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부동산 조사·관리 전문기업 알이비파트너스와 산학협력

작성자홍** 등록일2023.12.22 조회수337

지난 21일 오후 목원대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이희학 총장(오른쪽)과 남칠우 알이비파트너스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지난 21일 오후 목원대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진행된 알이비파트너스와의 업무협약식 모습.>

 

목원대, 부동산 조사·관리 전문기업 알이비파트너스와 산학협력


목원대학교는 한국부동산원 자회사인 알이비파트너스㈜와 공기업 분야 재학생 진출 확대 및 지역부동산 조사·관리 분야의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알이비파트너스는 부동산 공시가격, 금융권 담보가치 산정, 각종 공공개발사업 보상 등에 필요한 부동산 가격을 조사·분석하고, 건축물 유지관리, 주택 청약홈(Home) 사이트를 통한 대국민 상담 등 공공부동산 분야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기초한 상호 활발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목원대 재학생의 공공부동산 분야 인턴 및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 제공과 알이비파트너스 재직자를 위한 대학원 진학 혜택, 전문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등 양 기관의 협력 확대가 기대된다.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학부과정과 함께 산업대학원 석사과정,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감정평가사,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등 현업에서 활동하는 부동산 전문자격사는 물론 부동산거래와 개발 과정에 관계하는 금융기관, 법률·세무·회계사무소, 건축사, 지자체 주택·공공개발 담당자 등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원과정 재학이 많아 지역 내 부동산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희학 총장은 “최고의 전문성으로 부동산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는 알이비파트너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알이비파트너스와 지역부동산 조사·관리 분야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