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목원대 LINC 3.0 사업단, M-WAVE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우수작품 시상
목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지난달 29일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우수작품 전시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기업과 연계한 팀을 구성해 3년 동안 학습한 지식을 토대로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기업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제해결형 프로젝트를 실습한 결과물이다.
이번 우수작품 전시는 내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프로젝트팀 21개 팀의 성과부스를 만들어서 지자체 및 기업체 연계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목원대 LINC 3.0 사업단에서 선정한 우수작품 중 대상은 로봇학과의 ‘4족보행 로봇’, 최우수상은 컴퓨터공학과의 ‘스마트팜 고도화 전략’, 학제간 융합캡스톤디자인으로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스마트 식물관리 솔루션’ 등 총 21개 팀이 선정됐다.
캡스톤디자인 작품들은 대외적으로도 각종 학회 및 공모전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정철호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캡스톤디자인은 전공의 벽을 넘어 다양한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된 만큼 기업과 연계해 상용화 가능하거나 지식재산권 출원 및 사업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지원도 추가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