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국내 최고 인사전문가 특강” 목원대 경영학과, ‘그룹사 입사 준비’ 프로그램 시행
목원대학교 경영학과는 지난 7일 삼성그룹 경영전략실 이철훈 프로(Ph.D)를 초빙해 ‘그룹사 직무이해 Q&A, a.k.a 삼성 들어가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특강은 경영학과와 LINC 3.0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광고홍보프로모션 프로그램’의 2차 과정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철훈 강사는 “미래의 동료인 학생들에게 기업 인재확보 움직임과 함께, 일을 바라보는 태도(attitude)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며 “최근 다수 그룹사에서 서울권 대졸 공채입사자의 지속적인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고, 중소·중견기업 출신 직무전문가의 입사가 자연스러운 일이 됐다”고 말했다.
구정모 경영학과 학과장은 “국내 최고 인사전문가인 이철훈 강사와의 시간을 통해 기업 인재확보 추세가 실무교과로 전면 개편한 목원대 경영학과의 인재육성 성과와 무관하지 않음을 확인했다”며 “이철훈 강사는 ‘휴일임에도 베트남 유학생까지 참여한 경영학과 학생들의 열의와 기업 직무이해도 수준에 놀랐다’고 전하며 학과 자문그룹 위원 활동요청을 수락하고 구성원에 대한 경력코칭을 약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