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학생 진로탐색 지원’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부동산원 취업 특강 등 진행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 등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한국부동산원 관계자의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달 체결된 목원대·한국부동산원과의 ‘산학교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획됐다.
길용민 한국부동산원 인사관리부 과장은 부동산 분야 공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공기업 취업준비, 한국부동산원의 사업분야 등을 소개했다.
또 지역인재 및 신입사원 채용 방식과 지원 자격 등을 안내했다.
김흥규 한국부동산원 거래신고총괄부 부장은 최근 사회문제가 된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알아둬야 할 임대차계약 기본지식과 한국부동산원의 지원 역할 등을 설명했다.
또 이동환 한국부동산원 대전지사 조사1부 부장은 부동산 시장동향과 부동산원의 생성통계 기준에 대한 강의를 통해 공기업 부동산 직무 이해를 도왔다.
앞서 10일에는 졸업한 부동산금융보험학과 선배들의 특강을 진행했다.
부동산개발시행사 재직 중 한양대학교 대학원 과정을 병행하고 있는 최병찬씨(14학번)는 특강을 통해 부동산·금융 기업 취업 요건과 재학 중 전공동아리 활동, 유수 대학원 진학의 장점 등을 설명했다.
이어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에 재직 중인 최윤석씨(14학번)가 재학 중 전공기업 인턴 체험과 학점취득이 가능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한 본인의 입사 및 대기업 이직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했다.
이재우 부동산금융보험학과 학과장은 “진로와 취업은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에 다양한 비교과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협약기관과의 산학협력 및 탄탄한 졸업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