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진로·취업에 AI 접목’ 목원대, 챗GPT 활용 직무중심 커리어코칭 진행
목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챗GPT를 활용한 직무중심 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진로·취업교육에 활용해 학생 스스로 직무정보 탐색 및 경력개발 계획 수립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챗GPT 사용방법, 챗GPT를 활용한 직무 정보탐색, 챗GPT를 활용한 직무 핵심 역량 분석, 챗GPT 분석을 활용한 입사지원서 작성 컨설팅 등 챗GPT를 직무와 진로·취업준비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활용법 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워크넷의 잡케어(AI 기반 직업역량진단시스템)를 활용한 진로취업정보 탐색 및 활용법을 함께 교육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취업준비를 지원했다.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챗GPT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알게 됐다”며 “직무정보와 직무역량, 준비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챗GPT로 찾아볼 수 있어서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서용호 본부장은 “챗GPT와 워크넷 잡케어 서비스를 활용하면 학생 스스로가 진로·취업 정보를 찾아서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자신의 역량과 관심분야를 스스로 파악하고 커리어 계획을 수립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