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학생들, ‘KBO 나인 시즌 2023’ ESG·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 우수 성과

작성자홍** 등록일2023.09.07 조회수286

최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KBO 나인 시즌 2023 밸류업캠프 및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은 목원대 수상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최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KBO 나인 시즌 2023 밸류업캠프 및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은 목원대 수상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학생들, ‘KBO 나인 시즌 2023’ ESG·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 우수 성과


목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재학생들이 ‘KBO 나인 시즌 2023 밸류업캠프 및 성과공유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KBO 나인(NINE)은 ‘New Idea & iNnovation for ESG’의 약자로 대학과 산업계가 연계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협력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이 10개 프로야구단의 ESG 경영활동 성과 촉진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서비스 발굴을 주목적으로 한다.

KBO 나인 시즌 2023은 지난 5월 참여대학과 KBO 및 프로야구단 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됐다. 지난 7월 2박3일간의 부트캠프(Boot Camp)를 시작으로 구단 및 경기장 방문, 온오프라인 멘토링, 밸류업캠프, 성과공유회 등 학생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목원대를 포함해 전국 25개 대학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목원대는 대전을 연고로 하는 한화이글스와 매칭해 지역의 우송대, 한밭대 학생들과 연합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프로젝트 수행 결과에 대한 성과공유회에서 목원대는 정소정씨(광고홍보언론학부 3학년)가 ‘응원 에너지 하베스팅’을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정지우씨(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4학년)는 ‘플라스틱 정류소 설치 및 운영’으로, 임채린씨(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부 3학년)와 정지수씨(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3학년)는 ‘폐야구공 업사이클링’으로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정철호 목원대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KBO 나인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의 대학과 프로야구단, 관련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공유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INC 3.0 사업단은 학생이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문제를 발굴,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