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대학, 러시아 모스크바 슈우킨 연극대학과 자매결연협약 체결

작성자홍** 등록일2016.07.07 조회수4571

 

 

 

우리대학, 러시아 모스크바 슈우킨 연극대학과 자매결연협약 체결

 

  우리대학은 러시아 현지시간인 6일(수) ‘모스크바 슈우킨 연극대학(총장 Evgeny Vladimirovich Knyazef/예브게니 블라디미로비치 끄냐제프)’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노권 총장과 예브게니 블라디미로비치 끄냐제프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통하여 앞으로 양교가 학술 및 문화교류,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교환학생 및 교직원 교류 등의 활발한 교류를 펼치기로 하였다.
 
  모스크바 슈우킨 연극대학은 현대연극의 대부 콘스탄틴 스타니스랍스키의 유일한 제자로 알려진 연출가 예브게니 박흐탄코프가 1914년 설립하였으며, 102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러시아의 4대 명문 국립 연극대학으로 현재 3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예브게니 블라디미로비치 끄냐제프 총장은 “예술분야가 유명한 목원대와 국제 협력 교류를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활발한 학술 및 문화교류 등 상호발전을 위한 목원대와 본교 간의 예술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노권 총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러시아 최고의 연극대학과 교류하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 목원대학도 성악·뮤지컬학부, TV·영화학부 등 예술관련 학과들이 강세인데, 이번 교류를 통해 양 대학의 예술적 시너지 상승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박노권 총장은 ‘ACE 인문감성의 숲, 세계문화학교-러시아편’의 해외체험 참가 학생들과 함께 4박 5일 간의 러시아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