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 대학 취‧창업 지원사업 잇달아 선정

작성자홍** 등록일2018.04.05 조회수2850

우리 대학 봄 전경

 

우리 대학은 지난해에도 사업 선정으로 맞춤형 성공취업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목원대, 취‧창업 지원사업 잇달아 선정

재학생 취‧창업 경쟁력 강화에 힘찬 시동

 

우리 대학이 정부‧지자체가 주관하는 대학 취‧창업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돼 재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단(단장 정철호)은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학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 ‘해외취업 지원사업’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3개의 취‧창업지원사업 선정으로 정부‧지자체로부터 최대 1억 3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으로 재학생의 항공서비스직 취업희망 수요에 따라 항공서비스 분야에 맞춤화된 직무 교육을 실시한다. 여객서비스(항공승무원, 항공지상직)와 항공물류서비스(카고, 화물 등)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으로 적극 연계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서용석 교수(창업담당관)는 “본 사업 선정으로 우리 목원대 학생들이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신(新) 직업인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해외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최근 떠오르는 신흥시장인 인도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해외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해외취업 아카데미, 해외취업 설명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사업 책임을 맡은 배성숙 교수(취업담당관)는 “대전시의 지원을 통해 최근 인력수요를 반영한 국내, 해외취업 맞춤형 과정을 동시에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으로 재학생들이 기술,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용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새로운 업종과 직업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정철호 목원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취‧창업 관련 지원사업에 잇달아 선정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지만, 이는 목원대학교 취창업지원단의 시작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맞춤화된 취‧창업 서비스의 개발과 지원을 통해 취업률과 취업의 질이 높은 대학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