게임기획자의 역할과 책임

(3)

게임 개발의 주요단계와 프로세스

6월9일

3시간

2

게임 기획의 핵심요소

(1)

게임 장르와 플랫폼 선택

(2)

게임의 목적과 목표

(3)

게임 캐릭터와 스토리 작성

(4)

게임 레벨 디자인과 난이도 조절

6월12일

3시간

3

게임 기획의 디자인 도구와 기술

(1)

게임 기획 문서의 작성과 활용

(2)

기초적인 게임 디자인 툴 사용법

(3)

게임 데이터 분석과 수정

(4)

사용자 경험 (UX) 디자인과 평가

6월13일

3시간

4

상용화를 위한 프로세스

(1)

타겟 고객군 설정의 핵심요소

(2)

진출 권역 설정의 핵심요소

(3)

수익화 모델 기획이란

(4)

상용화 전략 수립의 이해

(5)

추정 매출 산출 방식

프로그래머 과정

(pm6~9시)

6월15일

3시간

유니티 에디터 설치 및 개발환경 설정하기

하들소프트

6월20일

3시간

2D 스프라이트, 게임 객체의 이해

6월22일

3시간

c# 스크립팅 -기초 1

6월27일

3시간

c# 스크립팅 -기초 2

6월29일

3시간

비행기 슈팅게임 스크립팅 및 게임개발

7월4일

3시간

유니티 UI 시스템의 이해

7월6일

3시간

유니티 에셋스토어 활용법

7월11일

3시간

프로젝트 빌드 디버깅, 최종테스트 / 스마트폰 설치

 

 

디자이너 과정 

(pm6~9시) 

 

 

 

 

6월14일

3시간

실무 게임 그래픽의 이해

디엔드컴퍼니

게임 UI, UX의 이해

3D MAX 이해하기

6월19일

3시간

3D MAX 프로그램 기초

간단한 게임 오브젝트 제작

오브젝트 임포트(불러오기), 익스포트(저장)

6월21일

3시간

자동차 3D 모델링 제작

자동차 3D 모델링 언랩 및 텍스처 제작

6월26일

3시간

로우폴리 캐릭터 제작

캐릭터 언랩 및 텍스처 제작(1)

6월28일

3시간

캐릭터 언랩 및 텍스처 제작(2)

캐릭터 리깅

7월3일

3시간

유니티3D 엔진 소개 및 기본 사용법

작업물 임포트 및 유니티 씬 구성

7월5일

3시간

자동차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7월10일

3시간

UI 구성하기

유니티 라이트 적용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

프로젝트 과정

7월 17일 ~

8월 25일

40일

팀별 게임제작 프로젝트 진행

참가기업 6개사

인턴 과정

9월 1일 ~

11월 30일

91일

대전 게임기업 현장 근무

참가기업 6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